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은? 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알아볼까요? 살이 쏘~옥 사라지는 행복한 날 되세요^^

 

 

오늘은 우리를 슬프게 하는 복부비만 원인과 더불어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으로 좋은 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륨있는 몸매를 결정 짓는 기준은 어디일까요? 그건 바로 가늘고 잘록한 허리 라인 즉.. 뱃살이 있느냐 없느냐의 차이인데요. 다이어트를 계획 중인 분들이 가장 없애고 싶은 것이 바로 복부비만이라고 합니다.

 

 

복부비만!!.. 생각하고.. 보기만 해도 한숨이 나오는 녀석이죠. 독한 마음을 먹고 다이어트를 시작했는데도 다른 곳은 다 빠지는데 유독 버티고 있는 곳이 바로 요 복부비만인데요. 나름 한다고 했는데 사라지지 않아 슬픔을 넘어 절망을 안겨주는 나쁜 녀석인것 같아요.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은 너무나도 많이 있지만 효과적으로 복부비만을 사라지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식이요법과 함께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을 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에 좋은 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 - 우리를 술 푸게 하는 복부비만이란?

복부비만이란 예전엔 배와 옆구리, 허리 등 피부 아래에 살이 찌는 피하지방형 비만만을 가르키는 것이 일반적이었는데요. 지금은 모든 병이 시작되는 현대 비만 유형으로 지목되고 있는 복부의 장기 사이에 지방이 쌓이는.. 내장지방형 복부비만을 이야기 한다고 합니다.

 

 

복부비만 종류를 알아 보아요!

피하지방형 : 피부 밑에 쌓인 지방을 이야기 하는데요.. 피하지방은 보기에 조금 불편하고 미용상 문제가 될 뿐 성인병 유발등 건강적으론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내장지방형: 몸 속 장기 사이사이에 쌓인 지방을 이야기 하는 것으로.. 이 내장지방은 당뇨병, 고혈압, 고지혈증 등 각종 성인병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가장 신경써서 사라지게 해야 할 못된 녀석이랍니다.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술 푸게 하는 복부비만!!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에좋은운동은?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 -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비만 진단은?

여러가지 원인들이 복부비만 원인 이 될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불규칙한 식습관, 과다한 음식 섭취, 운동부족, 내분비계통 질환, 유전적 요인, 정신적 요인 및 약물 등이 복부비만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 진단 방법

복부살빼는방법 중 복부비만 진단 방법 - WHR( Waist Hip ratio )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복부살빼는방법의 복부비만 진단방법 중 이 방법은허리와 엉덩이둘레를 측정, 그 비율을 계산하여 복부비만 인지 아닌지를 알아보는 방법인데요.

 

허리/엉덩이 둘레비(WHR)를 이용하여 WHR이 높은 경우를 상반신비만 (중심성비만, 복부비만) 이라고 하고.. WHR이 낮은 비만을 하반신 비만 (말초형 비만, 두대퇴비만) 이라고 한답니다.

 

각 나라별로 약간씩 차이를 보이는데요.. 
미국에서는  남자의 경우 0.95 이상  여자의 경우 0.8 이상..
유럽에서는  남자의 경우 1.0 이상 여자의 경우 0.9 이상..
일본에서는 남자의 경우 1.0 이상 여자의 경우 0.9 이상인 경우 내장지방형 비만이라고 판정한답니다.

 

 

복부살빼는방법 중 복부비만 진단 방법 - 허리둘레기준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복부살빼는방법 중 복부비만 진단방법으로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방법인데요.. 줄자로 허리둘레를 측정하여 복부 비만을 진단하는 것으로.. 전신비만 이외에 복부비만을 진단하는 보조적인 수단이라고 하네요. 동양인 남성의 경우 90cm 이상, 여성의 경우 85cm 이상을 복부비만이라고 한답니다.


 

복부살빼는방법 중 복부비만 진단 방법 - 내장지방기준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복부살빼는방법 중 복부비만 진단방법으로 복부비만을 자세히 분석하기 위해 복부 지방 CT촬영을 하는데요.. 촬영 결과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의 비율이 0.4 이상인 경우 내장지방형비만이라고 합니다.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 - 윗배가 많이 부른 복부비만유형

유독 윗배가 볼록하신 분들.. 둘러보면.. 많이 보이죠.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 중 윗배가 많이 나온 사람은 주로 과식을 많이 하거나 식사습관이 불규칙한 사람들이 대부분이라고 하는데요.. 폭식이나 과식 때문에 위가 늘어 났다 줄어들었다 하는 과정에서 윗배가 아랫배보다 더 튀어나와 보이기도 한다고 해요.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또한 윗배가 많이 나온 사람들 중에는 고기나 지방 등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좋아하는 경우가 많구요. 소화기 중에서 위장과 십이지장과 관련이 깊어 장에 지방이 쌓이는 내장지방형 비만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윗배를 해결하기 위해서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 중 하나는 하루에 먹는 열량을 1500 kcal이하로 제한하고 야채와 생선, 두부 등 고단백 저지방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세끼를 정해진 시간에 먹되 배가 고프지 않아도 간단한 우유나 과일 등으로 위를 빈 상태로 두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굽거나 튀긴 형태의 음식을 먹기보단 삶거나 찐 조리법을 사용해서 음식을 먹는 방법도 윗배가 부른 복부비만 유형의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으로 좋다고 하네요.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윗배가 많이 부른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에좋은운동은?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 - 아랫배가 많이 부른 복부비만유형

아랫배가 볼록한 건.. 아마 많은 분들의 복부 형태겠죠. 윗배가 부른 복부 비만은 내장지방형인 경우가 많은데요..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 중 아랫배가 늘어지거나 나온 경우는 피하지방형인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아랫배에 피하지방이 계속해서 늘어나게 되면 혈액순환에 장애를 받게 되고 점차 지방층이 셀룰라이트로 변하기도 하는데요.. 이때 이러한 뱃살을 빼겠다고 무조건 굶어서 살을 빼면 기초대사량이 낮아져, 다시 정상적으로 음식을 먹을 시 살이 더 찌게 되므로 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를 적용 해 무리한 식단조절은 피해야 하고 복부살빼는방법으로 탄수화물 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사가 좋다고 합니다.

 

 

만성적인 변비가 있는 사람들도 아랫배가 항상 불룩 나와 있으므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야채와 과일, 요구르트 같은..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을 자주 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아랫배가 부른 복부비만에좋은운동으론 체내 지방을 분해시켜 주는 속보, 조깅, 자전거 타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으며.. 훌라후프 같은 운동도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주기 때문에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이라고 합니다.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아랫배가 많이 부른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에좋은운동은?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 - 옆구리 살이 많이 쪄 있는 복부비만유형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 중 옆구리에 살이 많이 있는 복부비만의 경우에는 호흡기능이 정상보다 짧은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옆구리의 살은 윗배의 소화운동이나 아랫배의 장 연동운동 등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행동하는 호흡량에 의해 만들어진다고도 합니다.

 

복부비만 원인 및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복부비만없애는처방4가지와 복부비만에좋은운동

 

즉 호흡량이 커지게 되면 옆구리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게 되어 옆구리 살을 제거하는 옆구리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옆구리 살이 많은 유형의 복부지방빼는법,복부살빼는방법으로는 신맛이 나는 과일을 섭취하거나 1시간에 5분 이상씩 큰 호흡을 내쉬는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을 해주고 어깨가 뭉치지 않도록 어깨 근육을 풀어주어 호흡량이 커질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허리를 구부정하지 않고 곧게 펴는 행동 역시 옆구리살 복부비만에좋은운동의 도움이 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