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무슨 체질,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및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나는 무슨 체질일까요? 사람마다 각자 가지는 체질이 다 다르다고 하는데요. 나는 무슨 체질일까 나의 체질 알아보기를 통해 알아 보구요. 체질 테스트 및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나는 무슨 체질 - 체질 구분은?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다는 건 이제마가 창의한 사상의학에 의해서인데요. 모든 인간은 대표적으로 4가지 체질 즉 태양인, 태음인, 소양인, 소음인로 나눠지며 체질은 잘 알고 활용하면 질병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치료의 지름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 나는 무슨 체질,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 태양인

태양인은 몸에 비해 머리가 크며 목덜미가 튼튼하나 허리부분이 약한데요. 걸음걸이가 꼿꼿하고 어색하다고 합니다. 간혹 주장이 너무 강해 사람들과 마찰을 일으키긴 하지만 인기가 좋은데요. 손발이 따뜻하나 힘이 없다고 하네요. 성격은 강하고 적극적이며 집요하구요 시원한 음식을 좋아하고 육식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 나는 무슨 체질,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 소양인

소양인은 어깨가 벌어지고 뼈대도 단단하여 체격이 다부져 보이는데요. 걸음걸이가 빠르고 몸을 좌우로 흔드는 편이며 꼿꼿해 보인다고 합니다.

 

동호회 참석이 많고 사람들과 어울리기를 좋아하구요. 상체가 길고 가슴이 발달했으며 손이 강하나 허리와 하체가 약하다고 합니다.

 

성격은 매사에 활동적이고 진취적이며 열성적인데요 앞에 놓인 일을 미루는 사람을 보면 답답해 하며 찬 음식, 채소, 생선을 즐긴다고 합니다.

 

 

☞ 나는 무슨 체질, 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 태음인

태음인은 손목, 발목의 뼈대와 허리가 비교적 굵은 편이며 체구가 듬직해 보이는데요. 걸음이 느리고 무게있게 걷는다고 합니다.

 

집에만 있는 편이 많으며 꼭 필요한 활동이 아니면 가급적 움직이는 것을 피한다고 하는데요. 손발이 따뜻한 편이며 겨울에는 쉽게 건조해진다고 합니다.

 

성격은 보수적이고 변화를 싫어하며 움직이기를 싫어하지만 결단을 내려야 할 때는 과감하답니다. 따뜻한 음식과 육식을 즐기구요.

 

 

 

☞ 나는 무슨 체질, 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 소음인

소음인은 뼈가 가늘고 균형이 잡혀 날씬한데요.걸음걸이가 자연스럽고 얌전하다고 합니다. 예민하고 생각이 많구요 때문에 취미활동은 영화감상과 독서가 많다고 합니다.

 

손가락이 갸름하고 찬 편이며 겨울에는 손잡기가 민망할 정도로 차가운데요. 성격이 내성적이고 수줍음이 많아 자기 의견을 잘 표현하지 않지만 질문에 대한 대답은 또박또박 잘 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뜨거운 음식을 좋아하고 비린 생선을 싫어한다고 하네요.

 

 

☞ 나는 무슨 체질,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및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도 체질에 맞게 하면 좋은데요 체질별 대표적인 다이어트 방법이랍니다.

 

▶ 나는 무슨 체질,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태양인: 간단한 스트레칭이 좋구요

배드민턴, 산보, 웨이트 트레이닝 등의 운동이 있답니다.

 

 

▶ 나는 무슨 체질,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소양인: 하체발달이 약하므로 하체운동이 필수인데요

기 체조, 조깅, 테니스 등이 있구요.

 

 

▶ 나는 무슨 체질,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태음인: 생활속 다이어트가 좋은데요

등산, 자전거타기, 달리기 등이 있답니다.

 

 

▶ 나는 무슨 체질,체질별 다이어트 방법 - 소음인: 무리없이 장시간 하는 운동이 좋은데요. 요가, 경보, 조깅 등이 있답니다.

 

 

이상... 나는 무슨 체질,나의 체질 알아보기,체질 테스트 및 체질별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나는 무슨 체질인지 한 번 알아보셨나요? 전 평소 소음인쪽에 가깝다고 생각했는데 비슷한 결과인데요^^;; 하지만 체질은  변할수도 있고 위 4가지 체질 특성을 다 가지고 있지만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믿기 보단 단점인 체질 특성을 보완하는 참고로 봐 주셨으면 좋겠어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