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효능

2019. 8. 5. 23:51

 

 

딸기 효능!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 및 건강정보를 전해드리는 쏘쿠베예요. 오늘은 여성스런 색깔로 황후의 과일이라고도 불리며 새콤달콤한 맛과 상큼한 향기가 최고인 딸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딸기는 해독작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C와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칼륨, 철분이 많아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딸기에 함유된 메틸살리실산은 소염과 진통작용이 있는 물질로서 예로부터 약의 재료로 사용돼 왔구요. 또 섬유질 등의 성분들이 풍부해 당뇨병이나 고혈압,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해요. 오늘은 이런 딸기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딸기 효능 하나. 성인병 예방에 좋죠.

딸기에는 섬유질 등이 풍부해 당뇨병이나 고혈압,, 비만, 심혈관계 질환 등 성인병 예방 효과가 있는데요. 실제로 비만인 사람을 대상으로 딸기 분말(80g)을 1일 4회씩 3주 동안 섭취하게 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4%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었다고 해요. 딸기의 유기산과 비타민 등의 항산화 성분이 노화를 방지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관계통의 질환을 예방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딸기는 당도가 높아 몸 속의 중성지방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꾸준히 먹을 경우 하루 5~10개 정도가 가장 적당하다고 하네요.

 

 

딸기 효능 둘. 성장기 아이들과 임신부 건강에 좋죠.

딸기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이 있는 아이들이나 철분이 필요한 임산부에게도 좋은데요. 임산부의 일일 엽산 필요량은 최저 400㎍이라고 해요. 임신 초기에 엽산이 부족하면 태아에게 신경관 결손증, 뇌 이상, 기형 등과 함께 조산, 사산의 위험이 커지는데요.딸기에는 엽산이 100g당 127㎍나 들어있어 임산부와 태아의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해요.

 

 

딸기 효능 셋. 진통 및 소염 효과가 있죠.

 

딸기는 고대 로마시대부터 의기소침, 염증, 통풍, 우울증 등에  좋다고 알려져 왔는데요. 특히 딸기에 함유된 메탈살리실산은 소염과 진통 작용이 있는 물질로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됐다고 해요.

 

 

딸기 효능 넷. 피로회복 및 체력증진에 좋죠.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한데요. 딸기의 비타민C의 함량은 귤보다 1.5배, 사과보다는 10배가 많아 딸기 6~7알이면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를 모두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킬 뿐 아니라 여러 가지 호르몬을 조절하는 부신피질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주어 체력증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딸기 효능 다섯. 피부미백과 각질제거에 탁월하죠.

딸기에는 각질을 제거해주는 과일산이 풍부하구요. 피부 미백효과가 있는 비타민C가 많은데요. 비타민C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줄 뿐 아니라 멜라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때문에 딸기를 꾸준히 먹으면 기미가 예방될 뿐 아니라 피부에 윤기가 생기는데요. 자외선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주기 때문에 자외선에 의해 피부 콜라겐이 파괴되고 염증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주는 딸기 효능이 있다고 해요.

 

 

일반적으로 딸기는 씻어서 생과로 섭취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며 우유나 기타 유제품과 갈아서 주스로 먹어도 좋은데요. 보관 기간이 짧기 때문에 딸기잼으로 만들어 두면 장기간 보관하며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