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주정 ㅋㅋ,나도 혹시? 술주정 ㅋㅋ,알코올 중독 증세,알코올 중독자 확인 및 알콜중독 진단

 

술이 사람을 먹는 술주정 ㅋㅋ 가 있다고 하는데요. 술주정 ㅋㅋ 은 술을 많이 드신 분들은 어느 정도 공감하실 술주정 ㅋㅋ 같아요!!

 

 

하지만 술이 깬 후에는 상당히 민망한 상황도 연출되는 것이 바로 술주정 ㅋㅋ인데요. 깨고 나서 후회하는 술주정 ㅋㅋ 는 만들지 마시고 항상 절주나 금주로 건강한 몸과 마음을 만들어야 겠습니다.

.
 

 

해서 오늘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할 술주정 ㅋㅋ에 대해 알아보구요.. 알코올 중독 증세 및 술주정 ㅋㅋ를 만들 수 있는 알코올 중독자 확인, 알콜중독 진단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깨고 나면 민망 할 술주정 ㅋㅋ !!

☞ 타산지석으로 삼아야 할 술주정 ㅋㅋ 랍니다.

절대 이런 모습이 되지는 말아야 겠죠?

눈물이 앞을 가리는(?) 술주정 ㅋㅋ 랍니다.^^;;;

 

 

 

다른 술주정 ㅋㅋ 라고 하는데요..

술 깨고 이불에 하이 킥 백만 번 했다는

전설이 들려 오는 술주정 ㅋㅋ라고 하네요ㅠㅠ

 

 

웃자고 보는 술주정 ㅋㅋ ...???

 

 

 

술주정 ㅋㅋ,알코올 중독 증세,알코올 중독자 확인 및 알콜중독 진단 - 알코올 의존증 증상

알코올 중독은 정말 무서운 병인데요.. 자기도 모르게 중독이 되어 자신 뿐 아니라 가족의 삶까지 파멸로 몰고 갈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알코올 중독을 판단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몇 병과 몇 회라는 기준대신 술에 대한 내성과 금단 현상의 유무로 판단하기 때문이랍니다.

 

음주의 발전단계는 크게 ▶사회적 음주  문제 음주  알코올 남용  알코올 의존(중독)으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필요에 의해, 필요한 만큼만 마시는 사회적 음주는 바람직한 음주습관에 속하지만.. 필요 이상으로 마시는 문제 음주 단계에 들어선 사람부터는 알코올 중독을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술을 많이 먹는 분위기도 아닌데 자신만 유달리 많이 마신다면 문제 음주 단계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우리 나라 직장인 10명 중 4명이 여기에 속한다고 하네요.

 

알코올 남용 단계는 술을 마셨다 하면 끝장을 보는 스타일인데요. 취하기 위해 술을 마시기 때문에 취해 쓰러지기도 하고 일시적으로 기억이 끊기는 경험을 하기도 한답니다. 지방간이 생기고 알코올성 간염을 앓을 수 있는 단계이구요.

 

 

알코올 의존 단계는 진행 정도에 따라 초기, 중기, 말기로 구분하는데요. 초기에 있는 사람은 일상생활은 가까스로 유지하지만 술을 자제하지는 못한다고 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자신이 술 마시는 것에 대해 잔소리하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사람 만나는 걸 피하고 같이 술 마시는 술친구만 만난다고 하네요.

 

알코올 의존 중기에는 술 없이는 살아갈 자신이 없어져.. 심리적으로 자신을 방어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기며 치료 의지도 없는데요. 거의 매일 술을 마시고 사람 만나는 걸 싫어해 주로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신다고 합니다. 이때부터는 정상적인 삶이 불가능해진다고 하네요

 

 

알코올 의존 말기는 술 때문에 사고를 저지르고 알코올 유발 정신병.. 알코올성 치매가 생긴다고 하는데요. 심리적으로 자포자기 상태에 빠져 자살 충동을 느끼기도 한답니다.

술주정 ㅋㅋ 같은 알코올 중독 증세는? 

유독 흥(?)이 많고.. 단체를 강조하는 우리 나라의 음주 문화는.. 술을 권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기 때문에 본인 생각보다 많은 양의 술을 한 번에 마시기도 하는데요.

 

이런 음주 행위가 반복이 되면 건강과 함께 술에 의지하게 되는 알코올 중독 증세 및 알콜의존증 증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알코올 중독은..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손상을 입을 정도로 과도한 음주를 하는 증상을 이야기하는데요. 알코올 중독에 해당하는 경우를 살펴보면..

 

▶ 취하기 위해 전보다 많은 양의 술이 필요하거나..

