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에 좋은 자세, 변비 해결 자세 및 쾌변자세 알아보기

 

변비에 좋은 자세 및 변비 해결 자세, 변비 직빵 쾌변자세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변비를 해결하는 많은 방법 중에서 변비직빵 변비에 좋은 자세 및 쾌변자세, 변비 해결 자세에는 어떤 자세가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변비에 좋은 자세, 변비 해결 쾌변자세

 

수많은 현대인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변비라고 하는데요. 오죽하면 대변을 볼 때 '스마트폰'이 필수일 정도인 고통만 주는 변비라고 해요. 특히 변비가 있는 사람은 신장질환으로 발전 가능성이 더 높다는 변비 신장질환 위험성 연구결과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고 하는데요.

 

 

변비 신장질환 위험성 연구는 미국 테네시대학의 연구팀이 진행했구요. 신장 기능이 정상인 미국 재향군인 350만 명의 의료기록을 2004~2006년까지 관찰했고, 2013년까지 조사한 결과, 변비가 있는 사람은 없는 사람에 비해 만성신장병으로 발전 가능성이 13% 더 높았고 신부전은 9% 더 많은 것을 발견했다고 해요.

 

하지만 변비가 어떻게 신장질환을 일으키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하는데요. 변비 신장질환 위험성 연구를 진행한 코베스디 박사는 변비가 "장내미생물군의 조합을 변화시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고 해요.

 

 

변비 신장질환 위험성도 높이며 대장암 위험성도 함께 가지고 있는데요. 이 같은 변비 걱정을 덜어 줄 '효과적인 쾌변 자세'에 관련한 글이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해요. 변비에 좋은 자세 및 변비 해결 쾌변자세 그림에는 겉보기에 크게 달라보일 것 없지만 그 결과는 확연히 다른 두 가지의 '자세'가 담겨있는데요.

 

 

그림에 따르면 좌식 변기에 다리를 아래로 내린 채 앉아있는 '일반적인' 자세보다 허리를 구부리고 다리를 35도 각도로 올린 자세가 쾌변에 훨씬 효과적이라고 해요.

 

 

 

<(좌) 똑바로 앉았을때, (우) 다리를 구부려 앉았을 때>

 

이는 상체를 앞으로 숙인채 무릎을 상체 쪽으로 가까이 당길수록 대장에서 대변이 더 잘 빠져나오기 때문이라고 해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취하는 자세로는 대장의 끝 부분이 구부러져 대변이 걸리게 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가장 이상적인 자세는 재래식 화장실을 이용할 때 취하게 되는 '쪼그려 앉는' 자세이지만, 좌식 변기에 올라가 이 자세를 취했다간 자칫 변기가 무너져 내릴 위험이 있기에 변기 아래 발판을 두고 그 위에 발을 올려놓는 것이 좋다고 해요.

 

변비 치료에 효과있는 변비에 좋은 자세 및 변비 해결 쾌변자세는 다음과 같다고 하는데요. 물론 개개인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변비 때문에 우울과 고통이 심각하다면 한 번 따라해 보면 어떨까요?

 

 

이상은 변비 신장질환 위험성 연구결과 소식과 변비치료에 효과있는 변비에 좋은 자세 및 변비 해결 쾌변자세에 대한 간단 정보였는데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