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한도, 신청대상, 서류, 중도상환수수료, 상환방법
오늘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한도, 대상, 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은 한국주택금융공사가 사전에 양수 적격여부를 심사하여 고객의 대출금리를 낮춘 장기 고정금리 상품으로 향후 금리 변동의 위험을 피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신청 자격 조건은 민법상 성년으로 무주택자 또는 1주택 소유자(채무자와 배우자 기준)로서 부부합산 연소득 7천만원 이하(소득증빙 필수)인 대한민국 국민, 주민등록을 한 재외국민 및 외국국적동포라고 하는데요.
1주택 소유자(채무자와 배우자 기준)가 구입용도로 대출을 신청하는 경우 기존 보유주택을처분약정(대출실행일로부터 2년) 후 대출취급이 가능하구요. 만약 처분기한 이내 동 주택을 처분하지 않는 경우에는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한도 금액 기본형은 최저 1백만원 이상 ~ 3억 6천만원 이내 (1백만원 단위)라고 하는데요. 주택유형과 신용등급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라 담보평가 금액의 최대 70%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기간은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 없이 10년,15년, 20년, 30년, 40년, 50년 이구요 상환 방법은 매월 원금균등, 원리금균등, 체증식 분할상환 방식 등이 있는데요. 원금상환이 시작되는 고정금리기간 중에만 적용된다고 해요.
대출만기 40년은 만39세이하 또는 신혼가구인 경우 선택 가능하구요. 대출만기 50년은 만34세이하 또는 신혼가구인 경우 선택 가능하다고 해요. 체증식상환방식은 선택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적용(최종)금리는 대출만기별 기본금리 + 가산금리 - 우대금리로 정해지는데요. 2022.12.20 한국주택금융공사 고시 기준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는 위와 같다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중도상환수수료는 중도상환원금 x 수수료율(0.9%) x (잔존일수/대출기간) 인데요.
당초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상환일이 도래하기 전에 대출금을 일부 또는 전부 상환할 경우, 상환금액의 최고 0.9%로 경과기관에 따라 감소하는 중도상환수수료를 부담하실 수 있다고 해요.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담보는 공부상 주택이고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아파트, 연립, 다세대, 단독주택으로서 1순위 근저당권 설정이 원칙이구요.(한정근담보로 운용) 주택금융신용보증서(MCG)운용이 가능하다고 해요. 제한사항으로는 근저당권 1순위가 원칙이라고 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대출 필요서류 및 유의사항은 아래와 같다고 해요.
이상은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한국주택금융공사 아낌e보금자리론 금리, 한도, 대상, 서류, 상환방법, 유의사항 등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