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햇살론15 위탁보증 생계자금 대출 자격 대상 조건, 한도, 금리 및 상환방법 

 

오늘은 고금리 대출 대안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자격 대상 조건 및 우리은행 햇살론15 한도 금액, 우리은행 햇살론15 금리 이율 이자,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상환방법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손바닥위에-동전이-쌓여있고-동전속에서-나무새싹이-자라고-있음

 

참고로 무서류 스마트폰 가입 고금리 대출 대안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정책서민금융 상품인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자격 대상 조건 및 우리은행 햇살론15 한도 금액, 우리은행 햇살론15 금리 이율 이자,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상환방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각영업점, 우리은행 홈페이지, 우리은행 1599-5000 또는 1588-5000,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해요.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자격 대상 조건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단, 외국인 제외)이라고 해요.

1.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인 분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분이라고 해요.

 

2.국민행복기금 햇살론15 신용보증서 발급 고객

 

3. 직장건강보험료가 3회이상 고지되고 3개월 이상 연체 없이 납부한 고객(건강보험공단 정보 이용)이라고 해요.

 

다만, 보증서 발급일부터 30일 이내 취급 가능(신용보증서 유효기일 이내 / 30일 초과시 취급 불가)하구요. 개인신용평점 및 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제한될 수 있다고 해요.

 

 

우리은행-햇살론15대출-간단-설명-이미지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한도 금액

최저 50만원~최대 2천만원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기간

3년 또는 5년(거치기간 운용 불가)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 금리 이자 이율

연 15.9% 단일금리라고 하는데요. 확정금리 연 4.5%(은행) 및 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연 11.4%라고 해요. 매월 '확정금리+보증료율(국민행복기금)' 합산이율로 납부되구요. 성실상환, 추가이용, 신용부채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시 국민행복기금에 납부하는 보증료가 우대 가능하다고 해요.

 

 

 

 

우리은행 햇살론15 상환방법

 원리금균등분할 상환/ 거치기간(이자만 납부하는 기간)운용불가

 

 

 

 

담보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100% 담보

 

 

 

 

고객부담 비용

대출 이용기간 중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국민행복기금보증료(매월 납부하는 대출원리금과 함께 보증료를 납부하면 된다고 해요.)

- 위탁보증 : 연 11.4%

- 인지세 : 면제(대출금액 5천만원 이하)

 

대출 상환시 부담해야 하는 비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해약금 : 면제 상품 

 

 

혜택

보증료 우대

- 성실상환 지원: 대출이용기간이 1년 초과한 성실상환자에 대해 3년 분할상환 약정시 연 3%, 5년 분할상환 약정 시 연 1.5%씩 보증료 인하 혜택이 있다고 해요.

- 추가대출 또는 직전대출 완제자 : 직전대출 취급 당시와 dsr비교하여 20%이상 하락 한 경우 연 0.5% 보증료 인하

- 신용부채컨설팅 또는 금융교육 수료시 : 연 0.1% (보증서 발급 전 서민금융진흥원을 통해 컨설팅 또는 교육 수료)

※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 또는 가까운 영업점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해요.

 

 

 

 

원금 또는 이자의 상환시기 및 방법

분할상환대출 - 분할상환원금 및 이자를 일정주기(매1개월) 단위로 후취납부합니다.

대출실행 응당일/별도지정일에 대출금 입금계좌/자동등록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합니다.

 

 

 

 

연체이자 부과(지연 배상금) 등 처리 방법

▶ 지연배상금(연체이율의 적용) : 대출금리 + 연 3%(최대 연 12%)라고 해요.

▶ 국민행복기금 지연배상금(지연보증료) : 연 3%

▶ 지연배상금(연체이자)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고 해요.

① 대출금을 만기일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대출 잔액에 대하여 만기일의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 해야 합니다.

② 대출금의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 : 대출 잔액에 대하여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다음날부터 상환일 전일까지 연체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③ 이자를 납부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부하지 아니한 때 : 이자를 납부하여야 할 날의 다음날부터 1개월 해당일까지는 납부하여야 할 이자에 대하여, 그 이후에는 대출 잔액에 대하여 이자납부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④ 분할상환금 (또는 분할상환원리금)을 납부하기로 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 때 : 1회 지체 시에는 지연된 분할상환금(또는 분할상환원리금)에대하여, 연속 3회 이상 지체 시에는 대출 잔액에 대하여 분할상환금(또는 분할상환원리금) 납입 전일까지 연체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계약 해지 또는 갱신방법

 분할상환대출 계약해지 : 고객이 대출금 전액을 상환한때

 

 

 

 

유의사항

▶ 일반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은행으로부터 충분한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으며, 본 대출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상환능력에 비해 대출금,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개인신용평점 하락으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일정 기간 납부해야할 원리금이 연체될 경우에 계약만료 기한이 도래하기 전에 모든 원리금을 변제해야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 자세한 거래조건 및 내용은 대출신청 또는 우리은행 고객센터(1588-5000, 1599-5000) 및 국민행복기금 서민금융콜센터(1397)로 문의하면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우리은행 햇살론15 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불가능하다고 해요. 하지만 대출계약철회권, 위법계약해지권 신청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