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효능 가득한 당근은 특유의 색으로 인해 요리의 식감과 미감을 살려 주는 식재료인데요. 알려져 있는 당근의 효능 외에 각종 질병 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지니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어떤 음식이든 과하거나 잘못된 섭취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는데요. 당근 칼로리와 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근의 붉은 빛을 띠게 하는 색소를 카로틴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카로틴은 몸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바뀌게 되므로 프로비타민 A라고도 한답니다.

 

특히 당근은 야맹증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품인데요. 실제로 비타민 A가 부족하면 시력 감퇴뿐만 아니라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한방에서 보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은 빈혈이나 저혈압, 야맹증 등에 효능이 있는 약재로 꼽고 있다고 하네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알아볼까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비타민A가 풍부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의 영양성분 중에서도 가장 손꼽히는 것이 바로 비타민 A인데요. 당근에는 인체에 흡수되면 비타민 A인 레티놀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돼 있답니다.

 

 

특히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 A는 동물의 간과 맞먹을 정도로 매우 풍부한데요. 함유된 카로틴은 체내에서 눈의 기능을 좋게 하며 체력을 회복시키는 기능과 피로를 없애는데 효과적이므로..눈을 혹사하는 수험생이나 차를 운전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당근효능이랍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면역력을 키워줘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그동안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만 많이 알려져 있었는데요. 최근 들어선 비타민 A의 여러 효능이 새롭게 발견되어 영양학적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이 항산화.. 항암작용은 물론.. 면역계 질환에 효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속속 보고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강력한 항산화제로 꼽히는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의 체내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발암물질과 독성물질을 무력화해 면역력을 키워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때문에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이 많은 당근!! 꼭 섭취해야겠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몸에 이로운 무기질이 많아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에는 칼슘과 칼륨, 마그네슘, 셀레늄 등 몸에 이로운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요. 영유아 발육에 좋은 마그네슘은 항체 형성을 돕고 신경흥분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못잖게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천연셀레늄을 함유하고 있는 당근효능이라고 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뇌와 호흡기에 좋아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에 풍부한 엽산은 세포분열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데요. 엽산이 부족할 경우 노인 우울증, 치매 등 정신질환을 유발한다는 보고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당근은 면역계 질환인 알레르기 비염 등에 좋은 식품인데요. 기관지점막의 상피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항균, 항바이러스 작용과 함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기관지나 코 등의 점막 위에 붙은 점액이나 세균성 물질들을 밖으로 배출해 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호흡기는 물론 장과 요도 등의 점막 보호 작용도 하는 당근의 효능이랍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혈액순환과 혈액생성에 도움을 주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본초강목에서 당근효능은 피를 이롭게 한다고 나와 있는데요. 당근을 섭취하게 되면 부교감신경을 자극해, 복부와 내장으로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혈액 생성을 돕는다고 합니다. 또한 교감신경이 활성화되어 오는 긴장, 불안, 초조, 불면, 가슴 두근거림 등에 긍정적인 작용을 하는 당근의 효능이라고 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위장장애에 좋아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풍부하게 들어 있는 카로틴은 점막을 좋게 하는 기능이 있으므로 위장 장애에도 좋은 당근효능인데요. 속이 거북해 음식을 먹기가 곤란할 때 섭취하면 좋고 위장 장애가 있을 때는.. 매일 아침 공복 시에 당근즙을 마시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당뇨치료에 효과가 있어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의 효능이 당뇨병에 효과가 있다는 것은 오래 전부터 알려진 사실인데요. 실제로 당근을 섭취한 후 2백50㎎ 이상 올라가던 혈당치가 1백50㎎ 정도로 낮아진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당뇨병을 치료할 목적으로 당근을 섭취할 때는 당근 하나만 먹는 것보다.. 사과를 함께 섞어 주스를 만들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 대장에 좋아요!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은 대장에도 좋은 채소인데요. 변비와 설사뿐 아니라 대장 기능 이상으로 오는 질환에도  좋은 당근효능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이 갑자기 설사를 할 때도 당근은 좋은 치료제가 되는데요. 어른들도 그렇지만 아이들도 당근 엄청 싫어하죠^^ 당근을 먹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당근 주스로 대신하면 좋다고 해요

당근 칼로리 얼마나 될까요?

 

당근은 칼로리는 낮고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일반적으로 당근 칼로리는 34 kcal정도라고 해요. 이는 100g 기준인 당근 칼로리인데요. 보통 당근 1개를 170~210g으로 생각한다면 1개 당근 칼로리는 대략​ 57 kcal ~ 71 kcal 정도가 나온다고 합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 부작용은?

 

당근은 당지수가 중간 정도 되는데요. 너무 많이 섭취하면 당대사에 무리가 올 수 있는 당근 부작용이 있다고합니다. 또한 카로틴 함량이 높은 식품을 많이 먹으면 일시적으로 피부색이 노랗게 변할 수 있는 당근 부작용도 있는데요. 이는 섭취를 중지하면 곧 정상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껍질 부위에 영양소가 많으므로 깨끗이 씻어 껍질 째 먹는 것이 좋구요. 지용성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기름에 볶아 먹으면 효과적으로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당근에는 비타민 C 산화효소가 있어서 비타민 C가 많은 채소나 과일과는 궁합이 맞지 않는 당근 부작용도 있는데요. 따라서 당근 과일 주스를 만들 땐 당근과 과일을 섞어서 갈기보다는.. 따로 갈아서 먹기 직전에 섞어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용성인 비타민 A를 과량 섭취하면 관절 통증, 두통, 나른함, 현기증, 어지럼증, 탈모 증세 등 독성이 나타날 수 있다고도 하는데요. 그러나 당근에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과량 섭취해도 독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

 

이상.. 당근효능 및 당근의 효능,당근 칼로리,당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눈과 몸에 좋은 당근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