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및 소음인에 안좋은 음식, 소음인 체질 특징 알아보기
소음인 체질 특징 및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과 소음인에 안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소음인은 신대비소(腎大脾小)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신(腎)은 신장을 의미하고 비(脾)는 비장이 아니라 췌장에 더 가까운 개념이라고해요.

소음인은 대사기능이 느린 편이고, 소화 기능이 취약하며 대변을 저장하려는 기능이 강해 배변이 수월하지 못하다는 특징이 있다고 하구요. 성격적으로는 측은지심(가까운 사람을 아끼고 보호하려는 마음)을 타고났다고 해요. 오늘은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과 소음인에게 안좋은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게요.
< 소음인>

소음인 체질 특징은 위가 약하고 몸이 차며 기가 부족하며 여름 더위에 쉽게 영향받는 편이라고 하는데요. 급 만성 위장병,수족냉증, 멀미, 주하병, 설사 등의 질병이 많기 때문에 항상 소화에 신경을 써야 한다고 해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으로는 위장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가 잘되는 보신탕, 삼계탕, 추어탕, 우양구이(보양식), 오렌지, 사과, 복숭아(과일), 인삼차, 생강차, 수정과(차) 등이 있다고 하구요.
반대로 소음인에게 안좋은 음식 해로운 음식으로는 몸을 차게 해 위장 기능을 떨어뜨리는 빙과류, 수박, 참외, 팥, 보리, 돼지고기, 밀가루 등이 있다고 해요.

꼭 그렇다고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참고 삼아 알고 있으면 좋을 소음인 체질 특징 및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과 소음인에 안좋은 음식에 대한 간단 내용이였는데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