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좋은 습관, 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은?

 

몸의 일부가 사라지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픈게 바로 탈모인데요. 이런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일상생활 속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무더위가 언제였나 싶게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데요. 지친 몸이 활기를 되찾은 것 같은 기쁨도 잠시..가을만 되면 낙엽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탈모치료나 탈모관리를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그리 반갑지 만은 않은 계절이 바로 이런 계절이랍니다.ㅠㅠ

 

 

탈모 좋은 습관으로 탈모치료 및 탈모관리를 하고 있더라도 특히 가을철에는 탈모 증상이 심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자극을 받았던 두피가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각질이 생기고 그로 인해 모공이 막히면서 탈모를 촉진하기 때문이랍니다.ㅠㅠ

 

또한 일조량도 탈모에 상당한 영향을 미치는데요. 아무래도 가을철엔 여름보단 일조량이 줄어 들겠죠? 일조량이 줄면 탈모에 영향을 끼치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분비되는데요. 이로 인해 남성호르몬 부산물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이 모발의 정상적인 발육을 막아 평소보다 많은 양의 모발이 빠지는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탈모는 한 번 시작되면 치료가 어려우므로 평소 두피 관리를 통해 탈모를 사전에 예방하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탈모를 위해 지금 당장 버려야 할 탈모 좋은 습관들이랍니다.!!

 

 

☞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은?

1.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음주와 흡연은 피하세요

음주와 흡연은 탈모 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꼭 자제해야하는데요. 과도한 음주는 체내 황산화 물질을 파괴해 두피를 노화시키고 혈액순환도 방해하기 때문이랍니다.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것은 담배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담배의 니코틴 성분이 말초혈관을 수축시켜 두피의 혈액순환을 방해해 탈모를 악화시키기 때문에 탈모 좋은 습관을 위해선 꼭 자제해야 하는 기호식품이랍니다.

 

 

 

2.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지나친 다이어트는 하지 마세요!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다이어트 많이들 하시죠? 하지만 다이어트 방법중에 원푸드 다이어트나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미네랄과 단백질, 비타민 등의 영양 부족을 일으키는데요. 몸에 필요한 적절한 영양소 섭취가 힘들어져 몸 뿐만 아니라 모발까지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탈모 좋은 습관을 위해선 꼭 피해야 하는 생활습관이랍니다.

 

 

3.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머리는 되도록이면 저녁에!

언제 머리를 감으시나요? 피곤한 몸으로 들어와서 그냥 주무시고 아침에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머리는 아침보다 저녁에 감아야 먼지나 노폐물,헤어제품까지 모두 씻어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샴푸 후엔 잘 씻어내는 것도 중요한데요. 아무래도 바쁜 아침보다는 여유로운 저녁시간이 훨씬 유리하겠죠? 되도록이면 저녁에 머리를 감는 것!! 탈모 좋은 습관 중 하나랍니다.^^

 

 

 

4.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헤어 드라이기 사용은 자제하세요!

머리를 말릴 때 헤어드라이어 이거 안쓰자니.. 머리 말리는데 오래 걸리는 것 같고 쓰자니 불안하기도 한데요. 하지만 탈모예방을 위해선 헤어드라이어는 가급적 쓰지 않는 것이 탈모 좋은 습관 중 하나라고 합니다.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이 모발의 손상을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머리를 말릴 때는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이 물기를 제거한 후에 뜨거운 바람대신 찬바람으로 건조시키는 게 좋다고 합니다.

 

 

 

5.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잦은 펌이나 염색은 피하세요!

스타일의 변화를 주고 싶을 때 가장 먼저 손길이 가는곳이 바로 머리의 변화인데요. 이런 외모 가꾸기도 좋지만 펌이나 염색에 사용되는 약품들은 대부분 알칼리성으로 두피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탈모 좋은 습관이라고 합니다.

 

 

6.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적절한 브러시를 사용하세요!

탈모 좋은 습관이라면서 브러시를 이용해 두피를 두드리는 분들이 많으시죠? 이런 마사지는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따라 하시는데요. 하지만 두피가 지성일 경우에는 오히려 피지분비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7.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인스턴트 음식을 멀리하세요!

건강을 위해서라면 섭취에 유의해야 하는 것 또한 인스턴트 음식인데요.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다량 함유된 인스턴트 음식을 즐겨먹게 되면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고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하기 어려워져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답니다. 건강한 음식을 제때 섭취하는 것도 탈모 좋은 습관 중 하나라는 것!! 잊지 마세요!!

 

 

 

8.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규칙적인 생활을 하세요!

우리 몸은 정밀하고 정교하게 움직이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는데요. 충분한 수면과 휴식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에는 부교감 신경 기능이 떨어지고 이로 인해 두피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탈모가 더욱 심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몸의 활력을 깨우는 것도 탈모 좋은 습관 중 하나!!

 

 

9.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자외선을 피하세요!

자외선은 모발을 지탱해주는 단백질 층인 케라틴을 손상시켜 모근을 약하게 만드는데요. 자외선이 강한 시간대에는 외출을 자제하거나 모자, 양산 등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10.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 - 잘못된 정보를 믿지 마세요!

탈모가 진행된다고 탈모 좋은 습관으로 탈모예방 샴푸를 사용하고 탈모관리와 탈모치료를 위해 건강식품만 섭취하는 건 근본적인 치료법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탈모는 탈모 자체의 문제 뿐 아니라... 심리적 위축감과 우울증 등을 유발할 수 있어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이랍니다.

 

탈모는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도 있으나..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만성적인 탈모가 진행될 경우엔 치료가 필요한데요. 하루에 100가닥 이상 머리가 빠지거나 모발에 윤기가 없고 가늘어지며 잘 끊어지는 경우, 또는 부쩍 머리 숱이 줄어든다고 느끼는 경우라면 서둘러 의료기관을 찾아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이상 탈모 좋은 습관,머리 나게 하는 방법에 좋은 습관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