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늘 건강하세요^^ 오늘은 기침이 심할때나 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중 기침날 때 빨리 멈추게 하는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무더위 때문에 맥을 못추고 있었는데 이젠 제법 싸늘한 기운이 느껴지네요. 하지만 이렇게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기운이 느껴지는 환절기가 되면 갑작스럽게 기침이 날 때가 많은데요. 특히 호흡기질환이나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은 이런 기침이 더 빨리 찾아오고 심해지는 것 같아요

 

 

생활에 불편함을 초래하는 이런 기침을 빨리 멈추게 하고 싶지만 그럴수록 기침은 더 심해지는데요. 기침이 심할때나 기침이 오래갈 때 기침을 빠르게 진정시키는 기침 멈추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들이 있을까요?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세요!

기침이 심할 때는 따뜻한 물이나 차를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자극성이 강한 카페인이 들어 있거나 찬 음료를 마시면 오히려 기침이 심해지므로 자제해야 한답니다.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기관지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세요

기관지에 좋은 깻잎, 꿀, 도라지, 귤껍질, 은행, 생강 등을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깻잎은 본초강목에서도 나쁜 냄새를 없애며 기가 치미는 것과 기침.. 가래를 삭이는 작용을 한다고 기록돼있구요. 꿀은 열을 내리며 몸의 독성을 해독하고 몸을 촉촉하게 해주는데요.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자주 마시는 차에 섞어 마시면 좋답니다.

 

도라지의 사포닌은 목 안과 위의 점막을 자극해 기관지 분비선의 기능을 강화시켜 준답니다.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기침에 좋은 허브를 이용하세요

로즈메리는 만성기침, 감기, 만성기관지염, 천식 등의 증상완화에 도움이 주는데요. 로즈메리 생잎을 흔들거나 손으로 만져 향을 맡거나 아로마 향이나 초를 이용하면 좋답니다.

 

말린 로즈메리를 따뜻한 물에 우려 차로 마셔도 호흡기 질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로즈메리 향은 기분을 좋게 해 두통이나 편두통 증상을 완화하고, 피로를 해소하는 역할을 해준답니다.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가습기로 습도를 유지시켜 주세요

만성기침을 없애기 위해서는 집 안의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고, 하루 한 두 번은 꼭 환기를 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공기청청기나  가습기는 호흡기가 약한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가습기는 소독 첨가물을 사용하기보다 매일 청소하고 새로운 물을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가습기 없이 집 안 습도 높이는 방법

수분이 많은 과일의 껍질을 말려 집안에 두면 되는데요. 레몬이나 귤 등의 껍질을 말려 수시로 물을 뿌려 주면 공기 중의 습도가 높아지고 상큼한 향을 낸다고 합니다.

 

수분을 머금고 있는 물이끼를 이용해 만든 식물 장식품 토피어리는 가습 효과가 매우 뛰어난데요. 물을 많이 줄 필요가 없고 잎의 끝순이 약간 시들었을 때 뿌리가 젖게 해주면 된답니다.

 

달걀껍데기에는 미세한 구멍들이 있는데 이를 활용해도 좋은데요. 달걀 윗부분에 구멍을 뚫어 내용물을 빼낸 뒤 껍데기는 깨끗이 씻구요. 구멍 속으로 물을 채우고 구멍이 위로 향하게 넓적한 그릇에 놓아두면 가습기 역할을 해준답니다. 쓰러지지 않도록 그릇 크기에 맞게 7~8개를 함께 놓으면 좋겠죠?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먼지가 많은 곳에서는 꼭 마스크를 쓰세요

먼지가 많은 곳에서 작업을 할 때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는데요. 목을 보호하는 보조 제품들도 도움이 되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증상이 나타났을 때 전문의의 진료를 받고, 자신에게 맞는 치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가래기침이 계속되면 약을 먹어야 해요

가래기침 증상이 2개월 이상 계속되면 만성기관지염이 될 수도 있는데요. 가래 기침이 계속되면 기침의 원인인 가래를 없애는 진해거담제를 복용하면 증상완화에 도움이 된답니다. 

 

평소 스트레스와 피로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찾아오는 큰 기온 차는 식욕부진이나 호흡기성 감기를 동반하는데요. 노약자나 어린이 및 알레르기성 비염 및 천식 환자들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겠어요

 

특히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손씻기는 신체의 면역력을 키우고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저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답니다.

 

이상...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중 생활 속 실천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환절기가 시작되었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건강한 식습관으로 감기,기침없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