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호박 효능과 단호박 부작용!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전해 드리는 쏘쿠베예요. 오늘은 항암효과와 활성산소 제거에 탁월한 단호박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맛있게 먹으면서도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음식 소비 문화와 음식을 통해 질병의 예방 치료를 가능케 하는 "푸드 테라피" 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중에서도 식욕을 자극하는 색감과 영양까지 풍부한 컬러푸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컬러푸드를 구성하는 옐로우 푸드 중 활성산소 제거와 항암효과에 탁월한 단호박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단호박 효능은?

1. 을 예방하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옐로우 푸드의 대표적 특징인 항암효과는 단호박의 노란색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의 공급원으로 작용을 해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돌아가도록 도와주며 비타민C와 함께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가 늙고 질병이 퍼지는 것을 막아 노화를 방지한답니다.

 

2. 기능을 회복시키는 단호박 효능입니다.

술자리에 야근에 요즘 직장인들의 몸상태가 말이 아닌데요. 간 상태가 나쁜 사람의 경우 비타민 A가 결핍되기 쉬운데 단호박에는 비타민A의 일종인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나이가 들면서 떨어지는 간 기능을 회복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40대 이상 남성일 경우 더 적극적으로 섭취해야 한답니다.

 

3.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인 단호박입니다.

당뇨병에 걸리면 인슐린 분비가 제대로 되지않아 당이 소변과 함께 빠져나가거나 혈당이 지나치게 높아지게 되는데 단호박에는 인슐린의 분비를 도와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이랍니다.

 

4. 단호박은 의 피로를 풀어줍니다.

단호박에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눈의 피로와 백내장을 완화시킨답니다. 장시간 전자파에 노출되거나 책을 보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단호박 효능입니다.

 

 

5. 다이어트에 우수한 단호박입니다.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많이 하는데 단호박은 낮은 칼로리에 비해 포만감이 크고 소화속도가 다른 음식물에비해 느리기 때문에 공복감이 덜 하답니다. 허기가 늦게 지니 다이어트엔 당연 유리하겠죠?

 

 

6. 빈혈신경과민증세를 예방하는 단호박 효능이랍니다.

단호박에는 아주 특별한 성분이 하나 있는데요. 그건 바로 동물성 식품에 주로 많이 있는 비타민B12 랍니다. 조혈작용을 하는 비타민B12가 악성빈혈과 신경과민증세를 예방해 줍니다.

 

 

7.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과 따뜻한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좋으며 열을 식히고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감기예방, 기침, 천식에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8. 불면증, 위궤양 환자에게 좋은 단호박 효능입니다.

단호박은 익을 수록 당분이 높아지는데 이 성분은 소화흡수를 도와 위장이 약한 사람이나 위궤양 환자에게아주 좋으며 이 단맛이 신경물질 분비를 유도하게 해 스트레스, 불면증, 우울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9. 이뇨작용을 해 부기를 가라 앉힙니다.

단호박에 함유된 비타민A가 부기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약해진 피부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며 식물성 섬유질인 팩틴은 이뇨작용을 도와 부기를 빠지게 한답니다.

 

 

10. 혈액순환을 돕는 호박씨가 있는 단호박입니다.

단호박에는 식이섬유와 미네랄, 탄수화물, 당질이 풍부하고 비타민A, B, C, E등이 풍부하고 호박씨에는 단백질, 지방, 비타민B1, 칼슘, 인과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벽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예방한답니다. 호박씨! 버리지 말고 꼭! 먹어야겠습니다.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단호박은

소화시간이 길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좋으나..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 뱃속에 가스가 잘 차는 분이나 만성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은 섭취를 고려해 보아야 한답니다. 또한 단백질이 부족하기 때문에 새우나 닭고기등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곁들여서 드시면 영양학적으로 궁합이 잘 맞구요. 기름을 써서 조리를 하게 되면 단호박 속 비타민A가 5배 이상 효율적인 기능을 하게 되므로 식물성 기름으로 볶거나 튀겨서 섭취하시면 건강에 더 좋답니다.

 

 

당근, 고구마와 함께 신체를 지켜주는 3가지 채소라는 단호박으로 밤과 낮의 기온차가 큰 환절기 건강도 지키고 감기와 알레르기를 물리칠 강한 면역력을 키워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은 불면증과 당뇨병에 특히 좋은 단호박 효능 및 주의해야 할 단호박 부작용에 대한 정보였어요.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