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혈에 좋은 음식!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빈혈이란 혈액속에서 다양한 기능을 담당하는 물질 중 적혈구 내 헤모글로빈이 부족한 상태를 말하거나 가장 큰 기능인 산소 공급 기능을 못 했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해요. 



우리 뇌는 충분한 산소 공급을 받아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경우에 어지러움과 함께 빈혈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특히 남성 보다는 여성분들이 더 많은데 그 이유는 생리와 임신, 출산, 다이어트 등 여러가지 이유 때문이라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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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앉았다 일어 났는데 머리가 띵~ 한 적이 있으신가요? 아니면 일을 하는 도중  자꾸 하품이 나면서 머리가 어지럽다거나 얼굴이 창백 해지고 식은 땀이 자꾸 나거나 무기력증과 만성피로가 항상 따라 다닐때 (물론 다른 이유때문 일 수도 있으니 병원에 가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셔야 하겠지만) 보통 빈혈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되죠. 해서 오늘은 빈혈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나 알아볼께요. 


1.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을 보충해 주는 음식(동물의 간, 붉은살코기, 달걀노른자 등)

동물의 간에는 철분 뿐 아니라 엽산 , B12 도 풍부하답니다.


 

붉은 살코기에는 철분 ,단백질 등 여러가지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구요.


 

쉽게 구할 수 있는 달걀 노른자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다고 해요.

2. 빈혈에 좋은 음식 - 단백질을 보충해 주는 음식(닭가슴살포함 육류,치즈, 콩류 등)

 

닭 가슴살! 

대표적인 단백질 대표식품이구요.


 

치즈!..  

치즈 뿐 아니라 모든 육류에는 단백질이 풍부해요.


 

육류를 제외하고 단백질이 많은 식품 중  단연 으뜸인 콩류죠!



3. 빈혈에 좋은 음식 - 엽산을 보충해 주는 음식(시금치, 브로콜리, 쑥 등)

 

시금치는 엽산뿐 아니라 비타민 A 도 풍부하구요


 

브로콜리!



 

약재로도 쓰이는 쑥! 

엽산은 짙은 푸른색의 채소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요.

4. 빈혈에 좋은 음식 - 비타민 B12 를 보충해 주는 음식(조개, 굴, 육류 등)

조개!  

타우린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식품이고..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 

철분, 칼슘, 미네랄,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죠.


 

모든 육류에는  비타민 B12 가 풍부해요.

 


5. 빈혈에 좋은 음식- 비타민 C 를 보충해 주는 음식(과일, 채소류, 감귤 ,딸기, 토마토 등)

비타민 C 의 보고라고 알려진 귤! 

아미노산 , 유기산 , 팩틴도 풍부하고..



 

딸기! 엽산, 칼륨도 함유....


 

라이코펜 , 베타카로틴 등 항 산화 물질이 많은 토마토 등이 

대표적으로 빈혈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알아두면 좋아요!

모든 음식에는 한 가지 성분만 있는 것이 아니고.. 몸에 좋은  여러가지 영양 성분이 같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특정  음식만 편식하지 말고 골고루 섭취하시는 것이 좋구요. 



철분 함유가 많은 음식과 육류, 생선 ,곡류, 과일, 야채 등이 빈혈에 좋은 음식이고 특히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비타민 C는 신선한 야채나 과일을 많이 먹어 보충해야 한다고 해요. 섬유질이 많은 음식이나 칼슘, 제산제 등은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많이 먹는 건 좋지가 않다고 해요.



이상 빈혈에 좋은 음식과 빈혈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빈혈에 좋은 음식 섭취로 빈혈 걱정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