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감에 좋은 음식 및 면역력에 좋은 음식 7가지 

 

오늘은 독감에 좋은 음식, 독감을 예방하는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한번 걸리면 일주일을 고생해야만 하는 독감이죠. 독감은 38도 이상 발열과 기침,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독감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해요.

 

 

일단 독감 진단을 받으면 의사의 처방에 따라 휴식을 취하구요. 해열제를 먹지 않고도 24시간 동안 열이 나지 않을 때까지는 보육시설이나 학교 등 사람이 많은 곳에 가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와 더불어 균형 잡힌 영양 섭취와 더불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하겠죠. 또한 면역력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호흡기 질환이므로 바이러스가 침투해도 이에 대응할 수 있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렇다면 면역력을 키워 건강을 지켜주는 독감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1.

수분이 94%인 무는 열량은 낮지만 비타민 C의 함량이 높다고 해요. 무는 소화 효소가 풍부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인데요. 특히 목감기가 심할 때 무즙을 내서 꿀을 타서 먹이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2.

배는 잦은 기침이나 바이러스로 목에 염증이 생기거나 열이 높을 때 좋은 과일인데요. 이는 기관지염, 가래, 기침 등을 다스리는 데 효과가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독감에 좋은 음식인 배는 그냥 섭취하는 것보다 즙으로 만들어먹는 게 좋다고 하네요. 

 

 

3. 마늘

일해백리(一害百利)라 불리는 마늘이죠. 100가지 이로움 속 독특한 냄새가 유일한 단점이라는 마늘에는 피로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1과 면역 기능에 좋은 아연, 살균 능력이 있는 알리신이 풍부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 예방에 좋다고 해요.

 

 

 

4.

비타민C 덩어리라 불리는 귤이죠. 귤의 비타민C는 면역을 높여주는 인터페론이라는 물질의 생성을 증가시켜 바이러스를 억제하구요. 또 백혈구를 활성화시켜 몸 안의 바이러스를 잡아주는 역할까지 하는 독감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귤은 그냥 먹어도 좋고, 껍질을 말려 차를 끓여 마셔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5. 모과

모과에는 사포닌,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등이 풍부해 감기 예방과 피로 회복에 효능이 있구요. 또 모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신경통, 근육통, 빈혈 등의 치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설탕이나 꿀에 재운 유자를 뜨거운 물에 타 마시면 목의 통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라고 해요.

 

 

6. 파뿌리

파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감기로 인한 두통이나 발한, 해열, 복통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독감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파뿌리차는 찬 기운을 배출시켜주며 해열, 기침, 두통 완화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해요.

 

 

 

7. 도라지

기관지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인 도라지는 인삼처럼 사포닌이 풍부한데요. 인후염, 기관지염, 편도선염, 화농성 기관지염의 예방에 효과적이며 흡연을 하는 사람에게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일교차가 심해지는 요즘이죠. 감기는 물론이고 독감 조심하셔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