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효능 여주 부작용

2018. 9. 13. 00:42

 

 

여주효능 및 여주 부작용!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여주 효능 및 주의해야 할 여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께요. 여주는 먹는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함유하고 있는 인슐린 효과가 뛰어나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있다고 합니다. 

 

 

여주는 긴타원형으로 양끝이 뽀족하고 혹 모양의 돌기로 덮여 있는 것이 특징이구요. 특유의 강한 쓴맛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얼음물이나 소금물에 10분 정도 담근 후 요리해 먹으면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주 효능 및 여주의 효능, 여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주 효능 - 당뇨병과 성인병 예방

여주에 풍부한 카란틴과 p인슐린은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며 당뇨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데요. 우리 몸속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식물인슐린은 특히 여주열매와 여주씨에 많다고 합니다.

 

식물 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하는 것을 돕고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합니다. 혈당수치를 낮추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어 당뇨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있구요. 또한 여주는 당뇨병 이외에도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피부병, 구내염, 통풍 등에 식이요법으로 이용된다고 합니다.

 

 

 

2. 여주 효능 - 감기예방과 피로회복

여주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무려 오이의 20배 레몬의 5배에 해당하는 양이라고 합니다. 풍부한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감기를 예방하구요. 또한 비타민C는 피부트러블 개선에 좋고 노화를 방지하며 보습 및 진정효과 등이 있어 피부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3. 여주 효능 - 위장보호 및 식욕증진

여주는 오이처럼 생겼지만 쓴맛이 특징인데요. 강한 쓴맛을 내는 모모르데신이라고 하는 알칼로이드 물질은 위를 자극하여 소화액 분지를 촉진하고 식욕을 돋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위를 튼튼하게 하고 장 기능을 정상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해요.

 

 

 

4. 여주 효능 - 면역력 강화 및 콜레스테롤 저하

여주에 함유된 사포닌계 알칼로이드 성분인 모모르데신은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을 해 혈압을 개선해 주고요.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 면역력과 눈의 피로 개선, 안구건조 및 노안 등에 좋다고 합니다.

 

 

 

5. 여주 효능 - 다이어트와 붓기제거

여주 성분 중 공액리놀레산이라고 하는 성분이 지방의 연소를 촉진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열이 많은 체질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이 이뇨작용을 촉진시켜 나트륨 배출을 돕기 때문에 붓기를 빼준다고 합니다.

 

 

여주 부작용

여주 부작용으로는 위장 및 복부 통증 등이 생길 수 있기 때무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또한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저혈당이 발생할 수 있는 여주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여주 열매는 식용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씨앗은 구토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는 쿠쿠르비타신이라는 성분을 함유라고 있어 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고 합니다.

 

 

이상은 여주효능과 여주 부작용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