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삶을 힘들게 하는 알콜중독증상에 대해 알아보구요. 알콜중독증상을 알 수 있는 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과 함께 알콜중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유독 흥이 많고.. 단체를 강조하는 우리 나라의 음주 문화는.. 술을 권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기 때문에 본인 생각보다 많은 양의 술을 한 번에 마시기도 하는데요. 이런 음주 행위가 반복이 되면 건강과 함께 술에 의지하게 되는 알콜중독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은 정말 무서운 병인데요.. 자기도 모르게 중독이 되어 자신 뿐 아니라 가족의 삶까지 파멸로 몰고 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콜중독증상을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고 하는데요. 이는 몇 병과 몇 회라는 기준대신 술에 대한 내성과 금단 현상의 유무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은?

알콜중독은..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손상을 입을 정도로 과도한 음주를 하는 증상을 이야기하는데요. 알콜중독에 해당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취하기 위해 전보다 많은 양의 술이 필요하거나..  장기간 많은 술을 섭취하다가 갑자기 끊었을 때 불안하거나.. 처음 마음먹었던 것 보다 더 많이 마시거나 오래 술을 마시며.. 술 때문에 사회적.. 직업적 활동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알콜중독증상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또한 음주에 대한 병적인 집착이 지속되는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작용으로 생기게 된다고도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증상은 몇 가지 신체 변화를 살펴봐도 알 수가 있는데요. 보면 항상 코가 발그스레한 딸기코인 사람이 있죠.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딸기코처럼 코가 빨개지는 것은 잦은 음주로 인해 모세혈관이 확장돼 나타나는 현상으로 알콜중독증상이 진행되는 경우이구요

 

블랙아웃이라 하는 필름 끊김 현상이 6개월간 2회 이상 나타나는 경우..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술을 마셔야 술이 깬다는 사람도 알콜중독증상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반면 술을 마신 뒤 바로 얼굴이 붉어진다면 알콜중독증상일 가능성은 낮은데요. 이런 사람은 알콜분해효소가 없거나 부족해.. 스스로 알콜을 멀리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 음주 발전단계는?

음주의 발전단계는 크게 ▶사회적 음주  ▶문제 음주  ▶알콜 남용  ▶알콜 중독으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필요에 의해, 필요한 만큼만 마시는 사회적 음주는 바람직한 음주습관에 속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마시는 문제 음주 단계에 들어선 사람부터는 알콜중독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먹는 분위기도 아닌데 자신만 유달리 많이 마신다면 문제 음주 단계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나라 직장인 10명 중 4명이 여기에 속한다고 합니다.

 

알콜남용 단계는 술을 마셨다 하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인데요.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시기 때문에 취해 쓰러지기도 하고 일시적으로 기억이 끊기는 경험을 하기도 한답니다. 지방간이 생기고 알콜성 간염을 앓을 수 있는 단계이구요.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증상단계는 진행 정도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하는데요. 초기에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은 가까스로 유지하지만 술을 자제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술 마시는 것에 대해 잔소리하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사람 만나는 걸 피하고 같이 술 마시는 술친구만 만난다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 중기에는 술 없이는 살아갈 자신이 없어져.. 심리적으로 자신을 방어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며 치료 의지도 없는데요. 거의 매일 술을 마시고 사람 만나는 걸 싫어해 주로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이때부터는 정상적인 삶이 불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알콜중독 말기는 술 때문에 사고를 저지르고 알콜유발 정신병.. 알콜성 치매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심리적으로 자포자기 상태에 빠져 자살 충동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알콜중독증상 유형은?

알콜중독증상 의심 증상으로는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상당한 양의 음주를 매일 해야만 하는 경우, 주말 등 특정 시간에 집중하여 과음을 하는 패턴을 규칙적으로 보이는 경우, 수주에서 수개월 폭음을 한 후 일정기간 금주를 하는 패턴을 반복하는 경우 등은 알콜중독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거의 항상 만취해서 지내는 경우가 아니면 알콜중독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경우도 알콜중독증상에 포함되며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감마유형

평소에는 수개월 이상 술을 안 먹고 지내기도 하지만 한 번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폭음을 하면서 술 먹는 것을 스스로 멈추지 못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런 사람들은 한 번 술을 마시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한 달 이상 계속 술만 먹으며 몸이 더 이상 버틸 수 없게 되거나 타인에 의해 강제로 중단시켜야 음주를 멈춘다고 합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신체적으로도 상당한 타격을 입을 수 있고 술만 마시는 동안 사회적 책임을 전혀 이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델타유형

많은 양은 아니지만 거의 매일 술을 먹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자신이 술에 대한 조절력을 상실한 상태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어떤 이유(예를 들면 간이 나빠져서)로 술을 끊어야 할 때 또는 금단증상을 느끼고 나서야 비로소 알콜중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답니다.

 

 

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 1

1. 자기 연민(슬픔)에 잘 빠지며 이것을 술로 해결하려고 합니까?

2. 혼자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3. 술 마신 다음날 해장술을 마신다.

4. 일단 술 한잔을 마시면 계속 마시고 싶다.

5. 술 마시고 싶으면 (술 생각나면) 거의 참을 수가 없다.

6. 최근 6개월간 2회 이상 술 마실 때 일어났던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7.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술이 해롭다고 느낀다.

8. 술로 인해 일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9. 술로 인해 아내가 떠났거나 떠나겠다고 위협한다.

10. 술이 깨면 진땀, 손떨림, 불안을 느끼거나 쉽게 잠을 자지 못한다.

11. 술이 깨면서 공포나 몸 떨림을 경험하고 헛것이 보이거나 헛소리가 들린 적이 있다.

12. 술로 인해 생긴 문제(골절, 창상)로 치료받은 적이 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은?

 

알콜중독테스트에서 3개 이상이면 알콜중독증상의 가능성이 높구요. 알콜중독테스트에서4개 이상이면 알콜중독이라고 합니다 알콜중독테스트 중 금단 증상인 10번, 11번 문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문항에 관계없이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 2

알콜중독 자가진단 (해당되는 사항이 1개라도 있으면 문제가 있답니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1. 술을 마시면 취할 때까지 마신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2. 6개월 이내에 블랙아웃(필름 끊김 현상)을 두 번 이상 경험했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3. 술을 끊고 싶은데 매번 실패한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4. 질병이 있어도 술을 줄이거나 끊지 못한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5. 술 마신 다음 날도 연속해서 술을 마신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6. 밤에 잠을 자기 위해서는 술을 마셔야 한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7. 마시려고 생각한 양을 항상 초과한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8. 주사가 심하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9. 술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한다.

알콜중독 자가진단 10. 음주운전을 반복한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은?

 

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알콜중독에 좋은 음식에는 비타민B1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이 좋은데요. 비타민B1은 뇌신경계에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비타민B1은 당을 분해하고 알콜을 분해하기 때문에 과다 복용해도 별 문제가 없는 알콜중독에 좋은 음식인데요

 

비타민B1이 부족하면 말초신경염으로 인한 손발 저림.. 중추신경계의 뇌손상으로 인한 기억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이 많이 포함돼 있는 식품으로는.. 우유, 노란콩, 검정콩, 김, 물미역, 현미, 호밀, 계란, 호두, 잣,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이랍니다.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

 

이상.... 알콜중독증상,알콜중독테스트 및 알콜중독 자가진단,알콜중독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날이 추워지면 더욱 생각나는 한잔이죠. 하지만 이게 습관이 되면 알콜중독증상으로로 변할 수도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구요. 건전한 음주 문화로 건강도 챙기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생각하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