 

▶ 장기간 많은 술을 섭취하다가 갑자기 끊었을 때 불안하거나..

 

▶ 처음 마음먹었던 것 보다 더 많이 마시거나 오래 술을 마시며..

 

▶ 술 때문에 사회적.. 직업적 활동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알코올 중독에 해당된다고 합니다.

 

▶ 또한 음주에 대한 병적인 집착이 지속되는 등 여러 가지 복합적인 작용으로 생기게 된다고도 하네요.

 

 

알코올 중독은 몇 가지 신체 변화를 살펴보면 알 수도 있는데요.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딸기코처럼 코가 빨개지는 것은 잦은 음주로.. 모세혈관이 확장돼 나타나는 현상으로 알코올 중독이 진행되는 경우이구요

 

블랙아웃이라 하는 필름 끊김 현상이 6개월간 2회 이상 나타나는 경우.. 술 마신 다음 날 해장술을 마셔야 술이 깬다는 사람도 알코올 중독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반면 술을 마신 뒤 바로 얼굴이 붉어진다면 알코올 중독 가능성은 낮은데요. 이런 사람은 알코올 분해효소가 없거나 부족해.. 스스로 알코올을 멀리하는 성향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술주정 ㅋㅋ같은 알콜중독 진단 및 알코올 의존증 자가진단 이예요!

알코올 의존증 자가진단 (해당되는 사항이 1개라도 있으면 문제가 있답니다.)

 

1. 술을 마시면 취할 때까지 마신다.

2. 6개월 이내에 블랙아웃(필름 끊김 현상)을 두 번 이상 경험했다.

3. 술을 끊고 싶은데 매번 실패한다.

4. 질병이 있어도 술을 줄이거나 끊지 못한다.

5. 술 마신 다음 날도 연속해서 술을 마신다.

6. 밤에 잠을 자기 위해서는 술을 마셔야 한다.

7. 마시려고 생각한 양을 항상 초과한다.

8. 주사가 심하다.

9. 술로 인해 법적인 문제가 발생한다.

10. 음주운전을 반복한다.

 

 

술주정 ㅋㅋ 같은 알코올 중독자 확인 및 알콜중독 진단

1. 자기 연민(슬픔)에 잘 빠지며 이것을 술로 해결하려고 합니까?

2. 혼자 술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3. 술 마신 다음날 해장술을 마신다.

4. 일단 술 한잔을 마시면 계속 마시고 싶다.

5. 술 마시고 싶으면 (술 생각나면) 거의 참을 수가 없다.

6. 최근 6개월간 2회 이상 술 마실 때 일어났던 일을 기억하지 못한다.

7. 대인관계나 사회생활에 술이 해롭다고 느낀다.

8. 술로 인해 일하는 데 어려움이 많다.

9. 술로 인해 아내가 떠났거나 떠나겠다고 위협한다.

10. 술이 깨면 진땀, 손떨림, 불안을 느끼거나 쉽게 잠을 자지 못한다.

11. 술이 깨면서 공포나 몸 떨림을 경험하고 헛것이 보이거나 헛소리가 들린 적이 있다.

12. 술로 인해 생긴 문제(골절, 창상)로 치료받은 적이 있다.

 

 

3개 이상이면 알코올 중독의 가능성이 높구요. 4개 이상이면 알코올 중독이라고 합니다. 금단 증상인 10번, 11번 문항에 해당하는 경우는 문항에 관계없이 입원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술주정 ㅋㅋ 같은 알코올 중독 및 알코올의존증에 좋은 음식 이예요!

비타민B1은 뇌신경계에 에너지원을 공급하는 데에 필수적인 요소인데요. 비타민B1은 당을 분해하고 알코올을 분해하기 때문에 과다 복용해도 별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비타민B1이 부족하면 말초신경염으로 인한 손발 저림.. 중추신경계의 뇌손상으로 인한 기억력 저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비타민B1이 많이 포함돼 있는 식품으로는.. 우유, 노란콩, 검정콩, 김, 물미역, 현미, 호밀, 계란, 호두, 잣, 해바라기씨, 아몬드 등이랍니다.

 

 

술주정 ㅋㅋ 만드는 알코올 의존증 증상

술주정 ㅋㅋ 만드는 알코올 의존증 의심 증상으로는..


