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과 더불어 춘곤증 예방법 및 나른한 몸을 활기찬 기운이 나게 하는 춘곤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은 차가운 날이지만 따뜻한 기운과 함께 오는 춘곤증 증상으로 인해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겠죠? 아주 차가운 계절 보단 활동하기가 좋은 시간이지만.. 부쩍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찾아온 반갑지 않은 손님이 있으니.. 바로!! 춘곤증이라고 하는 녀석이랍니다.

.
 

 

춘곤증은 점심식사를 맛있게 마친 오후 시간에 자주 찾아오는데요. 오후 2~4시에 가장 심해지고.. 집중을 방해하기 때문에 업무 효율까지 떨어뜨리는 골칫거리랍니다.

 

춘곤증 증상은?

잠이 쏟아지면서 정신이 몽롱해지고 식욕 부진을 나타내는 증상을 춘곤증이라고 부르는데요. 날씨가 따뜻해지고 해가 길어지면서 겨울보다 활동량이 증가하는 과정에서 인체 내부의 혈류량과 세로토닌 등의 호르몬 변화에 몸이 적응하지 못하는 것이 춘곤증이 발생하는 가장 큰 원인이라 할 수 있답니다.

 

춘곤증 증상으로는 잠이 쏟아지는 것 뿐 아니라.. 만성피로, 면역저하, 수면장애, 현기증, 의욕상실, 집중력 저하, 이유 없는 짜증 등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우울증과 식욕저하까지 동반되는 경우가 있는 것이 춘곤증 증상인데요.

 

춘곤증 증상은 지극히 자연스런 생리현상으로 대개 1~3주 지나면 저절로 사라지면서 회복된다고 하지만.. 밀려오는 졸음을 이겨내기란 그리 쉽지가 않답니다.

춘곤증 증상을 일으키는 춘곤증 원인은?

춘곤증 증상을 일으키는 춘곤증 원인은 확실하지는 않으나, 차갑고 건조하던 겨울 날씨가 갑자기 따뜻해지면서 외부의 온도와 습도에 큰 변화가 생기고, 상대적으로 긴 겨울에 적응했던 우리의 신체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피로감이 춘곤증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춘곤증 원인으로는 먼저 생리적 불균형을 꼽을 수 있는데요. 우리 몸은 겨울 동안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코티졸'을 왕성하게 분비하는데, 봄이 되고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코티졸의 분비 패턴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한 까닭이구요.

 

또한 활동량의 변화 또한 춘곤증 원인이라고 하는데요. 밤의 길이가 짧아지고 낮의 길이가 길어지면서 수면시간이 줄어들고 야외 활동량은 많아지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비타민 B1을 비롯한 무기질 등 영양소의 필요량이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때 비타민 결핍이 춘곤증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춘곤증 증상,춘곤증 원인을 사라지게 하는 춘곤증 예방법 - 춘곤증에 좋은 음식은?

봄철에는 야외 활동량이 증가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평소보다 비타민 소모량이 3~5배 늘어나게 되는데요. 때문에 탄수화물 대사를 돕는 비타민 B와 면역기능을 돕는 비타민 C가 많이 포함된 채소와 신선한 과일들이 춘곤증에 좋은 음식들이며 춘곤증 예방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 B1은 보리, 콩, 땅콩, 잡곡류 등의 견과류에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비타민 C는 채소류나 과일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오전에 물을 많이 마시고 우유, 달걀, 생선 등 단백질이 풍부한 여러 음식을 골고루 섭취해야 춘곤증 증상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 완화 춘곤증에 좋은 음식 딸기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비타민 C가 풍부한 딸기는 피로회복에 좋아 춘곤증에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콜라겐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이 함유되어 면역기능을 높여 주는데요. 특히 딸기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피로개선, 콜레스테롤 저하, 시력 개선, 혈관 보호 등에도 효과가 있답니다.

 

 

▶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 완화 춘곤증에 좋은 음식 새콤한 음식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피곤할 때 생각나는 새콤한 음식은 몸에 쌓이는 젖산을 분해하고 몸에 활력을 불어넣어 춘곤증을 예방해 주는데요. 오렌지, 키위 등의 신 맛이 강한 과일이나 홍초, 요구르트 등의 새콤달콤한 음료 또한.. 나른하고 졸음이 밀려올 때 섭취하면 춘곤증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 완화 춘곤증에 좋은 음식 감자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감자에는 비타민뿐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한데요. 감자의 비타민은 열을 가해도 쉽게 파괴되지 않기 때문에.. 찐 감자만으로도 훌륭한 다이어트 음식 겸 춘곤증을 예방하는 식품이 된답니다.

 

 

▶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 완화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나물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봄 하면 떠오르는 냉이, 두름, 달래 등의 봄나물은 춘곤증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이런 봄나물은 춘곤증으로 인한 피로뿐 아니라 숙취해소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봄나물 중에서도 특히 냉이는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슘, 비타민 등의 성분도 많아 춘곤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 완화 춘곤증에 좋은 음식 녹차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비타민 B1, B2, C가 골고루 들어있는 녹차도 춘곤증에 좋은 음식으로 꼽히는데요. 정신을 맑게 하고 노화를 방지하며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 식후에 마시면 졸음을 쫓아 주며 정신을 맑게 해준다고 하네요.

춘곤증 증상 예방,춘곤증 예방법

춘곤증 예방법으로는 평소 규칙적이고 적당한 운동이 필요한데요. 운동은 한 번에 많이 하지 말고 각자의 체력에 맞추어 조금씩.. 자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벼운 맨손체조를 해주거나, 2~3시간 간격으로 스트레칭과 산책으로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효과적이며.. 수영이나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이 춘곤증 예방법에 좋은 운동인데요. 일주일에 3~5회.. 1회 운동 시 30~50분 정도가 춘곤증 예방법 운동으로 적당하다고 합니다.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또한 아침에 식사는 거르지 않는 것이 춘곤증 예방법으로 좋으며..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와 열량이 세끼 식사에 고르게 분배되도록 식사를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점심 식사 후 10분 내외의 짧은 낮잠도 춘곤증 예방법으로 효과적이구요.

 

수면의 질이 높은 충분한 숙면 또한 춘곤증 예방법 중 하나인데요. 숙면을 위해선 음주를 자제해야 하며 과다한 카페인 섭취나 저녁 과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

이상.... 춘곤증 원인,춘곤증 증상,춘곤증 예방법 및 춘곤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춘곤증에 좋은 음식 및 춘곤증 예방법으로 반갑지 않게 찾아오는 춘곤증 증상을 멀리 보내 버리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