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면계좌 돈찾기, 숨은 계좌 찾기 방법은?

 

오늘은 휴면계좌 돈 찾기, 숨은 계좌 찾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찾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까마득히 잊고 있었던 소중한 내 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폐뭉치를-손으로-건네고-받는-일러스트

 

숨은 계좌 찾기,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서는 은행 등의 금융회사를 방문하지 않아도 휴면계좌 및 휴면보험금을 바로 조회할 수 있다고 해요. 공동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만 거치게 되면 본인의 휴면계좌를 바로 알아볼 수 있죠.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로 찾을 수 있는 금액은 보험사나 우체국 보험은 2년, 은행예금은 5년, 우체국 예금은 10년 동안 거래가 없었을 경우 휴면계좌로 인정받게 돼 서비스로 검색할 수 있는데요. 

 

 

다만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등에서 확인한 휴면계좌를 찾아가지 않을 경우 돈은 국가의 소유가 된다고 해요.

 

 

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는 숨은 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고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조회 및 이용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의 검색창에 휴면예금 통합조회나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를 검색하면 전국 은행연합회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클릭하게 되면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숨은 계좌 찾기,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로 연결이 된다고 해요.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 아래에 보이는 휴면계좌 조회하기에서 개인을 선택한 후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등의 정보를 이용하면 간단하게 휴면계좌 통합조회가 가능한데요.

 

 

물론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공동인증서는 필수라고 해요. 따라서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공동인증서를 통하면 너무나도 간단하게 바로 결과가 나온다고 해요.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를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은행에 1건 그리고 서민금융진흥원에 2건이나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구요. 또한 아래에서 휴면계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는데요.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우체국에는 휴면계좌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구요. 은행에는 1건이 있는 것으로 나왔네요. 물론 기억에 없는 계좌죠.

 

 

또한 예금보험공사에는 없지만 서민금융진흥원에는 2건의 휴면계좌가 있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이 또한 기억에 없는 계좌로 아주 적은 금액이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네요. 다만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금액과 실수령액은 이자소득세 등 세금부과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을 수 있다고 해요.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는 잘 알려진 대로 전국 은행연합회에 접속해 알아 볼 수 있지만 참고로 생명보험협회서도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를 통해 휴면예금 조회가 가능하구요.

 

 

또한 손해보험협회에서도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가 가능한데요. 손해보험, 생명보험, 은행, 우체국 휴면예금관리재단의 휴면계좌를 확인 할 수 있다고 해요.

 

 

참고로 휴면예금 속 남아있는 잔액을 반환 청구할 경우 법적으로 2년 이내에 해야 하는데요. 2년이 경과되면 남은 잔액이 미소금융재단으로 건너가 저소득층 복지로 추진되는 사업에 이용되기 때문이라고 해요. 다만 2년이 경과해도 해당 금융기관을 방문해 예금 반환 요청 시에는 5년 이내에는 잠들어 있는 돈을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참고로 휴면예금은 숨은 계좌 찾기 및 휴면계좌 돈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홈페이지 뿐만 아니라 다른 온라인으로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서민금융진흥원의 '휴면예금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면 1000만원 이하의 예금은 창구 방문 없이 언제든 찾을 수 있구요. 온라인 서비스 접근이 어려우면 1397 서민금융콜센터를 통해 조회나 지급 신청을 할 수도 있다고 해요.

 

 

정부24의 '나의 생활정보' 탭에서도 휴면예금 조회와 지급 신청이 가능하구요. 금융결제원의 '계좌정보종합관리서비스(페이인포)'를 이용하면 은행과 저축은행, 상호금융 등의 계좌 조회부터 자동이체 정리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다고 해요. 

 

나도 모르게 잠들어 있는 숨은 돈을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휴면계좌 돈 찾기 숨은 계좌 찾기 서비스 사이트인 전국 은행연합회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서비스 이용방법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