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술 먹은 다음 날 해장 김밥이라구요? 그냥 먹기에도 뻑뻑한 김밥이 어떻게 해장 김밥이 되는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겠죠? 해장 김밥이라고 해서 국물이(?) 있거나 특별한 김밥이 아니구요. 숙취에 좋은 음식이라고 해서 콩나물 다들 알고 계시죠? 바로 이 콩나물을 이용한 콩나물 무침이 들어간 김밥이 바로 해장 김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해장 김밥이란.. 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을 넣고돌돌돌 말면 그게 바로 해장 김밥이 된다는 사실..!!! 콩나물이 있으시다면 바로 도전해 보아도 좋을 콩나물 해장 김밥이네요^^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해장 김밥 만드는 재료예요!!어려운 것은 없구요.. 속재료는 맘껏.. 양껏 넣으시구요..

준비물 : 밥(물론 소금 참기름 깨소금으로 밑간을 해서 준비!!)... 콩나물 무침 (콩나물, 마늘, 파, 깨, 소금.. 맵게 하실려면 고춧가루 넣어 주시면 되구요) 그 외 속재료들... (달걀, 햄, 맛살, 단무지, 오이나 우엉, 당근, 시금치등등)

 

콩나물 무침

 

 

 

속 재료에 콩나물 무침을 넣어... 말아 주면 콩나물 해장 김밥 완성!!

 

 

해장 김밥,숙취 원인

따뜻한 봄이 되니 나들이나 모임.. 회식이 늘어 술자리가 많아지죠? 하지만 밤새 달릴 때는 울트라 초사이언 슈퍼맨이 되어 날아(?)갈듯한 기분이지만.. 지나고 나면 숙취라는 녀석 때문에 몸은 늘어지고 정신은 안드로메다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활동에 방해가 되는 숙취를 안고 일을 하려고 하면 여간 괴로운 것이 아닌데요~ 가장 좋은 방법은 금주나 절주를 하는 것이겠지만..  빠른 시간 내에 숙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 숙취가 생기는 원인은?

우리 몸에 들어온 알코올은 체내에 있는 효소들에 의해 여러 가지 물질로 변화하는데요. 이러한 과정 중 만들어지는 젖산은 우리 몸에 피로를 축적시키고 근육에 긴장을 일으키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은 뇌하수체 후엽을 자극하기 때문에 심한 갈증을 일으키구요. 과산화지질은 간에 지방이 끼는 지방간을  만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음주 후에는 이러한 물질들을 빠르게 배출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이런 물질들이 체내에 쌓여 유해한 작용을 하는 것을 통상 숙취라고 부른답니다.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1.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알코올 분해의 해결사 칡!

알코올 분해작용이 강한 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만 빠른 게 아니라  땀을 충분히 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간장기능 강화에도 좋고 해열작용이 있어 감기에도 좋구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심장기능을 좋게 해주고 혈압강화 작용으로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즙을 내어 마셔도 좋고 말린 칡뿌리를 20g씩 물5~6컵에 넣고 끓여서 반으로 줄 때 마셔 주면 좋다고 합니다.

 

 

2.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위를 보호하는 곶감!

곶감 역시 숙취를 푸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숙취로 인해 위장에 탈이 생겨 토하거나 설사를 할 때도 좋구요. 음주 후 위가 불편해 음식을 먹을 수 없을 땐 곶감죽도 좋다고 합니다. 홍시나 연시 등은 제철 아니면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곶감을 그대로 씹어 먹거나 수정과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깨죽 또한 간을 보호하고 숙취로 인한 위장의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3.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열을 중화시키는 오이!

동서양을 막론하고 숙취의 해독에는 오이를 이용했는데요. 찬 성질의 오이가 술의 열을 가라 앉히기 때문이랍니다.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쓰이는 오이는 비타민 B와 C가 풍부해 음주 후의 갈증을 해소해 주는데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오이의 양끝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고 맛이 쓰기 때문에 꼭! 떼어 내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믹서기로 갈아 생즙을 내서 마시거나 식초를 조금 타서 마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숙취해소의 기본 물!

숙취의 원인은 무엇보다 수분부족 때문에 생기는데요. 술은 이뇨제로써  수분손실을 부르기 때문이랍니다. 술을 마시는 분들 중에 맥주를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해서 소주를 마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어떤 술이든지.. 술 자체에는 이뇨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게 되면 수분 뿐 아니라 미네랄..전해질과 같은 인체의 수분도 함께 배출 된다고 하니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 주지  않으면 탈수상태가 되기 쉽다고 하네요. 

 

이런 이유 때문에 음주 후 땀을 빼는 사우나 등은 삼가 해야 하며.. 음주 중이나 음주 후에도 수분을 계속 보충해 주어야 한답니다. 

 

알코올 분해는 가수분해라고 하여 꼭 물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을 해독할 때 이용되는 물을 계속 공급해주어야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말이 필요없는 콩나물!

콩나물 머리에는 비타민 B1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몸통에는 비타민 C,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특히 이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비타민 C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다양한 해장국 종류에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아스파라긴산은 뿌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손질 시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6.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탁월한 효능 북어!

북어는 해장을 위해 존재하는 식재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숙취해소에 탁월한데요~ 명태를 건조한 북어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함량이 생태보다 5배나 많이 들어 있답니다. 

 

특히 북어의 단백질에는 알코올 해독과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아미노산들이 풍부 하게 들어 있는데요. 북어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함량은 두부의 8배.. 우유보다는 무려 24배 이상이나 많다고 합니다.

 

 

7. 해장 김밥,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갈증 해결에 식초!

술을 마시면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녀석이 갈증을 유발시키고 숙취를 가지게 하는데요. 식초는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갈증과 숙취를 없애 준다고 합니다. 

 

현미식초나 과일식초를 한잔의 생수에 섞어 마시는데 물을 마셔도 풀리지 않는 갈증을 사라지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술먹은 다음 날 술 먹고 머리 아플때 

숙취 해소를 위해 얼큰한 음식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는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흔히 찾는 매운 짬뽕이나.. 라면.. 감자탕.. 매운 해장국 등의 음식들은.. 음주로 약해진 위벽을 더욱 손상시켜 위장장애를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상.. 해장 김밥과 더불어 술먹은 다음 날 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위의 음식 말고도 개개인의 취향과 특성에 맞는 다양한 음식들이 많이 있겠죠?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 이로운 부분이 분명 있지만 과다한 음주는 몸과 정신을 상하게 만드므로..항상 절제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겠습니다. 건전한 음주습관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

요요현상,요요현상 방지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 추천

☞ 내 연금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내 국민연금 알아보기

☞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휴면보험금 찾기,보험개발원 보험금 환급조회

☞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국민행복기금대상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