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재활용 노하우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흰 면티 세탁 및 알아두면 좋은 몇가지 청소 노하우와 재활용 노하우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흰 면티 세탁 정말 힘드시죠?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주는 흰색 옷이지만  관리가 쉽지 않은 단점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흰 면티 세탁할 때 랍니다. 흰옷은 때가 묻은 즉시 세탁하는 것이 좋은데요. 시간이 지나면 누렇게 변하고 때를 빼기 어렵기 때문이랍니다.

.
 

 

☞ 흰 면티 세탁시 옷을 더욱 희게 세탁 관리하는 몇가지 방법

▶ 우유

흰색, 특히 실크 소재는 금방 누렇게 변색되는 일이 많죠? 이럴 땐 빨기 전에 우유에 담가두면 변색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마지막 헹굼 물에 우유를 조금 떨어뜨리는 것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레몬

찌든 흰옷을 삶을 때 레몬 껍질을 넣고 삶으면 때가 쏙 빠지는데요. 세탁후 물 1컵에 레몬즙 1큰술의 비율로 탄 용액이나 껍질을 끓인 물에 흰옷을담가두었다가 하루 뒤 헹구어 말리면 하얗게 된답니다. 다리미질 등에 의해 누렇게 변한 흰옷도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구요.

 

▶ 달걀껍질

빨래를 삶을 때 달걀껍질을 함께 넣으면 빨래가 눈같이 하얗게 되는데요. 달걀껍질을 거즈에 싸서 같이 삶으면 된답니다.

 

▶ 쌀뜨물

쌀뜨물에는 표백작용이 있는데요. 세탁을 한 후 두 번째 씻은 쌀뜨물에 헹구듯이 여러 번 주물러주면 윤기도 나고 하얘진다고 합니다. 오래 되어 누렇게 변색된 흰옷을 하얗게 만드는 데도 쌀뜨물을 이용하면 좋답니다.

 

▶ 소금

소금을 타서 빨래를 넣고 20분 정도 삶으면 기름때가 제거되고 흰색이 살아나는데요. 단, 빨래를 삶을 때는 빨래가 물 위로 올라오지 않도록 하고 비닐등을 씌워 공기와의 접촉을 막아야 변색을 피할 수 있답니다.

 

▶ 과산화수소

흰옷을 다리다가 잘못해서 눌어붙으면 얼룩이 지워지지 않죠? 이때 과산화수소를 더운물에 30% 정도의 비율로 섞어 그 물로 여러 번 닦아낸 다음 물로 헹구면 된답니다. 과산화수소가 없을 때는 양파를 잘라 얼룩 부분에문지른 뒤 찬물에 흔들어 씻어도 되구요.


▶ 세제 이용하기

와이셔츠의 칼라나 손목은 때가 잘 지지 않는데요. 이럴 경우 세탁하기 전에 칫솔에 중성세제를 묻혀 문질렀다가 세탁하면 말끔해진답니다.

 

흰색 셔츠 목부분은 평소 다리미질을 할 때 목 부위에 다림질용 풀을 뿌려 다리면 세탁시 때가 쉽게 빠지구요. 셔츠 깃 부분에 베이비파우더를 뿌려 다림질하면 좋은 향기도 나고 하얗게 된답니다.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

1.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  욕실 세균

☞ 변기 : 변기 시트 부분, 변기 바닥, 타일 경계 틈새 등에 낀 오염물질을 꼼꼼히 제거하는데요. 김 빠진 콜라 활용 방법이 좋은데, 콜라 속 시트르산이 변기 때를 말끔히 제거하기 때문이랍니다.

 

☞ 변기나 세면대 : 안쪽 등 오염 부위에 뿌린 후 10~20분 지나면 솔이나 헝겊 등으로 닦아 주는데요. 베이킹소다를 뿌리고 수세미로 문질러도 깨끗해진답니다.

 

☞ 샤워기,수도꼭지 : 이쑤시개를 이용해 물이 나오는 구멍 속을 청소하구요. 샤워기 헤드는 베이킹소다 푼 물에 1시간 이상 담가 세균번식을 막아 줍니다. 레몬이나 오렌지 껍질을 이용해 수도꼭지를 닦으면 껍질 속 과일산이 세균을 제거할 뿐 아니라 좋은 향이 나구요.

