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5분 전 껌씹기,껌을 씹으면? 우리가 몰랐던 껌의 효능

 

시험 5분 전 껌씹기가 집중력에 도움을 준다? 수능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죠? 마지막 점검과 함께 집중도를 높이는 방법은 수능생마다 다르지만, 별다른 습관이 없다면 시험 전 가볍게 껌을 씹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하는데요.

 

 

시험 5분 전 껌씹기가 두뇌 활성에 영향을 미치고, 집중력을 높여줘 성적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왔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시험 5분 전 껌씹기가 성적을 높여준다?

미국 세인트로렌스 대학 심리학과 서지 오나이퍼 교수의 연구 결과 시험 5분 전 껌씹기를 하면 그렇지 않은 학생들보다 시험점수가 높게 나왔고 하는데요. 이는 씹는 운동이 뇌를 활성화하기 때문으로 추정되며 껌을 씹은 후 효과는 시험을 시작한 후 약 20분간 지속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합니다.

 

 

이 연구팀은 학생 참가자들을 세 집단으로 나눠 한 집단에게는 시험 직전 5분간, 다른 집단에는 시험 치르는 동안만 내내 껌을 씹게 하고 나머지 집단은 아예 씹지 않게 했는데요. 그리고 나서 모두에게 분별하고 판단하는 능력을 검사하는 인지적 과제를 풀게 했다고 합니다.

 

그 결과 시험 직전에 껌을 씹은 그룹의 성적이 나머지 두 집단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기존의 많은 연구에서도 어떤 종류든 신체 활동을 하면 인지 능력 시험의 성적이 올라가는 것으로 나타났었다고 합니다. 

 

 

☞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집중력 향상의 또다른 연구결과는?

껌을 씹으면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줄어들어 두뇌활성과 컨디션 조절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2008년 호주 스윈번대학교 앤드류 스콜리(외 1명)의 연구에 따르면 22세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껌을 씹으면서 난이도가 어려운 문제를 풀게 한 뒤 스트레스 정도를 측정했더니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가 감소했다고 합니다.

 

 

 

☞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을 씹으면? 우리가 몰랐던 껌의 효능

1.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집중력 향상

껌씹기는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운동선수들이 껌을 씹는 이유도 긴장감 해소와 집중력을 높여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치매예방

껌을 씹으면 지적 능력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 노인들의 치매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고 하네요.

 

 

3.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세균 증식 억제

껌을 씹을 경우 음식물 찌꺼기를 씻어내고 산을 희석시켜 구강내의 세균 증식을 억제시켜준다고 합니다. 껌은 입냄새 제거뿐만 아니라 프라그 제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구요

 

 

4.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역류성 식도염 완화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을 경우 껌씹기가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는 보고도 있는데요. 식도 역류증상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점심식사 후 30분간 껌을 씹게 했더니 식도 산성도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합니다.

 

 

5.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소화 촉진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 씹기는 침의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를 돕기도 하고 장의 일부가 막혀 통증 등을 동반하는 장폐색증 질환을 예방하는 데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답니다.

 

건강한 성인의 경우 하루에 1000∼1500mL 정도의 침을 분비하는데 침이 부족하면 구강 내 염증이나 충치, 잇몸질환을 앓기 쉽고 구취와 쓰라림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는데요. 껌을 씹으면 침이 평소보다 3∼4배 더 나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다이어트

껌을 씹으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어서 식사 전 껌을 씹으면 공복감을 줄여주고 달콤한 음식에 대한 식욕을 억제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 무설탕 껌만이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네요.

 

 

7. 시험 5분 전 껌씹기 같은 껌의 효능 - 스트레스 해소

껌을 포함해서 음식물을 씹는 행위가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때문인데요. 뇌의 시상하부를 자극해 도파민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10~15분 이상 지속하면 남다른 즐거움과 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 껌을 많이 씹으면 사각턱이 된다고?

껌을 자주 씹으면 사각턱이 된다는 속설이 있는데요. 실제로 껌을 많이 씹으면 뼈가 사각턱이 아니어도 턱 주위 근육이 두꺼워져 턱이 넓어 보일 수는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턱이 넓어 보인다면 껌 씹기를 자제하면 발달했던 턱 근육이 퇴화하기 때문에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모든 음식들 섭취가 그렇듯.. 과하면 오히려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맹신보단 적당한 섭취 조절이 중요할 듯 합니다.

 

 

이상... 시험 5분 전 껌씹기 효과와 더불어 우리가 몰랐던 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잘 준비하고도 불안, 스트레스, 집중력 부족으로 제 실력을 발휘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시험 5분 전 껌씹기가 도움을 준다고 하니 한 번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비염치료방법,알레르기 비염증상,비염원인 및 알레르기 비염 치료법

☞  기관지 천식 초기증상 및 기관지 천식증상,기관지 천식자가진단,기관지 천식원인과 기관지 천식치료법

☞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탈모치료 및 탈모관리 방법

  간암의 초기증상 및 간암증상,간암 원인,간암 치료법과 대비법

☞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위암원인,위암치료법과 대비법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