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 제거 주의 각질관리 중 올바른 각질제거방법은?

 

각질 제거 주의를 무시하고 각질 제거를 하시는데 각질 제거 주의 사항이 있다고 해요.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각질 제거 주의와 더불어 각질관리 중 올바른 각질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를 칙칙하게 하고 화장을 들뜨게 하는 주범이 무언지 아세요? 그건 바로 각질인데요. 사실 각질은 외부 유해 물질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막고 수분이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
 

 

하지만 이런 각질이 피부 표면에 과도하게 쌓이면 피부 속까지 수분과 영양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해.. 피부가 점점 칙칙하고 푸석푸석해지는데요..

 

 

특히나 건조한 날씨에는 체내 균형이 깨져 피부 표면의 각질이 제대로 떨어져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 입 주위와 코 옆, 뺨에 하얗게 각질이 일어나서 피부를 지저분하게 보이게 하는 주범이기도 하답니다. 해서 오늘은 각질 제거 주의 각질관리 중 올바른 각질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질 제거 주의 피부 타입별 각질관리는 어떻게?

▶ 각질 제거 주의 중 적절한 각질 제거 횟수는?
모든 스킨케어에는 피부 타입을 고려해야 하는데요  각질 케어 역시 다르지 않다고 합니다. 여기서 횟수가 가장 중요한데요. 일반적인 정상 피부는 1~2주에 1회,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는 2주에 1회, 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1~2회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피부가 예민한 편이라면 각질 제거보다는 주 1~2회 수분팩으로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이 좋은데요. 여드름이 심하거나 악건성 피부는 스크럽 입자가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내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이럴 땐 세안을 꼼꼼하게 하는 것으로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좋은데요. 각질 제거 후에는 피부가 민감한 상태이므로, 진정 효과가 있는 에센스나 크림을 듬뿍 바르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고 하네요.


▶ 각질 제거 주의 - 피부에 맞는 제품을 쓰세요!
각질 제거는 매끈한 피부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지만 피부자극이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가 건조하다면 비교적 자극이 적은 워시 오프 마스크가, 여드름이 돋는 지성 피부라면 젤 타입의 홈 필링제가, 여드름이 나지 않는 지성 피부라면 수용성 알갱이를 함유한 스크럽제가 적합한데요. 젤 타입 필링제의 경우는 AHA 성분이 10% 이하로 함유된 제품을 선택해야 피부 자극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 각질 제거 주의 - 효과적인 각질 제거는?
가장 먼저 막힌 모공을 열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5~10분 정도 스팀 타월을 얼굴에 올려 모공과 각질을 부드럽게 만든 다음.. 눈과 입 주변을 제외한 나머지 부위에 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가 심해 화장이 들뜨기 쉬운 T존 부위는 좀 더 세심하게 신경 쓰는 것이 좋은데요. 일주일에 1~2회 그 부분만 스크럽제를 이용해 관리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미세한 알갱이가 있는 제품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해 각질을 제거한 뒤.. 화장솜에 스킨을 촉촉히 적셔 3분 정도 올려 두면 진정과 모공 수축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각질 제거 주의 각질관리 중 올바른 각질제거방법은?

1. 각질 제거 주의에는 제품 선택이 중요해요!

필링과 스크럽의 차이는 각질을 제거하는 방법에 있는데요. 필링은 산 성분을 사용해 각질을 녹여 제거하는 것이고, 스크럽은 알갱이로 마사지하는 물리적인 방법으로 각질을 벗겨 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스크럽의 경우 피부 표면에 일어난 각질을 제거해 즉각적으로 피부결을 고르게 정돈하지만 피부에 미세한 자극을 남긴다는 것이 단점이고 반대로 필링제는 피부 속까지 침투하고 자극이 적은 반면, 장기간 사용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서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2. 각질 제거 주의 - 여드름 피부의 각질 제거는?

여드름의 주요인은 모공을 막고 있는 피지와 각질인데요. 여드름을 제거, 예방하기 위해서 각질 제거는 필수라고 합니다. 하지만 알갱이나 고마쥬 타입의 제품으로 물리적인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이라고 하네요.

3. 각질 제거 주의 - 각질 제거 순서는?

☞ 스팀타월로 피부를 유연하게 해 주세요!

각질 제거의 시작은 스팀타월인데요. 수건의 온도는 체온보다 약간 높은 정도가 좋으며 손으로 짤 수 있거나.. 손목 안쪽의 피부에 댔을 때 뜨겁지 않으면 적당한 온도라고 합니다.

 

마사지 시간은 5분 정도가 적당하며, 타월의 온도가 낮아지는 것을 대비해 2개 이상의 타월을 번갈아 가며 사용하면 편리하답니다. 스팀타월을 만드는 것이 귀찮다면 물에 적신 타월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20초 내외로 돌리면 된다고 하네요.

 

 

 

☞  건조한 피부를 위한 영양 마사지가 필요해요!

건조함 때문에 일어난 각질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불어난 피부 위에 마사지 크림이나 영양크림을 듬뿍 바르고, 시계 방향으로 큰 원을 그리며 3~5분 동안 충분히 마사지 해 줍니다.

 

그런 다음 스팀타월로 안쪽에서 바깥쪽 방향으로 피부결 방향을 따라 문지르며 크림을 닦아 낸 뒤, 클렌징 폼으로 세안하고 차가운 물로 마무리하면 된답니다.

 

 

 

☞  탈락되지 못한 묵은 각질도 제거하세요!

미처 탈락하지 못하고 피부 표면을 떠도는 각질은 물리적인 힘으로 벗겨내야 하는데요. 피부 타입에 맞는 각질 제거제를 선택한 다음, 턱, 코, 이마 순으로 좁은 부위에서. 넓은 부위로 이동하며 마사지 해 주면 된답니다.

 

피지가 많은 코끝은 손바닥을 이용해 한 방향으로 작게 원을 그리며 문지르면 되는데요. 마사지 시간은 최대 1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마무리 하세요!

스크럽 후에는 각질이 한 꺼풀 벗겨지면서 평소보다 수분이 쉽게 증발하고.. 이로 인해 일시적인 건조 증상이 생기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철저한 수분 공급이 필요한데요. 각질 케어한 날에는 알코올을 함유하지 않은 토너를 사용하고, 평소보다 수분크림을 도톰하게 발라 보호막을 형성하도록 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외에도 T존이나  입술은 전용 스크럽을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보다 여유있는 저녁 시간을 활용하고.. 세안 후 물기가 남은 상태에서 바로 토너를 발라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고.. 취침 전에 수분 혹은 재생 크림을 도톰하게 펴 발라 피부 표면에 보호막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 외에 세안 후 첫 단계에서 부스팅 에센스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그이유는 각질 제거 직후 죽은 세포가 제거되면서 화장품의 흡수율이 높아지며..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상.... 각질 제거 주의 각질관리 중 올바른 각질제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피부를 매끄럽게 하는 좋은 각질관리로 피부미인 되시고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