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과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기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볼께요.


건조하고 찬 날씨로 인해 감기에 걸리신분들이 많죠. 때문에 이럴때 일수록 면역력을 키워주는 음식이나 과일을 꾸준하게 섭취해 주면 좋은데요. 건강과 함께 감기를 예방하고 물리쳐주는 감기에 좋은 과일에는 어떤 과일들이 있을까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감기에 좋은 과일 하나. 사과가 있죠.

사과는 당분을 함유하고는 있지만 혈당을 높이지 않고 혈당의 급상승을 막는 역할과 인슐린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어 당뇨병 예방에 좋고 사과에 다량 함유된 칼륨과 무기질, 팩틴 성분이 나트륨의 과도한 흡수를 막아 주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며 사과성분 중 하나인 케르세틴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해 준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과일 둘. 귤이 있죠.


귤에는 불포화지방산의 산화를 막고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도록 하는 비타민 E와 모세혈관을 보호하고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비타민 P(헤스페리딘)와 혈압을 낮춰 주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런 영양성분들이 동맥경화나 고혈압 등과 같은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며 구연산이나 비타민C가 주근깨나 기미, 잡티 등을 없애 피부미용과 미백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귤은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체온 저하를 막아 주어 추위를 잘 견딜 수 있게 해주는데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어 감기 예방에 좋은 효과를 보이며 또한 귤을 갈아 팩으로 사용하거나  반신욕 할 때 말린 귤껍질을 함께 넣으면 피부를 매끄럽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참고로 귤에 붙어 있는 흰 줄과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팩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펙틴은 중금속이나 독성물질을 흡착해 제거하는 역할을 하고 식이섬유는 장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감기에 좋은 과일 셋. 유자가 있죠.

유자에는 바나나의 10배, 감의 2배, 레몬의 3배 정도에 해당하는 비타민C가 들어있고 구연산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 유자에 들어있는 리모넨 성분이 목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 주고 특유의 신맛은 간기능을 도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작용을 하므로 온 몸이 욱신욱신 쑤시는 몸살감기에 먹으면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껍질에 대부분 분포되어있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은 암을 예방하고 항균작용과 고혈압 예방, 간의 해독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각종 혈관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며 함유되어 있는 리모넨 성분과 펙틴 성분은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리모노이드 성분은 항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혈액의 흐름을 돕고 통증을 가라 앉혀 주기 때문에 신경통이나 류머티스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감기에 좋은 과일 넷. 딸기가 있죠.



비타민 C 함유량이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 정도로 많은 딸기는 겨울철 감기 예방은 물론 피로 회복,면역력 증가, 체력증진, 피부 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에 딸기 6~7알이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고 이 비타민C는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정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므로 체력증진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이외에도 키위, 레몬, 오렌지 등도 겨울철 건강과 피부에 좋은 과일이면서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