 

☞ 배수구,세면대 : 수세미에 베이킹소다를 묻혀 닦거나. 식초 물을 뿌리면 세균번식을 막을 수 있답니다.

 

 

 

2.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  주방 세균

☞ 젖은 행주는 6시간 뒤면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 등 식중독균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12시간 뒤에는 거의 100만 배로 늘어난답니다. 행주는 그릇용과 싱크대 주변용으로 구분해 사용하구요. 특히 여름철에는 매일 삶아 일광 소독해 쓰는 것이 좋답니다.

 

☞ 칼,도마 : 도마는 채소·과일용, 생선·고기용, 김치용 등 용도에 맞게 2~3개로 나누어 쓰는 것이 좋은데요. 사용 후 바로 세제로 깨끗이 닦아 일광 소독해 말리는 것이 좋답니다.

 

고기나 생선을 손질하면 기생충이나 병균이 남을 수 있는데요. 소금으로 문질러 닦은 후 세제로 다시 한 번 닦아 찬물로 헹구고 칼도 용도에 맞게 2~3개를 구분해 쓰며.. 1주일에 한 번 열탕소독 한 후 말리면 세균 걱정 뚝!!

 

 

☞ 냉장고 : 최소 한 달에 한 번은 청소하는 것이 좋은데요. 식초물이나 다용도 세척제를 뿌려 닦은 후 마른 행주로 물기를 없애 주면 된답니다.

 

냉장고 외부 손잡이와 문 고무패킹은 식초물, 다용도세척제, 알코올 등으로 닦는 것이 좋으며 냉장고 사이에 낀 때는 베이킹소다로 닦으면 말끔해진답니다.

 

☞ 개수대·하수구 : 세균이 제일 많이 서식하는 곳이죠? 설거지 후 음식찌꺼기를 거름망에서 빼내고 구석구석 닦구요. 거름망과 물 내려가는 구멍은 못 쓰는 칫솔에 세제를 묻혀 닦고... 가끔 펄펄 끓는 물을 붓는 것도 좋답니다.

 

☞ 싱크대·가스레인지 : 베이킹소다와 식초물을 자주 뿌리면 살균효과가 있어 좋으며 벌레가 접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가스레인지 후드 표면과 필터는 6개월에 한 번씩 교체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가스레인지 연료가 타면서 일산화탄소, 이산화탄소, 이산화황, 포름알데히드 같은 온갖 유해물질을 방출하기 때문이랍니다.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세균 없애는 방법 및 청소 잘하는 법

냉장고 정리하다 보면 많은 음식들이 달려(?) 나와 주시는데요.ㅠㅠ 당연 유통기한이 지난 것은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레츠 고!!  쓰뢔기?? 아니죠!!.. 아니죠!!.. 유통기한이 지나 쓸모 없어져 버린 음식들도 잘만 활용하면  깔끔한 집안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1.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우유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은 우유 속의 단백질 성분은 금이 간 틈 사이를 메꾸는 데 효과적인데요. 찻잔, 접시 등에 작은 금이 갔을 때 곧바로 우유를 넣고 4~5분 가량 끓여 주면 감쪽같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유통기한이 지났거나 상한 우유는 좋은 천연세제가 될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난 우유는 세제처럼 알칼리성을 띠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우유에 포함된 지방 성분은 광택을 낼 때도 유용하게 쓰이는데요. 가방, 소파 등 가죽제품의 때를 제거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때가 탄 부분을 물수건으로 한 번 닦아 낸 뒤.. 우유를 묻힌 헝겊으로 부드럽게 문지르면 때가 벗겨지고 가죽에 윤기가 돌구요. 와이셔츠나 식탁보 등에 남아 있는 볼펜 자국도 칫솔을 우유에 담갔다 문지르면 깨끗이 지워진답니다.

 

 

2.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커피와 녹차

커피와 녹차 티백은 냄새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데요. 커피의 잔여물은 습기를 빨아들이고 탈취 효과까지 있기 때문이랍니다.

