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2021. 5. 29. 16:28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늘 건강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 오늘은 몸 뿐만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몹시 지치고 피곤한 상태를 이야기 하는데 피로를 풀어지고 무거워진 몸과 마음을 활기차고 활력있게 만들어 주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몇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 황태

황태는 만성피로에 좋은 고단백 저지방 음식입니다. 남녀노소는 물론이고 이유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음식입니다. 황태는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고 영양가가 높으며 신진대사를 활성화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중에서도 으뜸 보양식에 속한다고 합니다.

 

 

2. 전복

전복은 고단백, 저지방, 저칼로리로 자양강장에 효과적입니다. 뇌에 영양을 주는 글루탐산을 함유해 머리를 맑게 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산모의 젖이 잘 돌게하는 산후조리 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 음식입니다.

 

 

3. 삼계탕

삼계탕은 가장 널리 알려진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오장을 안정시키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여름철 배탈을 방지해 준다고 합니다.

 

 

4. 소고기

소고기는 영양이 부족하고 몸이 잘 붓고 갈증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또한 필수 아미노산과 아연, 엽산, 철분등이 풍부하고 비타민 B, C까지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다만 소고기에는 카로틴과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채소, 야채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5. 주꾸미

주꾸미는 지방함량과 칼로리가 낮고 필수아미노산과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타우린이 풍부하고콜레스테롤 감소, 간장의 해독기능이 뛰어나 피로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오징어와 모시조개 등도 타우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6. 헛개나무 열매

헛개나무열매는 과당, 포도당, 카탈라제등의 당분과 칼슘 및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헛개나무 열매는 지방간이나 간 손상으로 인한 피로에 도움을 줍니다. 술로 인한 지방간에 높은 해독 능력이 있어 간 기능을 개선해 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7. 인삼

인삼은 원기회복, 면역력증진, 자양강장에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위장 등 소화기 계통이 약한 사람에게도 좋습니다. 긴장완화와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지만 자신의 체질을 잘 알고 섭취를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