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알아 볼까요?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환절기에 불쑥 찾아오는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8월이라고 하지만 아침 저녁 제법 쌀쌀한 날씨죠? 이런 날이면 기침.. 감기.. 비염이 반갑지 않게 찾아오는데요. 특히 기침을 동반한 감기는 일상생활을 힘들게 할만큼 고통을 주기 때문에 여간 괴로운 것이 아니랍니다.

 

 

요 며칠.. 감기기운으로 인해 목이 붓고.. 아팠었는데요. 감기에 좋은 음식재료들을 푹 삶아.. 그 물을 섭취하고 났더니.. 지금은 괜찮아졌네요^^

 

 

원래 기침은 유해 물질이 기도 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폐와 기관지에 있는 해로운 물질을 제거하는 신체 방어 작용이라고 하죠.

 

 

기침 감기를 없애려면 원인이 되는 질병을 먼저 고쳐야 하겠지만 동시에 기침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럼 기침에 좋은 음식,감기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나 한 번 알아 볼까요?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알아 볼까요?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모과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모과는 오래되고 만성이된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사포닌과 사과산, 구연산, 비타민C,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답니다. 모과차를 꾸준히 마시면 기침, 감기는 물론이고 술독을 푸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기침이 잦은 발작을 일으키기 쉬운 어린이에게 꾸준히 먹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비타민C와 수분이 풍부해 기침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가래 제거에 효능이 있는 무인데요. 특히 어린아이가 목감기를 심하게 앓을 때 무즙을 내어 꿀을 타서 먹이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매실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매실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피크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위장 기능이 약하고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청매실의 살만 발라 오랫동안 고아 만든 매실 원액을 1작은술씩 매일 3회 정도 꾸준히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오미자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오미자에는 단백질과 칼슘, 인, 철, 비타민B1이 들어있구요. 또 사과산, 주석산 등 유기산도 많이 들어 있는데요. 이런 성분들이 식욕을 돋우고 피로를 풀어주며 기침과 천식 증세를 가라앉혀준다고 합니다. 오미자에 꿀을 조금 넣어 따뜻한 차로 마시거나, 술로 담가두었다가 20~30㎖씩 따뜻한 물에 타서 잠들기 전에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유자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감기에 좋은 음식인 유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해 피로 해소와 감기에 좋은데요. 유자의 껍질을 깨끗이 씻어 유자청을 만들어 두고 겨울 내내 수시로 물에 타서 마시면 기침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생강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음식인 생강은 맛이 맵고 성질이 따뜻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 기운으로 인해 발생한 감기와 소화 장애에 좋답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비염과 기관지염, 축농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요.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감기나 비염에 잘 걸리지 않게 해 주며 특히..가래 기침과 이로 인한 구역질, 구토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생강청을 만들어 따뜻한 물에 타서 먹거나 그냥 먹어도 아이들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섭취나 출혈하기 쉬운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양파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양파에는 기침을 멈추게 하고 기관지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 좋은 성분들이 많은데요. 감기 초기에 콧물이 나고 목이 아플 때  양파즙을 탄 생수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당근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기침에 좋은 음식이면서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저항력을 갖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기관지염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백일해나 만성기침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당근잼과 같이 먹기 좋게 만들어 섭취하면 좋다고 하네요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마늘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한국인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마늘에는 알리신 이라는 강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질환의 감염을 막아 주고 나쁜 세균들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답니다.

 

 

▶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 은행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은행에는 장코플라톤 성분이 들어 있어 혈액순환을 돕고 혈전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구요. 또한 천식과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은행을 구워 하루에 2회, 어른은 5알씩, 어린이는 3알씩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굽거나 쪄서 먹는 것이 좋은데 구토증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외에.. 감기에 좋은 음식으론 연근,갈근(칡뿌리), 총백(파뿌리), 계피 등이 있답니다.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이상...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위 음식말고도 기침과 감기에 좋은 음식들이 많이 있겠죠? 물론 심한 기침과 감기인 경우에는 전문의 진단이 필요하겠지만.. 기침 감기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기침을 가라앉히는 방법도 좋을 것 같아요.

 

기침 감기를 물리치는 음식 섭취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건강정보 다른 글!

  편도선이 붓는 이유,편도선이 부었을때 증상 및 편도선에 좋은 음식

☞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은?

☞  만성비염 증상 및 만성비염 원인/만성비염에 좋은 음식 & 만성비염에 좋은 차!

☞  비염 완치될 수 있다,만성비염 증상,만성비염치료 및 만성비염치료법

☞  기관지 천식 초기증상 및 기관지 천식증상,기관지 천식자가진단,기관지 천식원인과 기관지 천식치료법

☞  기침이 심할때,기침이 오래갈 때,기침 멈추는 방법

☞  콜레스테롤 수치 낮출려면,콜레스테롤 수치 낮추는음식 으로 콜레스테롤 낮추기

☞  콜레스테롤 과연 건강의 적일까? 콜레스테롤의 두 얼굴,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