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그네슘 많은 음식

2021. 5. 28. 11:34

 

 

그네슘 많은 음식, 마그네슘이 풍부한 과일!

 

늘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해 에너지 생성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인체내에서 꼭 필요한 성분이면서 칼슘과 함께 천연 진정제로 불리기도 하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서 300 종류의 이상의 효소가 작용하는데 꼭 필요한 미네랄로서 을 조절하는 작용과 에너지 생성 작용 그리고 단백질을 만드는 과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근육 수축, 이완, 신경전달 및 혈관 확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물질이며 심장박동을 규칙적으로 뛰게 하는 역할도 합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대부분 신경계 이상 증상이 나타납니다. 근육경련, 근육강직, 의식장애, 어지럼증, 경련, 삼키기가 어려운 증상, 우울증 등이 생깁니다.

대표적인 마그네슘부족현상,마그네슘부족 증상은 눈꺼풀 떨림현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눈꺼풀 떨림 증상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점차 떨림의 강도나 범위가 넓어진다면 마그네슘 부족 증상이 아닐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진이 필요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

1. 바나나

바나나에 심장 건강과 뼈를 강화해주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중간 크기의 바나나에는 비타민 C, 섬유질과 함께 마그네슘이 32mg이나 들어있는 마그네슘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2.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종합 비타민제 수준의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일일 섭취권장량의 15%에 달하는 마그네슘이 풍부해 심장을 보호하고 질병 면역력을 높여주는 마그네슘 많은 과일 중 하나입니다. 

 

 

3. 저지방 요구르트

저지방 요구르트는 체내에 마그네슘과 칼슘을 골고루 알맞게 제공해 줍니다. 아침식사 때 함께 섭취하면 아주 좋은 마그네슘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4. 생선

생선은 비타민D, 오메가 3 지방산 외에 마그네슘 많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고등어, 연어, 넙치, 참치에 마그네슘이 많습니다. 영양 전문가들은 적어도 일주일에 1번은 저녁 식사 때 마그네슘이 많은 생선 요리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5. 견과류와 씨앗

아몬드 등의 견과류와 해바라기 씨앗, 호박 씨앗을 반 컵만 섭취해도 하루 마그네슘 섭취 권장량의 99%를 채울 수 있는 마그네슘 많은 음식입니다. 출출한 시간 때 간식으로도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6. 잎이 어두운 채소

어두운 색의 잎이 많은 채소 속에는 비타민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는 시금치, 콜라 드 그린, 케일, 근대가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이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적은 칼로리에 풍부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7. 대두

대두에는 섬유질, 비타민, 아미노산과 함께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 많은 음식인 대두에는 하루 마그네슘 섭취 권장량의 50%가 들어있습니다.

 

이 외 마그네슘 많은 음식으로는 우유, 야콘, 키위, 통밀,현미 등 정제하지 않은 곡물과 호두, 땅콩 등 견과류, 녹색 야채, 마늘, 두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