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좋은 음식

2018. 9. 7. 19:43

 

눈에 좋은 음식 

 

오늘은 마음의 창이자 신체 건강을 나타내는 척도인 동시에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신체부위 중 하나인 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우리 몸에서 어느곳 하나 중요하지 않는 곳이 없지만 특히 잠시 눈을 감고  생활을 해 보면 눈의 불편함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다른 신체의 불편함보다 보이지 않는 불편함이 훨씬 크다는 반증이라고 해요.

.
 

 

한번 안 좋아진 눈은 다시 정상이 되기가 무척 어렵다고 이야기하는데요. 때문에 안 좋아지기 전에 예방하고 혹 안 좋아졌더라도 더 이상은 진행이 안되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할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눈에 좋은 음식에는 과연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1. 시금치

첫번째 눈에 좋은 음식은 시금치인데요. 시금치 1회 분량(약 70g)에는 비타민A가 1일 권장량의 75.4%가 함유되어 있는데 눈 건강에 필수적인 로돕신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눈에 좋다고 해요. 

 

 

2. 당근

당근은 비타민 A가 풍부해 눈 건강에 좋은 로돕신을 만들어내는데요. 생으로 먹으면 흡수가 잘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익히거나 식용유 등 기름에 조리하면 흡수율이 높아진다고 해요.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은 과육 부분보다는 껍질 부분에 더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해요. 이외 비타민 A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달걀, 동물의 간, 김, 장어, 토마토 등이 있다고 해요.

3. 감 

눈에 좋은 음식인 감 또한 베타카로틴 형태의 비타민A가 풍부한데요. 단감 1개에는 성인이 하루 섭취해야 할 비타민 A가 모두 들어있다고 해요.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이면서 피부 보호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감이라고 하네요.

 

 

4. 상추

상추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며 비타민E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항산화비타민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비타민 E는 몸 안에서 세포막의 산화를 막아주기 때문에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일 뿐만 아니라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음식이라고 해요.

 

 

5. 브로콜리

몸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도 함유하고 있는 음식인데요. 특히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6. 바나나

칼륨은 부드러운 눈 조직을 보호하는 작용을 해 결막염 같은 안질환을 예방하는데요.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바나나라고 해요. 중간 크기의 바나나 하나에는 성인에게 하루 필요한 칼륨의 약 11%가 포함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바나나외에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는 사과, 감자, 콩 등이 있다고 해요.

 

 

7. 베리류, 포도

아사이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류와 포도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야맹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해요. 항암효과뿐 아니라 망막과 동공의 작용을 좋게 만들어 눈의 피로를 자주 경험하는 분들의 시력저하나 망막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베리류들이라고 하네요.

 

 

이외 눈에 좋은 음식에는 옥수수, 연어, 고등어, 참치, 고구마, 단호박, 결명자, 감잎차, 구기자차 등이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