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7가지

 

지방은 단백질, 탄수화물과 더불어 3대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단백질이나 탄수화물보다 약 2배의 에너지를 낼 수 있어 자연상태의 에너지 저장물질이라고도 불리기도 한답니다.

 

 

이런 지방에는 포화지방,불포화지방 그리고 인간이 만들어 낸 제 3의 지방인 트랜스 지방이 있는데요. 포화지방과 패스트 푸드에 들어있는 트랜스 지방은 건강을 해치는 나쁜 지방이라고 합니다.

.
 

 

우리 몸은 뭔가를 먹을 때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으로 몸이 채워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먹을 때 지방이 몸에 덜 쌓이게 해주고 오히려 몸 속 지방을 없애주는 음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해서 오늘 이시간에는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검은콩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 해 비만 예방에도 효과적인 검은콩인데요. 검은콩에 포함된 단백질은 지방산과 콜레스테롤 생성을 억제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검은콩의 펩타이드 성분은 체중 감소에 도움을 주며 함유된 천연 토코페롤 성분은 피부 탄력에도 영향을 줘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홍삼

홍삼 주성분 중 하나인 진세노사이드가 지방세포 증식을 억제해 주는데요. 더불어 약 35가지의 사포닌이 함유돼 있어 비만 방지에도  좋다고 합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녹차

녹차는 몸속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체내 지방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갈색 지방조직을 활성화시켜 준다고 하네요.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미역

미역은 중성지방을 배출해주는데요. 미역에 함유된 알긴산은 혈액 속 지방 및 염분 배출을 돕는다고 합니다. 이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방을 배출하는 역할을 이야기 하는데요. 고지혈증과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미역이랍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잣은 포만감을 느끼게 해 음식을 덜 먹게 하고,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 주는데요. 고열량 식품이지만, 잣 속에 들어있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피부를 좋게 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잣의 지방산 성분이 과도한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이는 공복감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유도하는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아주는데요. 도토리묵은 89%가 수분이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도토리에 함유된 탄닌은 담즙산과 결합해 담즙산의 재흡수를 막아주는데요. 담즙산의 배설이 증가되면 몸 속 콜레스테롤 농도가 줄어 든다고 합니다.

☞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 고추

고추의 매운 맛인 캡사이신이 지방을 태워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캡사이신은 신체의 교감신경을 활성화해 열량 소모를 늘려준답니다.

 

지방세포에는 지방 측정의 흰색 지방세포와 지방을 태워 열을 발생시키는 갈색 지방세포가 있는데요. 캡사이신은 갈색 지방세포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매운 음식으로 지방을 태울 수 있는 열량은 전체 섭취 열량의 10% 정도라고 하니.. 과다한 섭취는 안되겠죠?^^

 

 

이상... 몸 속 지방 제거에 효과적인 지방 제거 음식 7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이외에도 많은 지방 제거 음식들이 있을 건데요.. 규칙적이고 바른 식습관이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몸을 건강하게 하는 맛있는 음식으로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