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마이너스통장 금리 이자, 한도, 상환방법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금리, 한도, 상환방법 및 NH e청약저축담보대출 마이너스통장 신청 자격대상, 서류, 중도상환수수료는?
오늘은 청약해지 없이 긴급자금을 납입금액의 90% 범위내에서 대출 받을 수 있는 NH e청약저축담보대출 상품인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마이너스통장 금리 이자 이율 및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한도 금액,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상환방법, 대상 자격 조건, 대출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유의사항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참고로 청약해지 없이 긴급자금을 납입금액의 90% 범위내에서 대출 받을 수 있는 NH e청약저축담보대출 상품인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마이너스통장 금리 이자 이율 및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한도 금액,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상환방법, 대상 자격 조건, 대출기간, 중도상환수수료, 유의사항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각 영업점,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https://banking.nonghyup.com)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해요.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상품 특징
▶ 농협은행에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을 거래하는 고객이 긴급 가계자금을 필요로 하는 경우 청약저축의 중도해지에 따른 손실예방을 위하여 납입금액 90% 범위 내에서 지원하는 대출 상품이라고 해요.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대상 자격 조건
▶ 본인 명의 농협은행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을 담보로 제공하는 고객이라고 하는데요.
▶ 다만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취급이 불가하다고 해요.
- 개설일 포함 2영업일 이내
- 질권설정 또는 권리침해사항이 있는 경우
- 비밀번호 3회 오류사항이 있는 경우
- 잔액증명 발급 당일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기간
▶ 1년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한도 금액
▶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 납입금액의 90% 이내에서 최대 1억원(10만원 단위)이라고 하는데요. 다만 이미 취급된 인터넷 예금/적금, 신탁담보대출, NH e청약저축담보대출이 있는 경우에는 합산하여 최고 1억원 이내라고 합니다.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마이너스통장
원금 또는 이자상환 안내
▶ 만기일시상환 : 대출기간 동안 이자만 매월 납부하고 만기에 대출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이구요.
▶ 마이너스통장 : 입출금 통장에 대출한도를 부여하여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이 가능한 방식이라고 해요.
원금 또는 이자상환의 제한사항
▶ 대출약정방식에 따라 원금 및 이자의 상환시기와 방법이 상이할 수 있다고 해요.
연제이자(지연배상금) 안내
▶ 청약예금, 청약부금, 청약저축 담보대출의 경우 연체이자(지연배상금) 부과대상이 아니라고 해요.
담보 및 보증여부
▶청약저축(주택청약종합저축 포함)에 근질권 설정.
※ 질권 : 채권자(은행)가 채무자 또는 제3자(담보제공자)로부터 채무의 담보로써 제공받은 동산,유가증권ㆍ채권 등을 점유함으로써 채무의 변제를 간접적으로 강제하고, 채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그 물건을 처분하거나 권리를 실행하여 그 대금으로 우선 변제를 받을 수 있는 권리라고 해요.
NH농협 주택청약저축 담보대출 마이너스통장 금리 이자 이율
▶ 농협기준금리 + 1.3%
- 농협 기준금리는 금리변동주기, 대출만기별로 매일 변동, NH Bank금융상품몰-공시실-대출-대출금리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해요.
- 종합통장대출(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경우 0.50%가 추가로 가산금리에 반영되구요.
- 대출 신청 시 적용된 우대금리는 대출만기까지 적용되며, 기한연기, 금리인하요구 및 조건 변경의 금리 재산출 시 우대금리가 변경될 수 있다고 해요
이자계산 방법(대출이자 계산방법 및 징수기준)
▶ 대출원금 X 연이자율 X [대출일수/365(윤년은 366)]
▶ 대출일수는 대출취급일로 부터 상환일 전일까지의 일수를 말하며, 대출금이자는 원단위로 계산한다고 해요.(원 단위 미만 절사)
▶ 대출금(이자)을 상환기일(이자납입일)에 납입하지 않은 경우,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당일까지는 기한내이자율을 적용하고 상환기일(이자납입일) 다음날 부터는 연체이자율(지연배상금률)을 적용한다고 해요.
