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한 친구 돈거래, 친구간 돈거래 하면 안되는 이유 및 돈 안갚는 사람 특징

 

늘 행복이 가득한 시간 되세요. 오늘은 친한 친구 돈거래, 친구간 돈거래 하면 안되는 이유 및 돈 안갚는 사람 특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물론 친한 친구간 돈거래를 하면서도 서로의 우정을 깊게 쌓고 계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삼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예전부터 아무리 친한 친구 사이라고 해도 절대 돈거래는 하지 말라고 많이 하죠. 하지만 살다 보면 한 번쯤은 친구사이에 돈거래를 할 때가 있습니다. 빌려주자니 나중에 혹 친구관계에 금이 갈 것 같은 불안한 마음이 생기는 것 같기도 하고 안 빌려 주자니 왠지 모르게 사람과의 도리가 아닌 것 같기도 해 고민에 빠질때가 많습니다.

 

 

특히 빌려 준 사람은 돈 받을 때 쩔쩔매며 하소연을 하고 빌려서 돈 안갚는 사람은 오히려 큰소리를 치는 모습을 자주 접하기도 합니다. 해서 오늘은 친한 친국 돈거래, 친구간 돈거래 하면 안되는 이유와 함께 돈 안갚는 사람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친한 친구간 돈거래를 하면서도 서로의 우정을 깊게 쌓고 계신 분들도 있기 때문에 그냥 참고삼아 알아두셨으면 합니다.

 

 

친한 친구 돈거래, 친구간 돈거래 하면 안되는 이유 및 돈 안갚는 사람 특징

 

1. 평소에 연락이 없다가 최근에 전화가 많아진다.

아마 이런 경험은 많이 있으실 듯 합니다. 얼굴도 가물가물하고 기억도 나지 않을 정도 연락이 뜸했는데 갑자기 전화도 많이 오고 안부도 자주 묻는다면 조심해야 한답니다. 그렇지 않는 경우도 있겠지만 십중팔구 금전거래의 불편한 요구를 원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2. 빌려 주면 연락이 뜸하다 우연히 만나면 미안해서 연락을 못했다고 합니다.

돈 안갚는 사람 특징의 대부분이 이런 말을 한다고 합니다. 빌릴 땐 연락을 자주하지만 빌리고 난 후엔 연락을 싹 끊고 혹시나 우연히 만나게 되면 온갖 핑계로 그 순간을 넘어가려고 한다면 이것 또한 안갚을 마음이 더 크다고 합니다.

 

 

3. 약속한 날짜를 지키지 않는다. 지킨다 하더라도 다시 돈을 빌려 가는 경우가 많다.

언론에 자주 등장하는 돈 안갚는 사람 특징입니다. 약속한 날짜를 지키지 않는 사람은 아예 작정하고 안 갚는 스타일이라면 약속 날짜를 지키면서 다시 돈을 빌려 가는 것은 신뢰를 주는 척 하면서 또 다른 금전거래를 요구하기 때문에 더 주의 해야 한다고 합니다.

 

 

4. 빌려 주는 나보다 더 씀씀이가 크다.

이런 모습을 알게 된다면 아마 뒷목을 잡고 쓰러질 수도 있습니다. 빌려 주는 나는 생활의 지장이 있을 정도로 있는 돈 없는 돈 모아서 빌려 주지만 정작 빌려 간 사람은 모든 것이 풍족한 생활을 하고 있다는 것, 이것 또한 돈 안갚는 사람 특징 중 하나라고 합니다.

 

 

5. 내가 잘되면 꼭 다시 연락이 온다.

평소엔 나몰라라 하다가 내게 무슨 호재라도 생기면 어떻게 알고 빠른 연락을 취한다고 합니다.

 

 

6. 추궁해서 돈을 받게 되면 주객이 전도가 됩니다.

이래저래 빌려 준 나만 쩔쩔매고 나쁜 놈이 되는 순간입니다. 돈 안갚는 사람 앞에선 돈 달라고 쩔쩔매고 어찌 어찌하다 돈을 받게 되더라도 돈 빌려 간 사람에 의해 이미 아는 사람들에겐 쫌스럽다고 소문이 다 나고 말빨은 당해 낼 수가 없다고 합니다.

 

 

7. 나에게 빌린 돈은.. 돈 안갚는 사람의 채권후순위가 된다.

돈 안갚는 사람 특징 중 또 다른 하나는 절대로 내 돈 먼저 갚지 않는다는 것이랍니다. 자신이 쓴 카드값이나 생활비를 먼저 갚지, 빌려 준 돈은 기억 속 어디에도 없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친한 친구 돈거래, 친구간 돈거래 하면 안되는 이유 다시 한번!!....

 

정이 많은 건 분명 사람과의 관계에서 좋은 일입니다. 하지만 금전거래만큼은 정이 아닌 이성적인 판단이 먼저라고 합니다. 합리적이고 현명한 금전거래만이 사랑하는 가족과 사람들을 모두 지킬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