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강암 증상 중 하나는 구강내 심한 통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구강암 초기증상으로는 통증이 없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에 통증의 유무가 구강암의 증상과는 반드시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구강암 초기증상 원인 치료방법 예방법

 

구강암은 다른 부위의 암과는 달리 대부분 육안으로 판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따라서 정기검진을 받게 되면 조기진단이 비교적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증상은 육안으로 봤을 때 양성종양과 유사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받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구강암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구강암의 위험요인으로는 흡연, 음주, 바이러스, 방사선이나 자외선, 식습관과 영양결핍, 유전적 감수성 등이 있다고 합니다.

 

 

 

구강암 초기증상 및 구강암 증상으로는 1. 입안이 헐었다. 2. 입안에 하얀 또는 붉은 병변이 있다. 3. 혀나 입안이 아프다. 4. 입안에 혹이 만져진다. 5. 이가 갑자기 흔들리거나, 이를 뽑은 후 상처가 아물지 않는다. 6. 목에 혹이 만져진다. 등의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구강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활습관 개선이 필요한데요. 구강내 발생하는 일반적인 구강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금연과 절주가 필요하며 입술에 생기는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에 대한 노출을 차단하기 위해 모자 착용이나 자외선 차단 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과일과 녹황색 야채, 비타민 A,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구요. 반면에 동물성 지방과 포화지방의 습관적인 과도한 섭취가 구강암과 연관된 위험인자라는 보고가 있기 때문에 균형있는 식단을 접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잘 맞지 않는 틀니나 오래 사용하여 닳아지고 날카로워진 구강 내 보철물 등에 의해 지속적으로 손상을 받는 구강점막 부위에서 발생한 상처가 구강암으로의 전환 가능성도 보고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주기적인 검진과 개선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물론 정기검진을 통한 조기발견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합니다. 

 

구강암 초기증상 및 구강암 원인, 구강암 치료 예방법에 대한 간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