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및 보험금 청구절차 알아보기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및 보험금 청구절차는 어떻게 될까요?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는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및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절차 안내는 사고 보험금을 신청, 조회하고 청구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업무시 추가 서류가 필요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 방문 전 한화생명 대표전화(1588- 6363)로 꼭 확인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청구절차는 다음과 같다고 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 청구절차-사고보험금 청구절차>
▶ STEP 01. 계약사항 확인
- 계약사항은 계약조회에서 확인하면 된다고 합니다.
▶ STEP 02. 보장내용(약관)확인
- 보장내용(약관)은 상품공시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STEP 03. 사고보험금 청구서류
- 사고보험금 신청전 청구서류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 STEP 04. 사고보험금 청구
- 원하시는 청구방법을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STEP 05.사고보험금접수/지급내용 조회
- 접수 후 절차에 따라 심사 후 처리된다고 합니다.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1. 고객 방문 청구 (고객센터, 지점 등) : 신분증, 구비서류를 지참하고 내방합니다. 업무시간 : 평일 09:00 ~15:30까지라고 합니다.
2. FP를 통한 대리 청구 : 담당FP에게 구비서류 제출
3. 등기 우편 청구 : 주소 [우04143]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3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앞]
4. 콜센터를 통한 Fax청구 : 콜센터 상담(계약관계자 본인 유선확인)후 안내 받은 Fax 번호로 구비서류를 송부합니다.
5. 인터넷 청구
- 청구방법 : 한화생명 홈페이지[사고보험금 신청/조회]메뉴에서 접수합니다.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에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된다고 합니다.
6. 모바일 청구
- 청구방법 : 스마트폰 모바일앱[사고보험금청구]에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 피보험자, 수익자 동일한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계약자, 수익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가능하다고 합니다.
- 이용시간 : 365일 24시간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된다고 합니다.
<보험금 청구시 유의사항>
▶ 보험금 청구서류 사본 인정 범위
- 청구금액 500만원 이하는 비대면인 홈페이지, 모바일, 태블릿(FP대리청구)으로 청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 비대면 청구 채널(FAX, 홈페이지, 모바일앱, 태블릿(FP대리청구))이용가능 보험금 청구 대상
- 사고보험금 신청은 FAX - 100만원 이하 홈페이지/모바일앱, 태블릿(FP대리청구)- 500만원 이하 건만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 보험금 심사과정에서 필요시 원본서류 및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우편으로 보험금 청구시는 분실방지를 위해 등기우편으로 발송해야 한다고 합니다.
▶ 비대면 청구 및 담당FP를 통해 보험금 청구시는 콜센터(1588-6363) 또는 담당FP 상담 후 청구해야 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방법 및 청구절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화생명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보험 →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 청구절차/방법 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