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적의크림 부작용,마리오바데스쿠 힐링크림에서 스테로이드 성분이?

 

힐링크림이라고 부르는 기적의 크림 부작용 소식이 들리는데요. 일명 기적의 크림이라고 불리는 마리오바데스쿠 힐링크림이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켜 큰 충격을 주고 있다고 하네요.

 

 

기적의크림 부작용은 올 7월부터 문제제기가 된 후 많은 부작용 이야기가 있었는데요. 유명 홈쇼핑에서 판매한 기적의크림 마리오바데스쿠 힐링크림의 부작용을 한 방송에서 집중 보도 해 또 한번 충격을 주고 있답니다.

 

 

기적의크림 부작용을 일으킨 문제의 마리오 바데스쿠 힐링크림은 작년 6월부터 미국에서 수입돼 한 대기업 TV 홈쇼핑이 한 두 번만 발라도 잡티가 없어지는 기적의 크림 또는 힐링크림으로 소개해 큰 인기를 얻었었는데요.

 

하지만 이 크림에는 화장품에 사용이 금지된 원료인 스테로이드 성분이 포함된 것으로 드러나 식약처가 작년 12월 판매를 금지시켰던 제품이랍니다.

 

 

☞ 기적의크림 부작용 어떤 것이 있나?

스테로이드를 장기간 피부에 사용할 경우 모낭염, 혈관확장, 피부파괴 등이 유발되는데요. 붉게 달아오르거나 울긋불긋 올라와 심할 경우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피해자는 1년 가까이 치료를 받고 있지만 완치되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문제는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한 대기업 홈쇼핑에서 스테로이드 검출 사실을 바로 소비자들에게 알리지 않아서.. 소비자 상당수가 문제의 화장품을 최근까지도 계속 사용해 왔다고 합니다.

 

또한 해당 홈쇼핑은 법적 책임이 없다며 보상문제에 대해서도 소극적인 태도를 보였구요. 일부 고객에 대해서만 보상했다고 방송은 전했는데요. 늘 느끼는 거지만 팔때의 마음과 문제 발생시 행동이 너무 달라 화도 나고.. 씁쓸한 마음이 들기도 하네요ㅠㅠ

 

 

☞ 7월 초 문제가 되었던 기적의 크림 부작용 관련 참고 내용이랍니다.

기적의 크림이라는 힐링크림 부작용이라구요?? 피부 관리와 미용을 위해 힐링크림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하지만 기적의 크림이라고 불리는 힐링 크림에서 스테로이드가 대량 검출돼 심각한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는 충격적인 사실이 전해졌는데요. 힐링크림 부작용 및 힐링크림 위험성은 SBS TV 시사 고발 프로그램 현장 21 방송 분에서였다고 합니다.

출처 : sbs
 

 

☞ 어떤 힐링크림이 부작용이 있었나?

문제가 되는 힐링크림은 피부가 놀랄 만큼 좋아진다고 해서 기적의 크림이라고 불리기도 했던 미국 마리오 바데스쿠사의 제품인데요. 보도에 따르면 지난해 말 마리오 바데스쿠 힐링크림에서 스테로이드가 검출된 용량은 약용 연고 함량의 3분의1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식약처는 수입 크림 중 지난해 6월 만들어진 제품에서만 스테로이드가 검출됐고 나머지는 안전하다고 강조했는데요. 이에 따라 식약처는 판매분 7만여개 중 지난해 6월 제조분인 1만여개에 리콜 명령을 내렸다고 합니다.

 

출처 : sbs

 

 

☞ 힐링크림 부작용 식약처의 축소발표 의혹? 

그러나 이후에도 마리오 바데스쿠 힐링크림을 바른 소비자들이 부작용을 호소했는데요. 부작용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은 얼굴 전체가 붉어졌고 여드름처럼 온 얼굴에 뭐가 났다고 주장했답니다.

 

이런 문제가 생기게 된 원인으론 판매된 제품 중 지난해 6월 제조분 1만여 개에 리콜명령을 내린 바 있었는데 하지만 유통 업체는 식약처 중단 조치 이후 해당 제품을 4월부터 판매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 성분 검출 내용이 보도된 것은 최근이었는데 식약처 조치가 이뤄진 것은 4월이었다고 합니다. 때문에 이 때까지 이 제품을 구입했던 소비자들은 해당 제품이 문제가 있다는 것을 전혀 알 턱이 없었다고 합니다.

 

또한 식약처 내부 문건을 확인한 결과 스테로이드가 검출된 크림의 회수율이 10%밖에 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고 합니다.

 

출처 : sbs

 

 

☞ 힐링크림 부작용 식약처가 안전하다고 한 제품은?
식역처가 안전하다고 한 제품 중 2종류를 수거해 식약처가 공인하는 외부전문기관에 성분 분석을 맡긴 결과, 2개 제품 모두에서 스테로이드 성분이 검출된 것은 물론이었구요. 

 

스테로이드 가운데서도 매우 독한 성분인 트리암시놀론이 식약처 검출 용량보다 1.5배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똑 같은 검사인데 왜 식약처의 검사는 다를까요?^^;;;

 

 

 

☞ 힐링크림 부작용 - 스테로이드란?

화장품은 의약품이 아니라는 건 모두들 알고 계시겠죠? 특히 스테로이드는 화장품에 절대 넣어서는 안되는 금지 물질인데요.이 스테로이드는 보통 피부과에서 염증치료제로 쓰인다고 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놀라운 치료 효과로 피부 치료 뿐 아니라 관절 치료, 염증 치료 등 다양한 곳에 쓰이는데요. 그러나 스테로이드는 많은 부작용으로 인해 우리나라를 포함한 대부분 국가에서 화장품에 넣지 못하게 돼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실제 스테로이드를 많이 복용하면 피부 위축, 홍반을 비롯해 심하게는 당뇨병 등 만성질환까지 유발되기도 한다는 게 의사들의 설명인데요. 이러한 위험물질을 화장품에 함유하게 되면 피부 건강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기초 화장품류의 경우 여성들이 하루 평균 3~4번, 한달이면 수십 번을 피부에 바르게 되는데요. 그렇게 되면 화장품에 함유된 스테로이드를 수 십번 바르게 되는 것이 되고 그 부작용의 위험은 몇 배로 커질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 스테로이드란?

1932년 빌란트를 비롯한 여러 화학자들에 의해 밝혀진 화합물로 담즙산, 심장독, 성호르몬, 비타민 D, 부신피질 호르몬 등이 스테로이드에 속한답니다.

 

일반적으로 콜티존계의 부신피질호르몬제인 당질의 대사를 맡고 있으며 동시에 강력한 항염증, 항알레르기 작용을 하기 때문에 의료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호르몬제랍니다.

 

 

이상... 기적의 크림이라고 불리는 힐링크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기적의 크림은 없다고 합니다. 화장품은 단지 피부 미용을 돕는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지 의약품이 아니라는 이야기겠죠?

 

아름다운 피부를 갖기 위해서는 좋은 물, 깨끗한 환경, 좋은 음식, 스트레스 관리, 피부 관리 등이 종합적으로 이뤄져야 하는데요. 바른 생활습관 식습관 그리고 운동으로 아름다운 피부 만드시고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