 

포프리를 만들어, 냉장고, 신발장, 찬장, 옷장, 재떨이, 신발 속에 담아두면 기존 탈취제 부럽지 않은 천연 탈취제가 완성되는데요. 유통기한이 지난 녹차 티백에 물을 묻혀 전자레인지에 넣고 1분 가량 돌려주면 전자레인지 안의 냄새까지 제거할 수 있답니다.

 

3.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맥주

유통기한이 지나 김이 빠진 맥주는 주방의 가스렌지나 환기팬, 냉장고 등의 찌든 때를 닦아 주면 깨끗하게 지워지구요. 

식물 잎사귀에 낀 먼지도 맥주를 묻힌 헝겊으로 닦아 내면 싱싱해 지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또 뚜껑을 열어 냉장고 안쪽에 보관하면 알콜 성분이 냄새를 빨아들여 음식물의 냄새를 제거하는 데도 효과가 있구요.

 

4.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사이다

김이 빠진 사이다는 꽃병에 물과 함께 넣으면 삼투압 작용으로 꽃이 물을 잘 빨아들여 꽃의 싱싱함이 오래간답니다. 이때, 차갑게 해서 꽂아야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5. 청소 노하우, 청소 잘하는 법 -  콜라

김 빠진 콜라 활용으로는 묶은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 싱크대의 개수대나, 화장실 변기에 부어주고 

잠시 후 솔로 닦아 주면 서서히 때를 불려 묶은 때를 쉽게 제거할 수 있답니다.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색조 제품

깨진 트윈케이크는 곱게 갈아 파우더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파우더가 얼마 남지 않았을 경우 쓰다 남은 아이섀도를 곱게 갈아 섞으면.. 피부 결점을 커버할 수 있는 컬러 파우더로 재활용할 수 있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아이섀도 역시 색깔별로 믹스해 볼터치로 이용하거나 피부톤을 조절할 수 있는 컬러 파우더로 사용할 수 있는데요. 특히 화이트 아이섀도를 파우더와 섞으면 하이라이트용 파우더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마스카라는 일정 기간이 지나면 쉽게 굳어버리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 때 마스카라에 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린 다음 흔들어주면.. 굳은 마스카라가 녹아 다시 사용할 수 있구요. 또 마스카라에 잘 사용하지 않는 펄 아이섀도를 살짝 섞으면.. 컬러 마스카라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다 쓴 마스카라의 솔은 깨끗이 씻어 눈썹을 정리하거나 뭉친 속눈썹을 쓸어주는 데 효과적이구요.. 쓰다 남은 네일 에나멜은 구두 앞 코 등이 벗겨졌을 때 요긴하게 쓰이며  집에서 인테리어 소품을 만들 때 컬러 물감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답니다. 투명 에나멜은 도금 장신구의 벗겨짐을 방지하는 데 효과적이구요.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기초 제품

쓰다 남은 스킨은 향수 한두 방울을 섞으면 샤워 후 몸에 뿌리는 샤워 코롱으로 사용할 수 있구요. 남은 로션은 살구씨 가루를 혼합하면 각질 제거에 좋은 스크럽제가 된답니다.

 

 

남은 에센스는 헤어 에센스로 활용할 수 있는데요. 에센스를 머리카락 끝에 발라주면 갈라진 머리카락에 윤기를 준답니다. 오래된 영양크림이나 클렌징 크림은 핸드백 등 가죽제품의 묵은 때를 없애는 데 요긴하게 쓰이구요.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손에 바른 후 비닐장갑을 끼고 잠자리에 들면 건조한 손 관리에 효과적이랍니다.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향수 및 헤어 제품

변질된 향수는 색이 조금씩 진해지는데요. 작은 접시에 뜨거운 물을 적신 화장솜을 깔고 못 쓰게 된 향수를 2~3방울 떨어뜨리면 훌륭한 방향제가 된답니다.