▶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서 상당한 양의 음주를 매일 해야만 하는 경우, 

▶ 주말 등 특정 시간에 집중하여 과음을 하는 패턴을 규칙적으로 보이는 경우, 

▶ 수주에서 수개월 폭음을 한 후 일정기간 금주를 하는 패턴을 반복하는 경우 등은 

▶ 알코올 남용이나 의존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알코올 남용 및 의존 상태에 이르게 되면 직업 사회적 기능에 저하가 오고법적인 문제나 여러 사고를 자주 일으키고 가족 구성과의 마찰이 커지게 되는데요


거의 항상 만취해서 지내는 경우가 아니면 알코올중독이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하는데요 다음과 같은 경우도 알코올중독에 포함되며 치료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 감마유형 

평소에는 수개월 이상 술을 안 먹고 지내기도 하지만 한 번 술을 마시기 시작하면 폭음을 하면서 술 먹는 것을 스스로 멈추지 못하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이런 사람들은 한 번 술을 마시면 짧게는 며칠에서 길게는 한 달 이상 계속 술만 먹으며 몸이 더 이상 버틸 수 없게 되거나 타인에 의해 강제로 중단시켜야 음주를 멈춘다고 합니다. 


신체적으로도 상당한 타격을 입을 수 있고 술만 마시는 동안 사회적 책임을 전혀 이행하지 못하기 때문에 사회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초래할 수 있답니다. 

☞ 델타유형 

많은 양은 아니지만 거의 매일 술을 먹는 경우를 말하는데요. 자신이 술에 대한 조절력을 상실한 상태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가 어떤 이유(예를 들면 간이 나빠져서)로 술을 끊어야 할 때 또는 금단증상을 느끼고 나서야 비로소 알코올중독이라는 것을 깨닫게 된답니다.

 

 

 

술주정 ㅋㅋ 만드는 알코올 의존증 치료 방법

알코올 중독은 치료적 개입이 없이 방치되는 경우 알코올로 인한 신체적 합병증 및 알코올성 치매 등의 정신질환을 유발하여 결국은 죽음에 이르게 되는 치명적인 질병이랍니다.


뿐만 아니라 환자의 술 문제로 인해서 가족기능의 손상을 가져오는 가족병으로 확대되는데요따라서 반드시 치료적 개입이 필요하답니다. 



1. 해독 및 금단증상을 제거하고 충분한 식사, 다량의 비타민, 항불안제 대치요법을 시행합니다.

 

2. 알코올에 의해 야기된 신체 증상 및 내과적 질환의 교정을 함께 받습니다. (알코올성 간염, 간경화)

 

3. 알코올 섭취에 대한 인지적 왜곡의 교정과 기존 정신 질환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4. 약물치료 : 아편양제제 길항제인 날트렉손과 아캄프로세이트가 사용되고 있으며,재발 가능성을 줄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가족치료 : 가족들은 알코올로 인한 문제들에서 환자를 보호하지 말도록 배워야 합니다.

 

6. 입원치료 : 심한 내과적 정신과적 문제가 함께 있는 경우, 적절한 외래 치료 그룹이나 시설의 부재, 외래치료에서 실패한 병력이 있는 경우 입원을 고려해야 합니다.

 

7. 재활프로그램 : 금주에 대한 동기를 높이고 이러한 동기를 지속적으로 유지시키는 것, 술 없이도 사회에 적응할 수 있도록 환자를 돕는 것, 재발을 방지하는 것으로 구성됩니다.

참조 : daum 

술주정 ㅋㅋ,나도 혹시?알코올 중독 증세 - 숙취 및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알아 보아요!

☞ 숙취가 생기는 원인은?

우리 몸에 들어온 알코올은 체내에 있는 효소들에 의해 여러 가지 물질로 변화하는데요. 이러한 과정 중 만들어지는 젖산은 우리 몸에 피로를 축적시키고 근육에 긴장을 일으키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물질은 뇌하수체 후엽을 자극하기 때문에 심한 갈증을 일으키구요. 과산화지질은 간에 지방이 끼는 지방간을  만든다고 합니다. 

 

따라서 음주 후에는 이러한 물질들을 빠르게 배출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이런 물질들이 체내에 쌓여 유해한 작용을 하는 것을 통상 숙취라고 부른답니다.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1.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알코올 분해의 해결사 칡!

알코올 분해작용이 강한 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만 빠른 게 아니라 땀을 충분히 낼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간장기능 강화에도 좋고 해열작용이 있어 감기에도 좋구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심장기능을 좋게 해주고 혈압강화 작용으로 고혈압에도 좋다고 합니다. 생즙을 내어 마셔도 좋고 말린 칡뿌리를 20g씩 물5~6컵에 넣고 끓여서 반으로 줄 때 마셔 주면 좋다고 합니다.

 

 

2.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위를 보호하는 곶감!

