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 효능

2019. 8. 15. 23:55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알려 드리는 쏘쿠베예요. 오늘은 바나나 효능 및 바나나 보관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대표적인 다이어트 음식이면서 먹기도 편하고 달콤한 맛이 좋으며 예전에 귀한 대접을 받았던 과일 중 하나가 바로 바나나인데요. 바나나 효능과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보관법은 어떻게 될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죠.

.
 

 

바나나 효능 1. 혈관질환 및 부종 예방

보통 살이 찌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과다한 염분 섭취 때문입니다. 바나나에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칼륨 성분이 몸에 쌓인 나트륨과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해 줍니다. 때문에 혈관질환 예방에 좋고 부기나 냉증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혈압을 조절하고 근육경련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참고로 바나나 100g에 함유된 칼륨의 양은 사과의 4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2. 변비예방

바나나의 과육과 껍질 사이에는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해 원활한 배변활동을 촉진하합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식단 조절로 생길 수 있는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반점이 있는 바나나를 우유와 함께 갈아 마시면 변비에 더욱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다만 덜 익은 바나나는 타닌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오히려 변비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 효능 3. 다이어트 및 식사대용

바나나 칼로리는 100g당 80kcal입니다. 지방성분이 적어 식사 대신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아침에 일어나 바나나 1~2개를 물과 함께 섭취합니다. 나머지 점심과 저녁은 평소대로 섭취하는 바나나 다이어트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 당질은 소화 흡수가 잘 되기 때문에 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단, 밥 대신 섭취하는 것은 좋지만 다른 과일보다 열량이 높으므로 식사 후 바나나를 바로 먹는 것은 주의해야 합니다.

 

 

 

바나나 효능 4. 노화방지 및 면역력 증강

바나나에는 항산화 성분이 비타민A,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습니다.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백혈구 형성에 필수적인 비타민B6이 다른 과일에 비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6은 면역세포를 구성하는 중요한 성분입니다. 단백질 대사와 세포성장에 도움을 주어 면역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바나나 효능 5.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바나나에는 뇌활동의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비롯해 탄수화물, 과당 성분도 풍부합니다. 때문에 기억력을 높이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칼륨과 같은 미네랄 성분과 두뇌에 에너지를 공급합니다. 도움을 주는 비타민B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바나나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바나나 고르는법 및 보관법

바나나는 보았을 때 후숙이 잘되어 황색이 짙고 적당한 탄력이 있어야 합니다. 또한 원래의 송이 모양을 유지하고 맛이 부드러우며 떫거나 비린 맛이 없는 바나나가 맛있는 바나나라고 합니다.

 

 

또한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어 두면 냉해가 발생해 껍질이 단시간에 검게 변색됩니다. 때문에 종이에 싸서 햇빛을 피해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상은 건강과 다이어트에 탁월한 바나나의 효능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