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빠지는 습관 -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 알아보기
오늘은 살빠지는 습관 중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상쾌한 기분을 느끼는 것은 그 날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할 정도로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서 기지개를 한 번 쭉 켜는 것만으로도 칼로리를 소모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아침에 일어나서 기운없이 축 쳐져 있는 모습보다는 활동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칼로리 소모에도 도움이 되고 또한 상쾌한 하루를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살빠지는 습관 중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아침에 일어나 기지개를 켜면 좋아요!
여러분은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하는 행동이 무엇인가요? 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 기지개를 켜는 것만으로도 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하는데요. 물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지만 귀찮으신 분들은 기지개를 한 번 켜주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기지개를 켜고 이불을 정리 정돈 하면서 아침을 먹기 전에 최대한 칼로리를 소모하게 되면 전신운동과 더불어 살빼는데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구요.
이불을 한 번씩 힘차게 털어 주고 침대 시트를 정리 정돈 하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운동이 된다고 하는데요. 당장은 아니지만 일상적인 생활에서 조금이라도 더 움직이기 위해서 집안일을 하는 것이 좋고 몸을 계속해서 움직인다면 언젠가는 좋은 결과가 나타나겠죠?
2. 아침에 일어나 청소하는 습관 좋아요.
집안을 환기 시키는 습관을 가지면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고 아침 햇살을 받으면 좋은 기분이 드는 것을 느낄 수가 있다고 합니다. 햇볕을 적당히 받으면 세로토닌이라는 호르몬이 분비가 되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종일 햇볕을 쬐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더욱 더 아침에 창문을 열고 햇볕을 쬐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3. 항상 정리정돈을 하는 습관이 필요해요.
주위 사람들을 살펴보면 책상이 깨끗하고 정리 정돈이 잘되어 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날씬한 사람들이 많다고 해요. 물론 예외적인 경우도 있지만 살찐 사람들을 보면 책상이 너무 지저분하다고 하는데요. 정리정돈이 되어 있지 않으면 알게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스트레스는 다이어트의 최대의 적이라고 해요. 따라서 아침마다 청소를 할 경우 칼로리를 소모 할 수 있고 스트레스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살빠지는 습관 중 다이어트에는 매우 좋은 습관이라고 해요.
4. 살빠지는 습관 중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 - 적절한 시간에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세요!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물을 마시는 데에도 적절한 시간이 있다고 해요.
- 기상 직후
일어나자마자 물을 한 잔 마시면 밤새 축적된 노폐물이 몸 밖으로 배출돼 체내의 신진대사가 촉진되며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신장의 부담도 덜 수 있다고 하구요. 또한 배설기능이 강화돼 변비를 예방하고 하루를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고 해요. 물과 함께 사과 반쪽이나 키위, 귤, 토마토를 하나 먹으면 변비 예방에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온다고 하네요.
- 아침식사 30분 전후
식사 전 물 한 잔은 위장의 컨디션이 조절돼 과식을 예방할 수 있고 식후 30분 후에는 유산균이 풍부한 요구르트를 바로 먹으면 소화도 잘 되고 위와 장에 좋다고 해요.
- 오전 일과 중
사무실에 앉아 일을 하다 지치거나 피곤할 때 물을 한 잔 마시면 피로도 풀리고 지루함을 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물은 흡연 욕구도 억제시키므로 흡연자라면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마다 마시는 게 좋다고 해요. 점심 먹기 1시간 전 무렵 바나나를 하나 먹게 되면 피로회복에도 좋고 점심에 과식하는 것을 막아 준다고 하네요.
- 오후 일과 중
출출할 때 마시는 물 한 잔은 군것질 욕구와 흡연 욕구를 줄여 준다고 하는데요. 그래도 출출하다면 사과나 배를 하나 씻어 껍질 째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 저녁식사 할 때
저녁 식사하면서 술을 마시는 경우엔 물을 안주 삼아 술 한 모금에 물 한 모금씩 마셔 주면 술에 덜 취하는 것은 물론 알코올 대사물을 빨리 배출시켜 다음날 숙취도 덜어 준다고 하네요.
-잠들기 전
자는 동안에도 우리 몸은 쉬지 않고 물을 소비하는데 수면 중 갈증을 느끼면 잠에서 깨게 돼 숙면을 방해한다고 하는데요. 이 때 잠들기 전 반 잔의 물은 숙면을 돕는다고 해요. 다만 잠들기 직전에 너무 많이 마시게 되면 얼굴이 붓고 수면 중에도 쉽게 요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섭취가 필요하다고 해요.
살빠지는 습관 중 다이어트에 좋은 생활습관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