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

 

늘 건강이 함께하세요.. 오늘은 감기예방과 치료를 도와주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황사와 함께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지기 시작하는 시기인데요. 이럴 때 꼭 나타나 우리를 괴롭히는 애가 하나 있죠. 그건 바로.. 감기라고 하는 녀석인데요

 

 

이녀석이 함께 하면 목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기도 하고 열이 나기도 하며.. 기침 또는 콧물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가 없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더욱 큰 문제는 이 녀석이 여러 다른 합병증까지고 같이 불러오는데요. 모든 질환이 그렇겠지만 기침 감기의 가장 좋은 치료법은 역시 예방이겠죠.

 

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감기예방법 중 꾸준하게 섭취하면 몸의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콩나물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콩나물은 몸의 열을 내려주고 간 기능을 회복시켜 감기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데요. 콩나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고, 아스파라긴산과 섬유소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특히 콩나물국을 끊일 때 를 넣으면 더 좋은데요. 파에는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해 위와 폐의 기능을 돕구요. 파뿌리에는 알리신이 많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감기로 인한 두통, 배뇨곤란, 설사, 해열, 발한, 복통에 효과가 있는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더덕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산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더덕이죠. 더덕에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위장과 폐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는데요. 더덕은 기침을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주며 해열, 거담, 소염기능이 뛰어나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인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더덕은 꿀에 발라 구워 먹거나 고추장 양념구이로도 먹기 좋으며, 생채로 양념해 먹어도 좋은데요. 단 더덕은 찬 성질이 강한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이 섭취하면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무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감기에 좋은 음식인 무에는 비타민C와 소화효소가 많이 들어 있는데요. 보혈 작용으로 세포를 활기 있게 해 피로로 인한 감기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을 깨끗이 하며 목의 통증을 없애주기 때문에 목감기 초기에 먹으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쇠고기나 콩나물 등과 같이 넣어 국을 끊여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깻잎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깻잎에는 비타민 C가 많이 들어 있어 몸 안의 백혈구를 활성화시키고 인터페론 생성을 도와 바이러스 감염을 줄이는데 효과적인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함유된 루테올린 성분은 염증을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콧물, 기침 증세를 완화시키는데 좋은데요. 따라서 깻잎을 꾸준히 먹으면 감기 예방이나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홍삼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 등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인데요. 특히 홍삼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이 커 감기나 호흡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마늘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독특한 냄새로 인해 일부 사람들이 꺼려하는 마늘이죠. 하지만 마늘에는 피로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과 면역 기능에 좋은 아연, 살균 능력이 있는 알리신이 풍부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은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도라지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도라지는 기침을 멈추게 하는 진해작용, 가래를 없애는 거담작용을 해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활성화해 목 주위의 통증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모과

칼슘, 칼륨, 철분, 당이 풍부해 감기에 좋은 과일인 모과는 특히 기침가래에 효과가 있는데요. 입덧, 설사, 감기증상이나 어깨 결림, 무릎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목 감기에 좋은 모과는 한방에서는 감기,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기침을 심하게 하는 환자에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매실

감기에 좋은 과일인 매실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피크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위장 기능이 약하고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시원하고 아삭한 맛이 일품인 배도 감기에 좋은 과일인데요. 한의학에서 배는 만성기침과 가래 해소에 효과적이며

몸의 열을 내려주는 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해요.

 

배에는 기관지염, 기침, 가래등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다량 들어있고..열을 내리는 찬 성질과 이뇨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환절기 때 감기나 천식으로 고생할  때.. 배나 배즙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비파

열대성 과일인 비파는 달고 시며 평성(平性)으로 비, 폐, 간에 작용하는데요. 폐를 적셔 구갈(목마름)을 치료하며 기침과 가래를 낫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의 기운을 안정시켜 오심, 구토 등을 가라앉혀주는데요. 위장과 폐가 동시에 문제가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은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감은 달고 차며 떫은 성질이 있어 한의학적으로 심장, 폐, 대장에 작용하는데요. 열을 내리고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어 기침을 멎게 해 주는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하지만 감에 포함된 타닌은 철과 결합하므로 철의 흡수율이 낮아져 빈혈을 일으키기 쉬우며 몸을 차갑게 할 수 있으므로 과식은 피해야 한답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귤은 따뜻한 성질의 과일인데요. 폐를 촉촉하게 하며 기침을 그치게 하고 거담 작용을 하는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또 입마름을 낫게 하며 급만성 기관지 질환, 심혈관 환자에게 좋은 보조식품인데요. 과육 이외에 껍질, 씨앗, 잎도 모두 약으로서 사용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다음은 감기에 걸렸을 때 감기 빨리 낫는 법으로 좋은 영양소별 감기에 좋은 음식들이예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비타민 C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비타민 C는 대표적인 항산화제로 면역력 강화와 감기의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 C의 정기적인 복용이 감기의 지속시간을 성인에서 8%, 소아에서 14% 가량 줄였고, 감기의 중증도도 감소시켰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C가 많아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의 대표 음식으로는 적피망, 브로콜리, 귤, 레몬, 오렌지, 딸기, 시금치, 무청, 콜리플라워, 풋고추, 모과, 유자, 쑥갓 등이 있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비타민 A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비타민 A는 신체 생체막 조직의 저항력을 강화해주는 데 도움을 주며 목, 코 등의 점막의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 A가 많아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의 대표 음식으로는 소고기간, 난황, 우유, 고구마, 시금치, 당근, 늙은 호박, 녹황색 채소, 장어, 생선 등이 있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비타민 E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비타민 E는 항산화 작용, 신경 손상이나 근육위축증을 예방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므로 추위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 E가 많아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감기 빨리 낫는 방법의 대표 음식으로는 아몬드 등의 견과류, 식물성기름, 우유, 밀이나 쌀의 씨눈, 계란 노란자, 녹황색 채소 등이 있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 물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감기예방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선 수분 섭취 중요하죠. 공기가 건조할 때 기침이 더 심해지므로 수분을 자주 보충하는 것이 좋은데요. 비타민 C가 풍부한 대추, 모과, 유자, 감잎을 넣어 차로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는 과로와 과음, 흡연을 피하고 충분한 휴식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감기예방법

이상.. 감기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과일로 감기 빨리 낫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심한 감기라면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찰이 필수겠지만.. 가벼운 감기 초기 증세에는 약보다는 감기에 좋은 음식들이 도움이 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식습관 그리고.. 운동으로 몸과 마음을 힘들게 하는 감기 물리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