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들 vs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들은?
자존심 하나로 힘들 세상을 살아간다고 하는 남자들이라고 하는데요. 이해 할 수 없지만 여자친구에게 이런 말을 들으면 바로 자존심에 깊은 상처가 생긴다고 해요. 물론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말도 된다고 해요.
1. (말끝마다) 남자가, 남자가, 남자가…
- 남자로 태어난 게 죄는 아니라고 해요.
2. 지금까지 나한테 제대로 해준 게 있어?
- 그의 마누라가 아니라서 남친은 이런 말을 들을 책임이 없다고 해요.
3. 이거 만원짜리니?
- 그것이 진짜 만원짜리로 보일지라도 이 말만은 꼭 참으세요.
4. 아직까지 운전면허도 못 따고 뭐했니?
- 결국 차가 없어서 불편하다는 얘기?? 갑자기 남자는 부모님마저 원망하게 된다고 해요.
5. 나니까 자기 같은 사람 만나주는 거야
- 나 같은 남자가 누군데?라고 생각하며 슬픔에 잠긴답니다.
6. 성격 왜 그래? 자기 친구 없지?
- 친구 없는 남자는 사회에서 실패했다는 느낌을 안겨준답니다.
7. 힘 못 쓰네. 그러다 나중에 잘할 수 있겠어?
- 힘은 남자의 생명!! 함부로 건드리지 말자.
8. 아빠 옷 입고 나왔니?
- 그렇지 않아도 패션 감각에 주눅이 들어 있는 그에게 상처를 준답니다.
9. 우리 수준엔 분식집이 딱이지
- 그의 경제적 능력을 의심하지 말며.
10. 너 군대 안 갔다왔지? 면제지?
- 그의 육체적 능력을 의심하지 말아야 한답니다.
11. 너 마마보이지?
- 남자들이 가장 듣기 두려워하는 말이라고 하는데요. 듣고 나면 가장 기분 나쁜 말이며.. 엄마까지 이상한 사람으로 만드는 말이라고 합니다.
12. 남자가 그렇게 겁이 많아
- 모든 남자가 자이로드롭을 즐길 수 있는 건 아니죠? 또 모든 남자가 한 손으로 바퀴벌레를 죽일 수 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13. 짠돌이 아니야?
- 설사 좀 짜다고 해도 대놓고 말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요. 너무 절약정신이 강한 거 아니야?라고 바꿔 말하면 어떨까요.
14. 다른 남자들은 다 안 그래
- 비교 vs 비교는 절대 금물.
15. 자기 잘하는 게 뭐야?
- 남자가 가장 듣기 좋아하는 말은 자기는 뭐든 잘해라는 칭찬이라고 해요
16. 너 동안이란 소리 한 번도 못 들어봤지?
- 요즘 남자는 못생겼다는 얘기로 착각한답니다.
17. 자기 여태까지 여자 사귄 적 없지?
- 연애를 잘 못한다는 의미로 받아들여 자괴감에 빠뜨릴 수 있다고 해요.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말들!
많이 들어 보셨을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말인데요.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를 주는 말에는 어떤 말이 있는지 한 번 알아 볼까요?
1. 외모에 대한 지적
어울리지 않는 화장이라는 둥, 화장이 너무 찐하다는 등 화장에 대해서 함부로 이야기 해 여자의 마음에 상처를 주는 경우나 살 좀 빼라! 라고 노골적으로 이야기 하는 경우, 대 놓고 옷이 왜 이래? 라며 여성의 패션에 대해이야기하는 부정적인 멘트는 여자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 중 가장 민감한 말이라고 해요. 나름 신경 쓰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말 들으면 기분 좋은 여성분들은 한 분도 안 계시겠죠. 장난이라도 하지 말아야 할 여자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이라고 해요.
2. 능력에 대한 지적
넌 그것도 못해? 라며 이야기 하는 남성분들 많이 계시는데요. 세상에는 자신이 잘하는 것이 있고 못하는 것도 있기 마련이라고 해요. 여성이 꼭 여성다운 일 만 해야 하고 남성이 꼭 남성다운 일만 해야 하는 시대는 지나갔으니까요
3. 여자 남자 구별에 대한 지적
능력과 비슷한 이야기인데요. 우정과 비전과 사회생활에 대해 여자는 절대 이해하지 못한다는 편견은 제발 버리셨으면 좋겠어요.
4. 비교에 대한 지적
남과 나는 엄연히 다른 존재이기 때문에 하는 행동과 하는 말, 하는 일이 분명 다르겠죠? 가장 아끼고 소중하게 생각해야 할 가까이에 있는 사람의 행동이나 모습을 다른 여성과 비교를 한다는 것 자체가 여자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말이자 헤어짐에 다가서는 말이라고 해요.
남자의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 vs 여자의 자존심에 상처 주는 말들에 대한 간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