 

 

오래된 샴푸는 스타킹처럼 올이 가는 제품을 세탁할 때 세제로 사용하면 좋구요. 쓰다 남은 화장품은 다양한 용도로 재활용할 수 있지만.. 사람의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경우 너무 오래된 제품은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유통기한을 체크해야 한답니다.^0^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만들기 - 생활 속 재활용 노하우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자투리 비누

비누를 쓰다 보면 꼭 자투리 비누가 남죠? 한데 남은 자투리 비누를 활용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사용 후 거품이 나지 않을 정도로 작아진 비누 조각들을 모아 .. 딱풀이라고 부르죠? 이 고체풀 통에 넣어 사용하면 원하는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비누가 된답니다.

 

TV에서도 소개된 생활 속 재활용 노하우인데요.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옷에 음식물 등이 묻었을 때 부분 세척을 할 때 쓸 수도 있답니다.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신문지 타월

부엌에서 많이 사용하는 호일이나 랩의 상자를 이용해 신문지 타월을 만들 수 있는데요. 신문지를 호일 상자의 크기로 오려 다 쓴 호일이나 랩의 봉에 감아주기만 하면 된답니다.

 

 

호일이나 랩의 상자에는 제단용 칼이 부착돼 있죠? 때문에 신문지를 원하는 크기로 잘라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이 신문지 타월은 프라이팬의 기름을 제거할 때나 유리창을 닦을 때 유용하구요. 현관이나 창틀 등을 닦을 때도 이 신문지를 이용하면 아주 좋답니다. 또한 철이 지난 옷 등을 보관할 때 신문지를 끼워 넣으면 습기를 막을 수도 있구요..

 

  

☞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재활용 노하우 - 고무장갑

가정에서 사용하는 고무장갑도 생활 속 재활용 노하우가 되는데요. 다 쓴 고무장갑을 자르기만 하면 필요한 곳에 쓸 수 있는 고무밴드로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손가락 부위를 자르면 작은 고무밴드가 되고 손목 부위를 자르면 큰 고무밴드가 되는데요. 작은 고무밴드는 전선 케이블 등을 정리할 때 유용하며..큰 밴드는 쓰레기통에 비닐봉투를 고정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답니다. 특히 고무장갑의 손가락 끝 부분은 탄산음료병 등을 밀폐하거나 잘 열리지 않는 병뚜껑을 여는 데 사용할 수도 있구요.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 고무줄 이용 - 사진 1

가위로 손가락·손목·팔목 부분을 잘라 고무줄로 이용하면 되는데요. 고무장갑은 천연 라텍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 고무줄보다 탄성이 월등히 좋답니다.

 

손가락 부분을 얇게 잘라 머리끈으로 쓰거나 과자봉지를 묶는데 사용하면 고무장갑 머리끈은 머리 묶다가 머리끈이 뚝 끊어지는... 기분 나쁜 일을 절대 생기지 않는답니다.

 

▶ 병마개 활용 - 사진2

고무장갑 손가락 부분을 잘라 밀폐가 필요한 병 입구에 모자 씌우듯 끼우면 진공보관이 되는데요. 특히 탄산음료에 요긴하게 쓸 수 있고 뚜껑을 닫은 소금병 위에 한번 더 씌워 두면 눅눅해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답니다. 

 

▶ 고정 옷걸이 - 사진1

세탁소 옷걸이에 민소매나  하늘거리는 옷을 걸어 놓으면 금세 흘러내리기 일쑤죠? 이때 옷걸이 양쪽 어깨 부분에 고무줄 형태로 자른 고무장갑을 끼우고 옷을 걸면 흘러내리지 않는데요. 울퉁불퉁한 요철 부분이 위로 가도록 끼우는 것이 포인트랍니다.

 

▶ 병뚜껑 열기- 사진3

닫은 지 너무 오래됐거나 꿀처럼 끈끈한 액체가 묻어 당최 열어지지 않는 병 때문에 혈압이 오른 적이 많이 있죠? 이 때 고무장갑을 활용해 병뚜껑을 열면 해결이 가능한데요. 울퉁불퉁한 손바닥 부분을 잘라뒀다 뚜껑을 감싸고 돌려 열면 아주 쉽게 열린답니다.

 

 

이상.... 흰 면티 세탁,알아두면 좋은 몇 가지 청소 노하우,재활용 노하우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생활 속 작은 노하우로 깨끗한 집안 만드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

요요현상,요요현상 방지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 추천

☞ 내 연금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내 국민연금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