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 확인,국세청 환급금조회,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방법,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13번째 월급으로 불리는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을 알 수 있는 조회서비스가 시작됐는데요. 지난 15일부터 국세청이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연말정산에 따른 예상 환급금을 미리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실시되고 있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이 얼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연말정산 환급금계산이 가능한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 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 방법 및 연말정산 환급금계산은?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는 국세청 홈페이지의 연말정산자동계산 코너(바로가기 ▶ http://www.nts.go.kr/cal/cal_05.asp)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해당 창에 총 급여액과 근로소득공제액, 근로소득금액, 기납부세액, 본인및 배우자,부양가족 공제액 등 해당 항목을 입력하게 되면 자동으로 계산이 되어 예상 환급금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다만 공제요건을 정확하게 입력하지 않으면 실제 환급금과 다를 수도 있기 때문에 이점은 유의해야 될 것 같아요!!

 

연말정산자동계산 코너(바로가기 ▶ http://www.nts.go.kr/cal/cal_05.asp)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2013년 귀속분에 대한 연말정산 자동계산인데요. 과세대상급여액의 차이등으로 원천징수의무자(회사)가 실제로 연말정산한 금액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총급여액은 의료비 및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 계산 시 활용됨
* 근로소득공제는 근무기간에 따른 월할 계산하지 않고 총급여액에 따른 공제금액을 계산함에 유의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연말정산 자동계산 프로그램은 개정세법 내용 등을 반영하여 작성되었으며, 비거주자 및 외국인 단일세율 적용(비과세소득을 포함한 근로소득에 17% 세율 적용)에 대한 연말정산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제요건에 따라 정확한 내용을 입력하지 않을 경우 실제 세액과 다르게 계산될 수 있음을 알려드리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을 이용해 보세요!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또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간단 조회가 가능한데요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iOS 등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 국세청 연말 정산 어플 다운 : 바로가기 구글 플레이

▶ 국세청 연말 정산 어플 다운 : 바로가기 애플스토어 

☞ 달라진 소득공제 내용은?

▶ 현금영수증 활성화를 위해 현금영수증 공제율이 20%에서 30%로 확대됐으며 신용카드 공제율은 20%에서 15%로 줄어들었답니다.

체크카드 역시 공제율이 30%인데요. 단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현금영수증 사용액을 합친 금액이 총 급여의 25%를 넘어야 한답니다.

 

▶ 대중교통비용에 대해 현금영수증과 신용카드 등 사용액 공제한도는 300만 원이지만 버스나 지하철 등 최대 한도 500만 원까지 공제된다고 합니다.

▶ 무주택 서민근로자 지원을 위해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는 월세 소득공제가 지출액의 50%로 기존보다 10% 늘어났으며

 

▶ 초, 중, 고교 방과 후 학교 교재구입비와 유치원과 어린이집 방과후 과정과, 교재구입비, 급식비도 공제 대상이라고 합니다.

 

▶ 배우자가 없고 20세 이하 자녀가 있는 한부모가족인 싱글맘 또는 싱글대디에게는 100만 원씩 추가 공제가 된답니다.

 

▶ 고소득자에 대한 과도한 소득공제 적용을 막기 위한 소득공제 종합한도가 신설돼 보험료와 의료비, 교육비, 신용카드 사용금액 등 8개 항목을 합쳐 2500만 원까지만 공제받을 수 있답니다.

▶ 자녀가 2명 이상인 경우에는 다자녀 추가공제(2자녀 100만원,3자녀 300만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단 부부가 각각 1명씩 기본공제를 받는 것보다 한 사람에게 몰아서 공제를 받아야 더 유리하다고 합니다. 

 

▶ 연금저축은 불입금의 100%를 연 최대400만원까지, 청약저축상품은 불입금의 40%를 연 최대 48만원까지 소득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과 관련해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신청할 경우 회사는 3월12일까지 국세청에 신고해야 하며 실제 환급금을 받는 기간은 4월 이후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국세청 환급금조회 어플 유의사항은?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환급금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악성 애플리케이션이 등장해 주의를 요하는데요. 국세청은 지난 15일부터 연말정산 예상 환급금을 스스로 계산할 수 있는 서비스를 국세청 홈페이지와 국세청 연말정산 2013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그러나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신청을 도와주는 것처럼 위장한 악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 유포되고 있어 이용자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는데요. 악성 코드는 문자메시지를 확산되고 있으며 문자에 첨부된 인터넷 주소를 클릭하면 악성 앱이 스마트폰에 자동으로 설치되는 구조라고 합니다.

 

악성앱 유포자들은 납세자연맹 누락된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환급도우미로 신청하세요 goo.gl/*****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무분별하게 보내 사용자들로 하여금 자연스럽게 링크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데요.

 

이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링크를 클릭해 해당 URL로 접속하는 경우 해외 파일공유 사이트에 등록된 smartbilling.apk이라는 앱이 다운로드 되는데 앱 유포자들은 위장을 위해 이 악성앱에 한국납세자연’을 포함한 다양한 아이콘을 포함시켜 놓았다고 합니다.

 

여기에 속아 사용자가 다운받은 APK파일을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악성앱이 설치되는데요. 그 후에는 화면에 에러 표시가 뜨면서 최대 30만원 금액의 소액결제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실제 연말정산과 관련된 어플은 문자로 안내되지 않으므로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이같은 문자를 받을 시 바로 삭제해 피해가 없도록 해야겠어요!!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

이상...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조회 방법,연말정산 예상환급금 조회 확인 및 연말정산 환급금계산,국세청 환급금조회,국세청 연말정산 자동계산,연말정산 어플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