▶ 이자 입금기일이 휴일인 때에는 그 다음 영업일에 이자의 입금기일에 납입하여야 할 기한내 이자를 납입합니다.
▶ 이자 계산방법 및 징수 기준은 상품에 따라 달리 정할 수 있다고 해요.
필요서류
▶ 인증서
- 대출금 수령 및 이자납부 자동이체를 위한 농협은행 입출금 통장을 보유한 경우에만 취급이 가능하다고 해요.
고객부담비용(수수료)
▶ 인지세(공통) - 인지세법 에 따라 대출약정시 납부하는 세금으로 대출금액에 따라 세액이 차등 적용되며, 은행과 고객이 각각 50%씩 부담한다고 해요.
- 5천만원 이하 : 비과세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7만원 (각각 3만5천원)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15만원 (각각 7만5천원)
- 10억원 초과 : 35만원 (각각 17만5천원)
이자납입
▶ 대출 신규일자로 이체일자를 지정하여, 매월 납입하구요.
▶ 대출 신규일부터 이자납입일 전일까지의 대출잔액에 대출금리를 곱하여 이자를 계산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및 대출거래 약정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 이자는 매월 이자납입일(휴일이면 다음 영업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는데요. 지급가능금액이 부족한 경우, 연체 이자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환자금을 해당일 중 입금하시거나 휴일에도 인터넷/스마트뱅킹에서 직접 상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해약금
▶ 중도상환수수료 해약금 : 없음
계약 안내 사항
▶ 계약사항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기업용) 및 여신거래약정서 내용에 따르며, 추가계약사항이 있는 경우 추가거래약정서 또는 여신거래약정서 내 특약사항 작성을 통해 계약합니다.
▶ 거절사유
- 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은행 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금융사기 등 신고 등록 계좌 보유 고객이나 대출한도 연결계좌에 입금 또는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기한 연장 안내
▶ 만기도래시 기한 연장 방법
- 대출 만기도래 시 자동연장 되지 않으며, 대출상품 및 신용도 등에 따라 대출연장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만기도래 1개월 전에 대출받은 영업점을 통해 사전 상담이 필요하다고 해요.
▶ 만기경과 후 기한이익 상실에 대한 안내
- 대출 만기일 경과 후 대출금액을 전액 상환하거나 기한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에 따라 기한의 이익이 상실되어 대출잔액에 대한 지연배상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고 해요.
- 연체가 계속되는 경우, 연체기간에 따라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관한법률" 및 "신용정보관리규약"에 의거 신용도 판단정보 대상자로 등록되어 금융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기타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상품설명서 또는 홈페이지를 반드시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대출상품에 대한 내용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이 NH농협은행 인터넷뱅킹 상에 즉시 반영되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계약해지 안내
▶ 대출계약 철회권
- 계약서류 수령일, 계약 체결일, 대출금 수령일 중 나중에 발생한 날부터 14일(기간의 말일이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까지 은행에 서면, 전화, 컴퓨터 통신으로 철회의사를 표시하고 원금, 이자 및 부대비용을 전액 반환한 경우 대출계약을 철회할 수 있다고 해요.
유의사항
▶ 신용관리대상정보 등록 및 NH농협은행 대출심사기준에 따라 대출이 불가할 수 있다고 해요.
▶ 대출가능금액은 당행 및 타금융기관의 기존 대출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해요.
▶ 대출신청 단계에서 휴대폰 본인인증을 실시하며, 본인명의 휴대폰이 아닌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이 불가하다고 해요.
▶ 대출금 이자납부 자동이체 등록은 필수라고 합니다.
▶ 인터넷뱅킹 신규 개설 및 제신고(보안카드, 자금이체 비밀번호 변경 등)를 하신 경우 해당일 포함 4영업일이 경과한 후에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해요.
▶ 대출신청 가능시간은 00:30~24:00(토, 일, 공휴일 포함)이라고 해요.
▶ 다만 대출한도, 대출금리 등 자세한 거래조건 및 내용은 평일 09:00~18:00까지 고객행복센터(1661-3000, 1522-3000)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