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깨 효능 6가지

2017. 10. 18. 14:11

 

 

참깨 효능 6가지

오늘은 대표적인 참깨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고소한 맛과 향이 좋은 참깨는 나물이나 소스, 각종 요리 등에 사용되어 원 재료의 맛을 업그레이드 시켜주기도 하고 그 자체로도 훌륭한 참기름이 되어 한식요리에는 빠질 수 없는 식재료가 되기도 한답니다. 

 

 

기름을 짜는 작물로는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참깨는 참깨 특유의 성분인 세사몰이 산화방지 효과를 나타내구요. 레시틴은 간장 및 뇌와 심장을 구성하는 물질로 뇌활동을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고혈압, 동맥경화 등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더불어 갑상선 기능 효과 및 뼈의 발육을 촉진하고 중풍, 탈모와 노화방지, 혈당조절 등의 효과가 있구요. 특히 참기름은 다른 식용유보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철분, 칼슘, 비타민B1 B2등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소한 맛이 일품인 참깨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1. 참깨 효능 - 성인병 예방

성인병의 주 원인인 혈관질환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노화로 인해 많이 발생하는데요. 참깨에는 올레산과 리놀레산 등의 불포화지방산과 메티오닌, 시스틴 등의 필수 아미노산 그리고 오메가3지방산이 많아 동맥경화, 고혈압 등 대표적인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2. 참깨 효능 - 혈관건강

참깨에 풍부한 리놀레산 등 참깨에 풍부한 식물성 기름은 동물성 기름과 달리 혈액속의 콜레스테롤을 줄이면서 혈관을 튼튼하게 해 주고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내는 역할을 해 고혈압 등을 예방하구요. 섬유질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세사민 성분은 고질혈증 치료약에 가까울 정도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LDL콜레스테롤을 억제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 참깨 효능 - 항암작용 및 노화방지

참깨에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인 세사민과 세사미놀이 풍부해 항암효과와 더불어 노화방지에 좋은데요. 세사미놀 배당체가 체세포의 산화를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제거 해 항산화와 노화방지 및 면역력을 증가시킨다고 합니다.

 

 

4. 참깨 효능 - 치매예방

단위그램 당 단백질 함량이 육류보다 많고 우유보다는 2배이상 많은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가 진행되면서 발병하는 노인성 치매나 머리를 많이 쓰는 사람들에 좋은 효능이 있구요. 레시틴 성분이 뇌에 포도당과 산소를 효율적으로 공급해 건망증이나 불안증세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5. 참깨 효능 - 피부미용

참깨에는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주고 보호해 주는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해 피부를 깨끗하고 윤기 있게 만들어 주며 피부 트러블의 원인인 습관성 변비를 해결하기 때문에 장내독소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를 맑은 피부로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더불어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다이어트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6. 참깨 효능 - 숙취해소

참깨의 세사미놀이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의 분해를 추진하기 때문에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 도움을 주고 신장을 보하고 간의 기능을 도와 해독작용을 높이는 참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은 고소한 맛과 향이 좋은 참깨 효능에 대한 간단 정보였는데요.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