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여드름 부위별 원인, 얼굴에 난 여드름 위치가 말해주는 건강 적신호 6가지

 

오늘은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여드름 부위별 원인, 얼굴에 난 여드름 위치가 말해주는 건강 적신호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사춘기 시절 울긋불긋 피어나는 여드름 때문에 한 번쯤은 고민 아닌 고민을 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여드름 위치가 말해주는 건강 적신호 6가지

 

특히 이런 여드름은 성인 되고 나서도 어김없이 생겨나기 때문에 여간 신경쓰이는 것이 아니라고 해요. 그런데 얼굴에 난 대수롭지 않은 여드름이 실은 건강에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는 신호일 수도 있다고도 해요.

 

 

여드름은 한 가지 원인때문에 생겨난 것이 아니고 여러가지 원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면서 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가 않았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보통 여드름이 난 위치에 따라 우리 몸 속 어떤 기관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다고해요.

 

따라서 혹 아래 설명처럼 얼굴 이런 부분에 여드름이 지속적이면서도 심각하게 난다고 하면 참고해 보셨으면 좋겠어요.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여드름 부위별 원인>

1. 볼 - 호흡계

여드름이 볼에 났을 때는 호흡기 건강, 즉 폐 건강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구요. 혹은 몸이 뜨겁고 열이 많이 날 때 생기기도 한다고 해요. 

 

 

2. 이마 - 소화기관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중 이마에 나는 여드름은 주로 땀과 피지에 의해서 혹은 헤어 스타일링 제품에 의한 자극이나 머리카락과의 마찰로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하지만 혹시 건강이 좋지 않아 생기는 여드름이라면 방광, 대장, 소장 등 소화기관이 좋지 않다는 신호인데요. 밀가루나 소금, 설탕 등의 섭취를 줄이고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고 해요.

 

 

3. 미간 - 간 

여드름 부위별 원인 중 미간에 여드름이 나는 경우 음식 알레르기가 있거나 혹은 간 건강이 좋지 않을 수 있어 생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미간에 여드름이 자주 나는 사람이라면 음주는 자제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4. 관자놀이 - 수분 부족 

수분이 부족하면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생기기 쉬운데요. 관자놀이에 여드름이 유독 자주 난다면 물 섭취를 많이 해주고, 카페인 섭취는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5. 코 - 혈압, 심장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중 코에 난 여드름은 심장과 혈압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요. 이런 경우 맵고 짠 음식, 그리고 고기를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구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오메가3와 오메가6를 섭취 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6. 턱 - 생식기, 자궁 질환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중 턱에 난 여드름은 턱을 괴는 습관 때문에 생길 수도 있으며 남자인 경우엔 면도 때문에 생기는 마찰에 의해 생길 수도 있다고 해요. 혹은 생식기와 자궁의 질환을 의미하기도 하는데요. 여성의 경우 생리 전후로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턱에 여드름이 많이 났다면 독소를 줄이고 섬유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얼굴 부위별 여드름 원인 및 여드름 부위별 원인, 얼굴에 난 여드름 위치가 말해주는 건강 적신호에 대한 간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