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사이트 접속 폭주 소식 알아볼께요.


5일부터 비말차단 마스크 온라인 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사이트가 마비됐다고 해요. 일명 KF-AD로 불리는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첫날 접속자가 몰리며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홈페이지가 마비된 것인데요.


이미지 출처 :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비말 차단용 마스크는 폭염에 대비해 숨 쉬기 편하면서 비말(침방울)을 차단할 수 있구요. 가격도 500원으로 공적 마스크의 3분의 1 수준이라 여름철 마스크 대체제로 관심을 받고 있다고 해요. 특히 공적 마스크에 해당하지 않아 개인별 구매 횟수나 수량 제한이 없어 벌써부터 품절 대란을 우려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데요. 실제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구매는 어려운 실정이죠.

.

 

5일 오전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제조·판매하는 웰킵스의 온라인 홈페이지에는 "현재 동시 접속량 증가로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라는 안내 문구가 올라왔는데요.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접속은 어려운 상황이라고 해요.


이미지 출처 :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이미지 출처 :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웰킵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온라인을 통해 비말 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이날 물량 20만장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고 해요. 하지만 동시접속자 수가 폭증하면서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고 하네요. 따라서 웰킵스 비말차단마스크 구매를 원한다면 조금 시간이 지난 후 접속해 구매하면 좋을 것 같아요.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일상생활에서 비말(침방울)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인데요. 여름철 가볍고 통기성이 높은 수술용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데 따라 일반 국민에게 유사한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비말차단 마스크를 새로 의약외품으로 지정했다고 해요.



비말 차단용 마스크의 공식 명칭은 ‘KF-AD’라고 하는데요. AD(Anti Droplet)는 미세 침방울 차단이란 뜻을 포함하고 있구요. 부쩍 더워진 날씨에 비교적 숨쉬기 편하고 저렴한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자 식약처가 비말차단용 마스크 유형을 신설해 지난 2일 개정 고시했다고 해요.

얼굴에 바짝 붙여서 쓸 수 있는 ‘입체형’, 치과용 마스크와 외관상 별 구별이 되지 않는 ‘평판형’ 등 5종류의 마스크가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비말차단용 마스크 형태는 아래와 같다고 해요. 




왼쪽은 KF마스크 모양인 입체형이구요.

오른쪽은 수술용 마스크 모양인 평판형이라고 해요.



입체형은 오는 5일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구요. 평판형은 이르면 이달 15일부터 공급될 예정이라고 해요. 식약처 관계자는 "소비자의 상황에 따라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도록 두 가지 제품이 허가됐다"고 밝혔는데요. "좀 더 밀착되는 마스크를 원하면 입체형, 호흡이 좀 더 쉬운걸 원한다면 평판형으로 사용하길 권장한다"고 설명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