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일반 우량기업 직장인대출 인터넷뱅킹 대상, 한도, 금리, 상환방법

오늘 이시간에는 급여소득자(직장인) 분들을 위한 우리은행 대표 신용대출 상품인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 신용대출 대상 자격조건 및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일반기업 우량기업 신용대출 금리 이율 이자,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기업 신용대출 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우리주거래 신용대출 상환방법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일반기업 및 지정우량기업 신용대출 상품인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 신용대출 대상 자격조건 및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일반기업 우량기업 신용대출 금리 이율 이자, 대출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상환방법 등에 대해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영업점,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1599-5000 또는 1588-5000, 대출신규상담 1599-83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대상 자격조건

▶ 우리은행 비대면채널(인터넷뱅킹) 가입 고객으로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는 직장인(내국인 거주자)이라고 합니다.

① 국민연금 직장가입자로 등록 - 국민연금(인터넷뱅킹) 확인

② 국민연금 동일사업장 12개월 이상 납부

③ 국세청(홈택스) 소득금액 확인(홈택스 회원가입 필수)

 

우리은행-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간단-설명-이미지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고객 또는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며, 주거래 요건 충족 고객이라고 합니다.

※ 주거래요건 : 매월 10일에 전월실적을 기준으로 판정한다고 합니다.

(1)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중

(2) 통신비/공과금 3건 이상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3) 우리은행 결제계좌에서 우리카드(신용) 정상결제

 

다만 개인신용평점 기준 우리은행 CB 5(0)구간 이하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CB구간의 세부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한도 금액

 연소득의 150% 범위내에서 최대 2억원(지정업체별 승인한도 범위내)까지 가능합니다. 다만 개인의 신용 및 부채상태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신용대출, 타 금융기관 대출, 현금서비스 등은 한도에서 차감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기간

 만기일시상환 및 한도대출(마이너스통장 방식) - 1년이내 약정이며 최장 10년까지 기간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금은 만기에 일시상환 이자는 일정주기(매1개월 후취) 단위로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원(리)금분할상환대출 - 최장 5년까지 약정 가능합니다.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 1개월 후취) 단위로 납부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금리 이자 이율

대출금액 : 1억원 / 기간 : 12개월 / 상환방식 : 만기일시상환 / 은행내부 신용등급 : 1등급기준 금리라고 합니다.

 

우리은행-우리주거래-직장인대출-금리-설명-이미지

 

적용금리는 시장 및 신용조건, 대출조건(상환방법, 자금용도, 대출기간, 취급금액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한도대출(마이너스 통장)방식의 경우 0.50%가 추가로 가산금리에 적용된다고 합니다.

기본금리는 대고객 적용금리산출을 위한 기준이 되는 금리로, 실제 적용금리는 가산금리 및 우대금리가 가감되어 적용되며(상품에 따라 우대금리 폭이 다르거나 없을 수 있음), 이는 고객별 신용상황, 대출조건, 거래내역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보다 자세한 실제 적용 금리는 대출신청 영업점으로 상담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우대 금리

최대 연 1.0% 상품우대금리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① 우리은행 계좌로 매월 급여이체 : 연 0.3%p

② 우리 신용카드 당행계좌 결제 실적(매월 30만원 이상) : 연 0.2%p

③ 패키지 우대(급여+신용카드) : 연 0.2%p

④ WON뱅킹 매월 1회 이상 로그인 : 연 0.2%p

⑤ 대출 미보유 고객 우대금리 쿠폰 : 연 0.3%p

※ 일부 우대항목은 실적 충족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되며, 세부조건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상환방법

 만기일시상환, 통장식상환 : 대출만기일에 전액 상환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 : 매달 원(리)금을 분할하여 상환합니다.

 

 

 

담보

 신용대출

 

 

 

관련 필요서류

 비대면취급시 국민연금/건강보험/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재직 및 소득정보를 확인합니다.

 

 

 

이용시간 안내

 신청가능시간 :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실행가능시간 : 24시간, 365일 가능합니다.

 이자조회 및 납입 / 원금상환 및 한도해지 / 기간연장 : (평일, 토요일, 휴일) 00:10~24:00까지 가능합니다.

 

 

 

거래제한

 금융기관 연체대출 보유, 신용정보등재자 등의 경우 내부 심사기준에 의해 대출이 불가합니다.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을 통해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비대면 취급은 불가능합니다.

 

 

유의사항

국민연금공단 및 국세청 홈택스사이트에 등록된 재직 및 소득관련 정보에 회사가 2개 이상인 경우 대출취급이 불가합니다.

 비대면대출은 '내국인 거주자'에 한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외국인 및 비거주자 신청불가)

 대출신청시 신용정보 조회 기록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된다고 합니다.

 우리은행 심사기준, 신용도, 거래실적, 상품별 취급조건 등에 따라 대출가능여부, 대출금액, 대출금리 등 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단시일내에 타금융기관 대출신청(한도조회 포함) 횟수가 과다할 경우, 승인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약정조건에 따라 대출이자 또는 원금을 약정한 날에 납입(상환)하지 않을 경우 연체이자율이 적용되며, 신용도 하락 및 예금 등 기타 채권과의 상계나 법적절차 등으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우리은행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은행의 심사결과에 따라 금리인하 요청이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대출계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신청이 가능하며 자료열람요구권 신청도 가능하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