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 중 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살이 쏘~옥 사라지는 행복한 날들 되세요^^ 오늘은 살이 사라지게 도와주는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 중에서 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뱃살, 허벅지살, 옆구리살... 요녀석들 참 보기 싫은 녀석들이죠? 하지만 찬바람이 불면 실내활동이 많아지고 그로 인해 더불어 살도 많아지는데요. 일 년 365일 온통 다이어트 생각 뿐이였는데 옷이 두꺼워졌다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안되겠어요.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선 균형 잡힌 식단과 꾸준한 운동.. 그리고 충분한 수분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이런 계절엔 물도 좋지만 따뜻한 한 잔의 차가 수분 보충뿐만 아니라 지방을 분해해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해서 오늘은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 중에서 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녹차!

다이어트차인 녹차는 건강 효과 뿐 아니라 가장 쉽게 접할 수 있어 활용도가 매우 높아 실생활에서도 많이 쓰이는데요..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 식욕을 억제하고 콜레스테롤 배출과 혈액 속 지방 성분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다이어트 시 생기기 쉬운 변비를 예방하고 치료에도 효과가 좋은 살빠지는차이구요.. 여러 종류의 다양한 비타민과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개선해주고 만성 피로에도 아주 좋다고 해요.

 

칼륨과 칼슘, 마그네슘, 망간, 아연 등의 미네랄 성분들이 인슐린의 작용을 도와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 또한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녹차인데요. 식후에 바로 마시는 녹차는 소변을 통해 칼슘을 배출하고 철분 등 무기질의 흡수를 떨어뜨려 뼈를 약화시킬 수도 있으므로  꼭.. 식후 1~2시간부터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율무차

배고플 때 마시면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율무차에는 쌀보다 우수한 단백질과 지방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아미노산 분해 효소가  신진대사를 돕고 변비에도 좋은 효과를 가져다 주는 체지방분해차라고 합니다.

 

또한 밥에 비해 칼로리가 1/5밖에 되지 않고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으며 아침에 몸이 무겁거나 부어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은 식욕억제차라고 해요.

 

위와 폐..장 건강에 좋으며 오래 복용하면 혈액순환 개선과 여드름 등 피부질환 신경통에도 좋은데요. 하지만.. 아미노산 분해 효소가 태아에게 줄 수분이나 지방질까지 제거하기 때문에 임산부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당귀차 

당귀차는 항산화 작용을 해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 효능이 있는데요. 혈액순환 장애는 곧 비만의 원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이럴 때 당귀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을 도와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 기능을 활발히 하는 데 도움을 주는 효능 외에 여성질환과 산후조리, 생리통과 생리불순에 좋아 여성분들은 꼭 섭취해야 하는 차이기도 하답니다.


 

4.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두충차

잎보다 껍질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 두충은 껍질을 이용해 차로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녹차보다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성인병 치료제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몸의 부종을 예방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차인데요. 특히 운동할 때 두충차를 마시면 지방을 연소해 다이어트 효과가 배로 늘어난다고 해요

 

고혈압 환자가 식후에 마시면 혈압이 내려가고 디스크 등으로 다리가 저리거나 허리가 아픈 사람, 척추유착 증상이 있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살빠지는차인 두충의 또 다른 효능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열이 많은 체질인 사람이 너무 많이 마시면 갈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답니다.

 

 

5.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복분자차

복분자는 포도당, 과당, 펙틴 등과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비타민 B와 C 등 몸에 좋은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고 있어 체지방분해차이면서도 영양차라고 할 수 있는데요.

 

탄수화물과 지방의 흡수를 막는 성분이 있어 특히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는 우리 나라 여성들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식욕억제차이며.. 다이어트 후의 요요현상을 예방하는 데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또한 복분자에 함유된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해 노화와 동맥경화를 예방해 주며 함유된 탄닌 성분은 체내에서 생성된 알카로이드의 흡수를 막고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준다고 해요

 

 

6.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구기자차

다이어트차인 구기자는 잎과 열매 모두 차로 끓여 마실 수 있는데요. 구기자의 어린잎에는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예로부터 자양강장의 묘약으로 불렸다고 해요

 

비타민 C가 많아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고 면역기능을 강화해 주는데요. 구기자열매에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성분이 많아 차로 끓여 마시면 체질이 차고 배변이 원활하지 않은 사람들의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또한 노화의 주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늦추는 데 도움을 주고 항균 효과와 혈당량 감소효과가 탁월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과 치료에도 좋으며 여성의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마테차

최근 다이어트 음료로 각광받고 있는 마테차는 커피, 녹차와 함께 세계 3대 음료에 속하는데요. 마테나무 잎으로 만든 아르헨티나 전통 음료로 부작용이나 독성이 없어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나 마실 수 있다고 합니다.

 

체지방분해차이면서 천연 식욕억제차로 입증된 바 있는 마테차는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운동할 때 함께 마시면 다이어트 효과를 더 볼 수 있으며..비타민, 미네랄,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좋고 이뇨작용이 뛰어난 살빠지는차라고 합니다.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또한 녹차보다 5배나 많은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산화작용을 하며 소화기 계통뿐 아니라 심혈관질환, 빈혈,

만성피로에도 좋고 혈관 확장 효능도 있어 냉증이나 손발이 찬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해요.

 

우려 내는 시간이 2분 이상 되면 색이 탁해지고 떫은 맛이 날 수 있으니 2분 안에 우려 내는 것이 좋은데요. 뜨거운 온도에서는 마테차의 효능을 반감시킬 수 있으니.. 끓는 물 보단 70도 정도의 따뜻한 물로 우려 내는 것이 가장 좋답니다.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8. 다이어트차,다이어트에 좋은 차,살빠지는차 및 체지방분해차,식욕억제차 - 보이차

다이어트차인 보이차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기는 하지만 비만인 사람이 적은 중국에서 물처럼 마시는 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다른 차에 비해 많은 폴리페놀 성분이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고 분해하기 때문에 고지혈증 환자나 비만인 사람에게 좋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추고 피부미용에도 효과가 좋은 체지방분해차라고 합니다.

 

 

특히 많이 함유된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이 카페인 작용을 억제하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집중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는데요. 10년간 발효과정을 거치는 보이 생차와 보이 생차를 바로 마실 수 있게 만든 보이 숙차가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