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 종류 알아보기
오늘은 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밤에 먹기 좋은 과일은 '낮은 당도'와 '심신 안정'이 핵심이에요! 우선 혈당을 급격히 올리지 않는 낮은 혈당지수(GI)를 가진 과일이어야 하구요. 숙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이나 근육을 이완해주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면 더욱 좋다고 해요. 또한 위벽을 자극하지 않는 낮은 산도와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가 적절히 섞여 있어야 밤새 속이 편안하답니다.

1. 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 - 꿀잠을 부르는 '타트체리'와 '바나나'
저녁 과일은 뭐니 뭐니 해도 숙면을 도와야 하는데요. 타트체리는 천연 멜라토닌이 정말 풍부해서 뒤척이는 밤을 줄여주고 생체 리듬을 잡아주는 데 최고예요. 바나나도 빼놓을 수 없죠! 바나나 속 마그네슘과 칼륨이 긴장된 근육을 보들보들하게 이완해주고요.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세로토닌' 합성을 도와 밤새 깊은 잠에 들게 해준답니다.
2. 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 - 속을 편안하게 다독여주는 '키위'
저녁을 먹고 나서 유독 속이 더부룩할 때가 있죠? 그럴 땐 키위가 정답이에요. 키위 속 '액티니딘'이라는 효소가 단백질 소화를 기가 막히게 도와주거든요. 게다가 키위는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저당 지수 과일이라 밤에 먹어도 부담이 적구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많아 수면의 질까지 높여주는 아주 기특한 과일이죠.
3. 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 - 밤사이 몸을 청소해주는 '토마토'
과일처럼 즐겨 먹는 토마토는 저녁에 먹을 때 그 진가가 드러나요. 강력한 항산화제인 '리코펜'이 밤사이 우리 몸의 염증을 달래주고 세포 재생을 돕거든요. 칼로리가 낮아 야식 유혹이 올 때 먹기에도 딱이구요. 피로 물질을 분해해줘서 다음 날 아침 일어날 때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걸 느끼실 거예요!






아무리 좋은 과일이라도 자기 직전에 먹는 건 피해주시는 게 좋아요. 과일의 당분이 간에 부담을 줄 수 있고 장이 쉬지 못하거든요. 가급적 잠들기 2~3시간 전에 기분 좋게 마무리하시는 게 가장 좋죠. 산도가 너무 높은 귤이나 파인애플은 위를 자극해 속쓰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저녁엔 조금 양보해 주시는 것이 좋다고 해요. 밤에 먹어도 되는 과일에 대한 간단 내용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