갑상선암증세 및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최근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병하는 암 중 하나죠. 갑상선암증세 및 갑상선암을 예방해 줄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갑상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상선암증세 및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에 생긴 암을 말하는데요. 갑상선은 우리 목 앞에 위치한 기관으로 나비가 날개를 핀 모양을 하고 있는데 다른 기관에 비해 작은 기관이지만 갑상선은 우리 몸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해요

 

 

갑상선의 주요 기능은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 것인데요. 갑상선 호르몬은 우리가 먹은 음식의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꿔주고 체온이나 심장박동, 호흡, 그리고 위와 장의 운동을 실시간으로 조절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목에 혹이 만져지거나 증상이 나타났다면, 이미 갑상선암이 많이 진행됐을 가능성이 높은데요. 

 

해서 오늘은 갑상선암증세 및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암 뿐만 아니라 갑상선암을 예방할 수 있는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갑상선암증세는?

갑상선암증세는 특별하게 없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간혹 목의 중앙 아랫부분에 혹이 만져져 병원을 찾는 일도 있지만 건강검진이나 다른 질환으로 인해 검사를 하다가 우연히 발견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갑상선 주위가 붓거나 목소리가 잘 쉬며 말이 잘 나오지 않는 갑상선암증세가 있으며 때론 목 주위에 답답함을 느끼거나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통증이 발생하는 갑상선암증세가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암증세 및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

 

좌우의 갑상선 모양이 다르거나 체중의 증가 또는 감소가 나타나는 것도 갑상선암증세 중 하나구요. 추위 또는 더위를 유난히 타는 증상, 생리불순과 면역저하 등도 갑상선암증세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안구가 돌출되거나 감정기복이 심해지는 갑상선암증세 및 탈모나 수족냉증.. 감기 천식이 아닌데도 기침이 지속적으로 나온다면 갑상선암증세가 아닌지 정밀 검사를 받아보아야 한답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

암세포는 우리 몸의 면역기능이 저하되면 증식하기 때문에 병이 찾아 오기 전에 예방이 가장 중요하듯 갑상선암을 비롯한 모든 암은 예방이 가장 중요하겠죠

 

따라서 평소 건강한 식습관, 생활습관, 스트레스 조절,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등이 갑상선암을 예방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평상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갑상선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으로는 녹차, 강황, 생강, 버섯 등이 있는데요.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인 녹차는 여러 종류의 항산화제가 있어서 정상세포의 유전자가 암세포로 변형되는 것을 막아주며 카레의 주성분인 강황은 컬커민이라는 항암작용이 있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는 대표적인 향신료인 생강은 강황과 마찬가지로 암세포의 크기를 줄여주는 성분이 있으며 비정상적인 혈관신생을 억제하구요.

 

 

또한 양배추, 청경채, 브로콜리 등 십자화과 채소에는 항암작용을 하는 설포라판, 글루코시톨레이트 등이 풍부해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식용이 가능한 버섯에는 면역세포의 활동을 도와주는 다당류와 레티난이 풍부하구요. 콩의 이소플라본 성분은 호르몬에 의한 종양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혈관생산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유산균은 장내에서 나쁜 세균의 성장을 막고 면역기능을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강력한 항산화제인 셀레니움이 풍부한 음식도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 및 갑상선에 좋은 음식인데요. 셀레니움은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변하는 것을 억제시키고, 강력한 항암세포인 NK세포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여 암세포가 생기는 것을 초기에 차단해 준다고 합니다. 셀레니움은 채소, 견과류, 생선, 육류의 내장 등에 들어있다고 해요. 

 

갑상선암증세 및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이처럼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섭취하는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갑상선에 좋은 음식만으로도 갑상선암을 이겨내며 예방할 수 있는데요. 이 외에도 오메가3가 풍부한 생선을 섭취할 경우 염증억제와 암세포성장을 줄여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