곶감 역시 숙취를 푸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숙취로 인해 위장에 탈이 생겨 토하거나 설사를 할 때도 좋구요. 음주 후 위가 불편해 음식을 먹을 수 없을 땐 곶감죽도 좋다고 합니다. 

 

홍시나 연시 등은 제철 아니면 먹기가 힘들기 때문에 곶감을 그대로 씹어 먹거나 수정과를 만들어 먹어도 좋다고 하네요. 깨죽 또한 간을 보호하고 숙취로 인한 위장의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3.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열을 중화시키는 오이!

동서양을 막론하고 숙취의 해독에는 오이를 이용했는데요. 찬 성질의 오이가 술의 열을 가라 앉히기 때문이랍니다. 피부를 보호하는데도 쓰이는 오이는 비타민 B와 C가 풍부해 음주 후의 갈증을 해소해 주는데 아주 좋다고 하는데요.

 

오이의 양끝에는 비타민C를 파괴하는 성분이 있고 맛이 쓰기 때문에 꼭! 떼어 내고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믹서기로 갈아 생즙을 내서 마시거나 식초를 조금 타서 마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4.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숙취해소의 기본 물!

숙취의 원인은 무엇보다 수분부족 때문에 생기는데요. 술은 이뇨제로써  수분손실을 부르기 때문이랍니다. 술을 마시는 분들 중에 맥주를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해서 소주를 마신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어떤 술이든지.. 술 자체에는 이뇨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을 마시게 되면 수분 뿐 아니라 미네랄..전해질과 같은 인체의 수분도 함께 배출 된다고 하니 수분공급을 충분히 해 주지  않으면 탈수상태가 되기 쉽다고 하네요. 이런 이유 때문에 음주 후 땀을 빼는 사우나 등은 삼가 해야 하며.. 음주 중이나 음주 후에도 수분을 계속 보충해 주어야 한답니다. 

 

알코올 분해는 가수분해라고 하여 꼭 물이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알코올을 해독할 때 이용되는 물을 계속 공급해주어야 해독작용이 원활하게 이루어져 숙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말이 필요없는 콩나물!

콩나물 머리에는 비타민 B1이 다량 함유되어 있으며.. 몸통에는 비타민 C,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아미노산이 풍부한데요. 특히 이 아스파라긴산은 숙취 해소에 매우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비타민 C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속도를 높여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다양한 해장국 종류에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이라고 합니다. 숙취를 해소하는데 좋은 아스파라긴산은 뿌리에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손질 시 주의를 해야 한답니다.

6.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탁월한 효능 북어!

북어는 해장을 위해 존재하는 식재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숙취해소에 탁월한데요~ 명태를 건조한 북어는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 함량이 생태보다 5배나 많이 들어 있답니다. 

 

특히 북어의 단백질에는 알코올 해독과 간을 보호하는 기능을 가진 아미노산들이 풍부 하게 들어 있는데요. 북어에 들어있는 단백질의 함량은 두부의 8배.. 우유보다는 무려 24배 이상이나 많다고 합니다.

 

 

7. 술주정 ㅋㅋ,해장에 좋은 음식,숙취에 좋은 음식 - 갈증 해결에 식초!

술을 마시면 생기는 아세트알데히드라는 녀석이 갈증을 유발시키고 숙취를 가지게 하는데요. 식초는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갈증과 숙취를 없애 준다고 합니다. 현미식초나 과일식초를 한잔의 생수에 섞어 마시는데 물을 마셔도 풀리지 않는 갈증을 사라지게 하고 머리를 맑게 해준다고 합니다.

 

술먹은 다음 날 술 먹고 머리 아플때 

숙취 해소를 위해 얼큰한 음식을 찾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는 좋지 않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흔히 찾는 매운 짬뽕이나.. 라면.. 감자탕.. 매운 해장국 등의 음식들은.. 음주로 약해진 위벽을 더욱 손상시켜 위장장애를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이상... 술주정 ㅋㅋ,알코올 중독 증세,알코올 중독자 확인 및 알콜중독 진단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건전한 음주 문화로 건강도 챙기고 사랑하는 사람들도 생각하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카테고리 다른 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가슴 커지는 음식,가슴키우기 생활습관으로 가슴커지는 방법

요요현상,요요현상 방지 다이어트를 위한 효과좋은 다이어트 식품 추천

☞ 내 연금 알아보기,국민연금 수령액 조회 및 내 국민연금 알아보기

☞ 자동차휴면보험금 조회,휴면보험금 찾기,보험개발원 보험금 환급조회

☞ 국민행복기금 지원대상,국민행복기금 신청방법,국민행복기금대상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