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효능 확인 하세요

2018. 3. 4. 00:11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드리는 쏘쿠베입니다. 

오늘은 석류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여성은 여성답게 남성은 더욱 남성답게 만들어 주는 석류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성분이 많아 여성에게 좋은 대표과일이지만 남성에게도 좋은 타닌. 리코펜, 안토시아닌 등도 함유되어 있어 남성의 강장 작용 및 전립선암 예방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생명의 과일, 지혜의 과일이라고 불릴 만큼 귀중히 여겨 왔으며 당나라시대 경국지색으로 이름이 높았던 양귀비의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의 비결이 바로 석류라고 전해 내려 올 정도로 그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고 한다. 석류 효능 알아보자.

.

 

<석류 효능>

1. 성인병 예방 및 전립선암 예방

석류는 혈액을 정화하며 순환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으며 혈관이 산화되어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 석류즙을 투여한 실험 결과 전립선암의 크기가 줄어들었고 전립선암 세포의 증식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2. 풍부한 여성 호르몬

석류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석류에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인데 여성호르몬주사의 부작용을 해시킬 뿐 아니라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것과 똑 같은 구조를 가진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3. 피부노화예방 및 피부탄력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에스트로겐 계열의 호르몬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얼굴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아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4. 남성기능 증진

붉은 계열 식품은 항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과 혈액순환을 돕는 리코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석류 역시 혈관 건강 및 남성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항암 물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을 부드럽게 해 혈류를 개선시켜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준다. 석류에는 에라그산, 폴리페놀류 등 거의 모든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데 항산화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남성의 강장작용에 도움을 준다.


5. 피로회복

당분부족으로 인한 피로회복에 석류를 먹으면 좋은데 석류에는 포도당, 과당이 함유돼 있으며 수용성 단당류이기 때문에 흡수가 빨라 피로회복에 탁월하기 때문이다.


6. 임산부 건강

일반적으로 산모는 임신기간 중에 임신 오저로 구토와 오심 등의 고통을 겪게 되면서 식욕을 잃게 되고 이에 따라 영양이 결핍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되는데 이 경우 석류즙을 복용하게 되면 오심이나 구토의 증상은 물론이고 식욕부진도 개선되기 때문에 산모는 물론이고 태아의 건강에도 좋다.


7. 탈모방지

석류에 함유된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작용을 하는데 이 작용이 탈모나 백발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여성 호르몬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머리카락에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해 탈모예방에 좋다.


8. 다이어트

석류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공복감은 감소시키고 대신 포만감은 증가시켜서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석류는 저열량, 저지방 과일이며 당분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은데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에도 효과적이다. 



석류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석류에 없는 비타민 A를 보충해 줄 수 있는 토마토가 있다. 알면 알수록 신비로운 석류 효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