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한도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신청 자격 대상 및 금리 이자 이율, 중도상환수수료, 상환방법에 대해 알 수 있나요?

 

오늘은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및 한도 금액 등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근로자를 대상으로 소액 한도대출을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지원하는 중소기업 근로자 우대 신용대출 상품으로서 현재 재직중인 근로자, 성년으로 스마트폰을 대출을 신청하는 분, 기업은행 개인 신용평가등급 B+등급 이상인 분을 대상으로 하구요. 대출 한도 금액은  최소 50만원에서 최고 1천만원이라고 해요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상품은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i-ONE 뱅크)을 통해 간편하게 지원하는 신용대출 상품으로소 모바일스크래핑을 통해 근로자로 확인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재직기간 및 소득조건 없이 한도대출(마이너스대출)을 지원한다고 하구요. 또한 금리특약에 따라 대출금리를 우대하고, 대출신청 시 은행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로 확인되는 경우 대출금리 추가 우대가 적용된다고 해요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한도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자격 조건 및 대상은 다음을 모두 충족하는 분이라고 하는데요.  현재 재직중인 근로자로서 재직사실 확인은 공공마이데이터를 통해 건강보험공단 또는 국민연금공단 정보 상 근로자로 확인되는 분,  민법상 성년으로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신청하는 분,  IBK기업은행 개인 신용평가등급 B+등급 이상인 분이라고 해요. 다만 은행내부 신용등급 등 취급제한 사유에 따라 대출취급이 거절될 수 있다고 하네요.

 

 

 

 

대출 기간은 1년 이내라고 하구요. 한도 금액는 최소 50만원에서 최고 1천만원이라고 해요. 다만 대출한도는 신용등급, 연소득, 기존 신용대출 금액 및 신용카드 현금서비스 금액 등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해요. 다만 신청금액을 포함하여 기업은행 신용대출 50백만원, 전금융권 신용대출 1억원 초과하는 경우에는 대출 지원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금리 이자 이율은 다음과 같은데요. 2024-04-20일, 대출금액 1천만원, 대출기간 1년 기준에 대한 금리 이자 이율이라고 해요. 다만 00시~06시 중 대출 실행 시 일자별 금리 변동으로 인해 안내금리와 실행시점의 금리가 다를 수 있다고 하네요.

 

 

환방법은 수시상환(마이너스대출) 방식이라고 해요. 담보는 없구요.  중도상환수수료 및 부대비용 또한 없다고 해요.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은 가능하며 이자는 1년을 365일(윤년은 366일)로 보고 1일 단위로 계산하는데요. 최초이자는 여신실행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그 후의 이자는 납부한 이자의 계산최종일 익일부터 1개월 이내에 납부한다고 해요.

 

지연배상금(연체이자)률은 여신이자율에 연체가산금리 연 3%를 더하여 적용하는데요. 다만 최고 지연배상금률은 연 11%라고 해요. 휴일 대출금 상환 가능하구요. 대출신청 및 실행은 영업일(공휴일 제외) 01:00 ~ 24:00까지 가능하다고 해요.

 

 

유의사항으로는

- 대출원리금 납입을 일정기간 지체하거나 만기일이 경과한 경우, 연체이자 부과와 함께 신용관리대상자로 등재될 수 있다고 하구요.

- 신용도와 연소득, 기업은행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여부 및 한도가 결정된다고 해요.

- 고객별 최대 3건 까지 실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출신청 시 유의가 필요하구요.

- 금융기관 신용정보관리대상 고객 및 당행 대출 부적격자는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해요.

- 상품금액 및 종류에 따라 부대비용이 발생할수 있다고도 하구요.

-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다고 해요.

-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 일정기간 대출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 대출취급이 부적정한 경우(연체금 보유, 개인신용평점 등 낮음)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하구요.

- 담보 물건, 담보종류 등에 따라 대출조건이 차등 적용되며, 담보물이 부적합할 경우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해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홈페이지나 IBK고객센터 1588-2588, 1566-2566 또는 기업은행 각 영업점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해요. 

 

기업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한도는 어떻게 되나요? 정보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