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느타리버섯 효능

2019. 6. 7. 23:42


노랑느타리 버섯 효능 확인하세요!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버섯은 최고의 암 예방식품으로 불리죠. 때문에 밥상위의 숨은 건강식으로 불리고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이라고 해요. 또한 식이섬유와 무기질이 풍부해 혈압조절과 면역 기능 향상에 탁월한 식품인데요. 오늘은 이런 버섯 중 노랑느타리버섯 효능과 함께 버섯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볼께요.

.

 

버섯 중에서도 느타리버섯은 다양한 요리나 음식에 잘 어울리고 또한 요리하는데 편리하기 때문에 제일 많이 찾는 버섯 중 하나라고 해요. 일반적으로 색이 화려하면 독버섯으로 알고 있죠. 하지만 색이 화려해도 식용할 수 있는 노랑느타리버섯은 일반 느타리와 달리 갓 색이 노란 개나리색을 띠는 식용버섯이라고 해요.



노랑느타리버섯은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 중국 등에서 여름부터 가을까지 버드나무, 미루나무 같은 활엽수 고목의 그루터기에 발생하는 버섯인데요. 섬유질이 많아 약간 질긴 편이고 밀가루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해요. 또한 맛이 우수한 버섯으로 요리하지 않고 생식으로 활용이 가능한 버섯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노랑느타리버섯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노랑느타리버섯 효능은?>

노랑 느타리버섯에는 에르코티오네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영양소는 우리 몸의 혈관과 간, 심장 등에서 발견되는 천연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는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또한 노랑느타리버섯은 섬유질이 풍부해 여성에게 좋고 골다공증 예방과 변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노랑느타리버섯에는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는 혈관에 쌓이 노폐물을 제거해 주어 동맥경화와 뇌혈관 질환과 같은 질병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해요. 때문에 고혈압에도 좋은 식품이죠. 뿐만 아니라 뇌에 전달하는 산소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피로 완화나 피로 해소에 좋으며 종양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고 해요. 



불규칙한 생활환경과 스트레스 등으로 혈관질환을 앓는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요즘이죠. 노랑느타리버섯 추출물이 혈관 세포 노화억제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한 실험결과도 있었구요. 또한 에르고스테롤 성분이 혈중 악성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는 노랑느타리버섯 효능이 있다고 해요.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정말 좋겠죠.

<버섯을 많이 먹으면 좋은 10가지 이유>

1. 버섯의 단백다당체 PS-K 성분은 암에 대한 저항력을 높이고 암의 증식을 억제하는 면역력을 강하게 하죠.


2. 버섯에 함유된 에리타데닌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하죠.


3. 비타민 성분이 풍부한데요. 특히 비타민 D2는 구루병 방지와 뼈 및 치아 건강에 크게 기여한다고 해요.

 

4. 독을 없애고 피를 잘 통하게 하여 풍 예방 및 치료 효과가 있죠.


5. 기를 보호하고 풍기를 다스리며 몸 안에 뭉쳐 있는 나쁜 피를 없애고 가래를 삭혀주죠. 




6. 인과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과 산후조리에 좋다고 해요.


7.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과 비만 방지 및 피부 미용에도 좋구요. 


8. 인테페롤 RND가 있어 감기를 예방하며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다고 해요.


9. 버섯의 5-구아닌산 나트륨은 향미를 내는 가장 좋은 조미료라고 해요. 


10. 저지방 고섬유질 식품으로 다이어트 및 당뇨병 예방 식품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