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자주름없애기


오늘은 이마 주름 및 팔자주름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흔히 주름을 관록과 경륜의 상징이라고들 한다. 많은 분들의 얼굴에 생긴 굵고 억세 보이는 주름에선 지나온 세월을 온몸으로 이겨낸 힘과 저력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나이드신 분들의 얼굴에 곱게 내려 앉은 주름에선 작은 역사의 흐름을 느낄수도 있다. 



하지만 노화현상인 주름은 영원히 아름답고 싶은 여성분들 피부미용 최대의 적이다. 아름다운 피부는 주름이 없거나 주름이 있더라도 나이에 맞게 있는 것이 좋다. 때문에 오늘은 나이가 들면 하나 둘 늘어나는 주름은 피할 수가 없지만 어차피 생길 거라면 조금이라도 더 늦게 생기게 하거나 없앨 수 있는 방법인 생활 속 이마주름 없애기 및 팔자주름없애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 주름이 생기는 원인은?

이마 주름이나 팔자주름 등 주름이 생기는 가장 큰 원인은 역시 노화현상이다. 노화현상은 그 시기나 정도에 차이만 있을 뿐 어느 누구에나 찾아오기 마련이다. 주름살은 빠르면 20대 중반부터, 대개 30대 중반 사이에 주로 눈이나 입 주위의 잔주름을 시작으로 생겨나게 된다.



중년에 들어서면서 피부가 얇아지고 지방이 위축 된다. 따라서 늘어난 피부가 아래로 쳐지게 되고 따라서 자연적으로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이 깊어지게 된다. 이런 이마주름이나 팔자주름이 생기는 원인 좀 더 알아보자


1. 근육의 반복사용

안면근육을 반복적으로 사용해도 주름살이 생긴다. 특히 얼굴의 특정근육을 과다하게 장시간 사용할 경우에 피부에까지 주름이 잡히게 된다. 양미간 사이의 주름이 그 대표적인 예다.  

 

2. 외부환경

피부는 다른 신체 장기와는 달리 외부에 노출되어 있다. 때문에 외부 환경에 의해 노화 과정을 거치게 된다. 피부 노화 현상인 주름을 촉진시키는 환경 요인으로는 자외선, 공해물질, 식생활, 수면, 스트레스, 화장품의 사용 유무 등을 들 수 있다. 



3. 혈액순환장애,피부건조

혈액순환의 장애와 유전적 소인, 나쁜 영양상태, 스트레스, 질병 등도 주름이 생기게 하는 원인이다.  진피와 표피 사이의 경계부가 점차 평평해지게 되고 경계 면적이 줄어 혈액순환이 나빠지고 영양공급도 부실해지기 때문이다. 피부가 노화하기 시작하면 피지선의 분비가 감소되어 건조해진다. 이처럼 건조한 피부는 피부의 탄력성의 떨어뜨려 주름을 생기게 한다. 대표적인 것이 바로 눈 밑의 잔주름이다.

 

4. 자는 습관 외

자는 습관(베개 사용)이 잘못된 경우 귀의 앞쪽과 턱 근처에 주름이 생기게 된다. 정상적인 피부의 진피조직 내에서는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생성하여 피부의 탄력을 유지한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들 생성이 감소되어 탄력이 떨어지고 주름이 생기게 된다. 



☞ 이마주름없애는법, 팔자주름없애기 방법

주름살이 없는 동안을 원하시는 분들은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인 웹엠디(Web MD)에서밝힌 이마주름없애는법, 팔자주름없애기 방법을 꾸준하게 실천해 보는 건 어떨까?

1. 잘 때는 등을 땅에 대고 반듯하게 자자

잠을 잘 때의 자세가 피부에 수면선을 남기게 되고 일어난 뒤에도 없어지지 않게 만든다. 때문에 옆으로 누워 자면 볼과 턱에 주름살이 남게 되고 얼굴을 침대에 파묻고 자면 이마에 주름이 생길수 있다.

 

2. 생선 특히 연어를 많이 먹자


연어는 아름다운 피부를 가꾸는데 좋은 음식이다. 단백질이 풍부할뿐만아니라 오메가3으로 알려진 필수 지방산의 보고이기도 하다. 필수 지방산은 피부에 영양분을 제공해주고 주름살을 없애는데 아주 많은 도움을 준다.

 

3. 눈을 가늘게 뜨고 보지 말자


반복적으로 얼굴근육을 찡그리는 동작 즉 눈을 가늘게 뜨고 보는건 피부 표면 아래에 홈을 만들게 한다. 이 홈이 결국 주름살을 만든다. 그렇기 때문에 늘 눈을 크게 뜨고 있어야 한다. 책을 읽을 때도 필요하면 안경을 쓰는 것이 좋다. 또한 햇살로 생기는 눈가 주름을 막으려면 선글라스를 꼭 써야 한다.



