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 알아볼께요. 탈모인구 1000만명 시대라고 하죠. 실제 인구 5명 중 1명이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탈모로 고민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머리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분위기 등이 좌우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때문에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탈모 때문에 심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구요. 또한 이 스트레스가 또 다른 탈모를 부른다고 하니 꾸준한 관리만이 탈모를 예방하는 지름길이라고 해요. 그 중 평소 꾸준한 영양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음식은 우리 몸을 유지하고 건강하게 만드는데 가장 중요한 항목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탈모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
 

 

1. 탈모에 좋은 음식 - 검은콩

검은콩이 탈모와 발모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검은콩은 뛰어난 해독력으로 파괴된 인체조직의 회복속도를 촉진시키며 간 기능 강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두뇌에 혈액과 영양성분을 공급하여 탈모를 막고 발모를 촉진한다고 해요. 특히 콩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단백질은 탈모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탈모에 좋은 음식 - 호두

호두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비타민 B1과 E가 풍부한데요. 비타민 B1과 E성분이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피부와 모발에 영양을 주어 탈모를 예방하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성분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는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3. 탈모에 좋은 음식 - 석류

여성의 과일로 알려진 석류에는 에스트로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머리카락의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피부에도 좋아 많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식품이며 또한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콜라겐 합성을 도와 두피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는 효능도 있다고 해요.

4. 탈모에 좋은 음식 -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과 무기질, 각종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 있는 완전 식품인데요. 영양가가 매우 높고, 특히 달걀에 들어 있는 비오틴이라는 성분이 피부와 모발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해요. 비오틴 성분은 멜라닌 색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어 검은 색을 띄는 동양인 모발의 경우 머리카락이 희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효과를 내며 건선, 탈모증, 비듬, 지루성 피부염 등의 치료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5. 탈모에 좋은 음식 - 검은깨와 두부

검은 깨에는 올레산과 리놀레산등 불포화지방산과 시스틴, 메티오닌등 필수 아미노산,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혈관을 튼튼히 하고 두피에 영양을 준다고 해요. 모발을 구성하는 성분이 단백질이기 때문에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원한다면 좋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두부에는 모발성장에 좋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영양이 우수해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6. 탈모에 좋은 음식 - 솔잎

솔잎에는 피부미용, 심장 건강에 좋은 옥실팔타민산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C,K, 엽록소, 칼슘,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들과 함께 모발을 강하게 하고 모발 재생을 돕는 효과가 있는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7. 탈모에 좋은 음식 -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이 많아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두피 세포의 성장을 돕는데요. 카테킨 성분이 탈모를 유발하는 호르몬을 억제하기 때문에 일반 생수를 마시는 것 보다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녹차는 이뇨작용을 돕기 때문에 몸 속 노폐물 제거에도 좋다고 하네요.

 

 

 

8. 탈모에 좋은 음식 - 등푸른 생선과 해조류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인 EPA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불포화 지방산이 발모를 촉진시키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방지해주는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미역이나 다시마, 김과 같은 해조류에는 요오드, 칼슘,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한데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두피의 영양공급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며 특히 요오드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하는데, 이 호르몬은 모발 성장을 도와준다고 해요.

 

이상은 탈모를 예방하고 치료에 도움이 되는 탈모에 좋은 음식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