4. 커피 대신 코코아를 마시자.


코코아는 에피카친과 카테킨이라는 두가지 플라보노이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때문에 피부를 햇살로부터 보호해 주고 피부세포 순환을 개선시켜 주며 피부를 더 부드럽게 해준다.


5. 얼굴을 너무 자주 씻지 말자

피부에 물을 너무 자주 묻히면 주름살을 막아주는 천연 장벽 역할을 하는 기름과 수분이 없어진다. 피부 보호 수분이 없는 비누는 쓰지 않는 것이 좋ㅇ,며 얼굴 세안제로 바꾸는것이 좋다.

 

6. 비타민 C를 섭취하자.

비타민 C는 콜라겐 생산을 촉진하고 햇살에 따른 피부노화를 막아 준다. 다만 어떤 비타민 C를 섭취할것이냐가 아주 중요하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아스코르빅산(L-ascorbic Acid)이 주름살 방지에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다.

 

7.콩을 많이 섭취 하자.


콩은 피부의 광노화를 막아주는 식품이다. 따라서 콩이 함유된 음식을 6개월만 먹으면 피부의 구조를 바꿔준다고 한다. 즉 피부를 보얗고 광택이 날뿐만 아니라 단단하고 탄력있게 만들어준다.



참고로 다음은 피부 나이 테스트라고 한다. 참고사항이지만  가끔은 피부나이 테스트로  자신의 피부나이를 알아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피부 나이 테스트는 자신의 나이+ 숫자의 합계 = 피부나이가 된다.


☞ 피부 나이 테스트에서 -1~ -10 이면

피부나이 테스트 결과 동안이라는 칭찬을 듣고 있다. 피부도 신체도 건강하고 동안이 되는 습관을 잘 지키고 있는 중이다. 고가의 기능성 제품보다는 자신의 피부타입과 고민에 맞는 화장품을 골라서 꾸준하게 피부관리를 하면 된다. 우리 나라는 사계절이 있어 기후차이로 늘 피부자극이 있다. 때문에 계절이 변할때나 생활패턴이 변할 때마다 무리하지말고 보습과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신경 쓰고 바른 생활과 피부관리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얼굴에 들이는 시간의 절반을 보디에도 나누어 건조하고 거칠어 지기 쉬운 부분도 케어 하는 것이 좋다.



☞ 피부 나이 테스트에서 +1 ~ 10 이면

피부나이 테스트 결과 비교적 좋은 습관을 가지고 있는 편이다. 하지만 방심은 금물이다. 작은 차이가 큰 변화를 만들어 내기 때문에 조금만 더 힘을 내서 피부관리에 집중을 해야 한다. 팩과 각질제거를 꾸준히 한다고 하더라도 계절의 변화와 공해, 건조한 바람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는 금방 민감해지고 예민해 진다. 


화장품으로 관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올바른 생활습관을 갖는 것이다. 하루에 쌓인 스트레스는 기분 좋은 음악으로 날려 버리고 가벼운 스트레칭과 따뜻한 샤워로 긴장완화를 하는 것이 피부건강에 좋다. 실제 나이보다 어리고 아름다운 피부결을 위해서 요일별 관리를 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 피부나이 테스트에서 + 10 이상이면

피부나이 테스트 결과 나이가 들어 보인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없었다면 다행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금 이대로 피부를 방치하거나 라이프스타일을 바꾸지 않으면 노화가 급격히 진행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젊음과 아름다움이 있을 때 그 소중함을 알고 지켜야 한다는 의미다.


차근차근 습관을 바꾸어 나가야 한다. 또한 화장대에 지켜야 할 수칙을 크게 적어서 붙여 두고 매일 매일 체크가 필요하다. 월요일에는 어떤 팩을 해야 하는지 각질 제거는 어느 요일에 하기로 했는지 꼼꼼히 적고 스스로를 다독여야 한다.



웃을 때 살짝 잡히는 주름은 인상을 부드럽게 한다. 하지만 이마의 깊은 주름이나 미간, 입가, 볼의 주름은 젊고 아름답고 싶은 여성들에게 큰 장애물이다. 때문에 생활 속 주름 없애는 방법을 통해 나이를 좀 더 들어보이게 하는 피부 주름을 싹 없애보는 건 어떨까? 이상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과 함께 생활습관 개선으로 이마 주름 및 팔자주름없애기 방법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맑고 아름다운 피부로 늘 행복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